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영업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국내 NO.1 핀테크 회사에서 금융 마케팅을 하는 리드멘토 입니다.
COVID-19 이후 E커머스/ 금융권에서는 마케팅을 축소하다가 , 현재는 다시 재개하는 분위기입니다.
금리 상승으로 인하여 수신예금을 유치하려는 경쟁도 치열 할 뿐더러
대출을 실행하려는 기업금융/ 개인 고객 유치 경쟁도 치열합니다.
또한 신규 고객사 리드 발굴 하여 , 고객사를 디벨롭하고, 프로모션 / 마케팅을 진행해 MAU 를 늘리는 업무에 대한 중요도가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열심히 하겠습니다! ' '뜨거운 열정이 있습니다! ' 로 접근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 하기위해 고객을 이해하려는 노력 (SWOT /STP) 이 필요하며
실제 고객의 행동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 / 프로모션 재원 펀딩 등의 '기획력+실행력'이 동시에 필요한 업무 입니다.
2021, 2022 회사 內 최우수 사원이 되며, 제 노하우를 사내강사로 공유한 경험을 바탕삼아
멘티님들이 업무 이해 / 금융권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함께 실무자가 어떻게 시장을 바라보고, 접근하는지 차근 차근 알아가 보시죠!
여러분의 고민을 제가 덜어드리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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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국내 탑티어 금융권 마케팅/ 영업 실무 과장 (*7년차 이상)
- 핀테크 /금융권 신규 고객사 리드 발굴
- 시즌별(*성수기/ 비수기) 고객 프로모션 및 예산 집행을 통한 채널별 매출 활성화
- lms 발송 및 웹기획전/ 배너 제작 및 노출을 통한 고객 홍보 구좌 확보 및 유지
- 타겟 CUSTOMIZING 금융 상품 소싱 및 마케팅 활동 진행

김대리님 , 23년도 목표로 연간 거래금액 1200억이 할당 되었습니다. 당장 내년 1월부터 월 100억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당사의 강점/ 약점을 분석 후 타사 대비 경쟁 우위를 확보할 만한 방안에 대해 제시해 주세요.
업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저희 매출 증가율이 계속 둔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형 법인 고객 유치가 절실 합니다. 월 거래액 50~100억 규모의 법인을 유치하기 위한 리드 발굴- 미팅 세팅 - 대출 계획 - 대출 실행의 과정을 시행해야 합니다.
이에, 법인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기획안을 제출해주세요.
본사에서 MAU 활성화를 위한 개인 고객 모집 할당량이 분배되었습니다. 개별로 건건이 확보하는 것은 생산성이 떨어지니, 제휴 채널 확보를 통해서 개인 고객 확보를 하는 게 나아 보입니다.
이에, 개인 고객을 수월하게 확보할만한 마케팅 채널 형성 기획안을 제출해주세요.
예금/적금/ 대출 쪽 금리 경쟁이 치열해지다 보니, 고객들은 이율 몇 %에도 쉽게 계약을 해지하고 경쟁사로 옮겨가는 상황입니다.
이에, 당사에서도 즉시할인/ 청구할인 / 수수료 조정 등을 통해 고객을 LOCK-IN 할 방안이 필요 합니다.
이에, 당사 마진율을 확인하고 고객 할인 프로모션 및 LOCK-IN 방안에 대해서 제시해주세요.
마케팅 실무자가 직접 하는 업무를 위주로 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과제 상세 설명
- 1차 : 우리회사 SWOT 분석 및 시장 동향 조사 타사 대비 당사의 강점/ 타사 프로모션, 상품 조사 이후 당사 상품 판매 전략을 제시합니다.
- 2차 : 신규 제휴 기획안 제안 (B2B) - 법인 고객 모집을 위한 리드 발굴 - 미팅 세팅 - 경쟁우위 어필 - 계약의 전체 기획안을 작성합니다.
- 3차 : 신규 제휴 기획안 제안 (B2C) - 개인 고객 모집을 위한 제휴 채널을 확장 하는 '기획안'을 작성합니다.
- 4차 : 고객 할인 프로모션 고객 재방문을 위한 즉시할인/ 청구할인 프로모션 진행 , 예산 소진을 통한 기대 매출 계산
##현업 업무 연관성
- 은행/ 카드사/ 핀테크(네이버,카카오) 등의 모든 ' 금융권' 은 거래금액- 수수료 베이스로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 이를 위해, 경쟁사 대비 당사의 '경쟁우위' 를 찾는 것이 중요 합니다. ( *금융권이 다 비슷비슷해 보이기 때문에, 우리 회사의 색깔을 찾아야 합니다.)
- 또한 대형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전략 / 개인 고객을 LOCK-IN 하기 위한 플랜이 필요 합니다.
- 고객 유치 이후에, 프로모션을 통해서 거래금액을 확장하거나 , 신규 고객을 소개 받기 위한 추가 전략도 필요 합니다!
##가이드/양식/ 자료
- 금융 마케팅 설명 자료 및 과제 EXCEL , 최신 금융 /산업 동향 FILE 이 별도로 제공 됩니다.
##수업 수강 이후 기대 효과
- 예금/적금밖에 모르던 상황에서 -> 은행이 어떻게 ' 예대 마진'을 활용하여 장사를 하는지가 이해가 됩니다.
- 당장 지점에 발령 받거나 OR 본사 마케팅 팀으로 발령 받았을 때 , '신규 고객을 확보' 하기 위한 리드 발굴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 '돈이 돌고 돈다' 는 말의 의미를 이해 할 수 있습니다. (*거래금액- 매출액- 매출이익 등)
- 수수료 베이스로 장사를 하는 업종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은행/카드사/핀테크 회사 )
- 단순히 열심히 하겠습니다! 라는 입사후 포부에서 , '얼마의 시간을 주신다면, ~~ 한 부분에서 ~~~ 한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라는 구체적인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멘티가 하고 싶은 말
- 금융권 준비하시는 분들 , 아마 답답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 CFA 를 더 따야 하나 ? 토익을 올려야 하나 ? 인턴을 한 번 더 해 ?
- 단순한 SPEC 보다는, 실무에서 담당자가 어떻게 일하는지 한번 더 들어보면 도움이 많이 되고, 본인이 어떤 걸 준비해야 하는지 명확해질 것입니다.
- 아침 저녁으로 답답해서 한숨만 쉬는 멘티님들, 저한테 오세요! 제가 같이 고민해드리고 , 현업의 길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알려드릴게요!
마케팅이라고 하면 어떤게 떠오르시나요 ? 제가 생각하는 마케팅은 ' 한 번 더 고객이 유입되는 것' 입니다. 재방문 고객 형성 > 재구매 유도가 마케팅의 핵심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1) 당사의 위치에 대한 파악 (SWOT /STP ) > 2) 채널 확장 > 3) 당사 경쟁 우위 어필/ 채널 확보 > 4) 고객 할인 프로모션의 일련의 FLOW 가 필요 하며 , 원형으로 지속해서 업무를 진행해 브랜드 파이를 키우고, 고객이 타사가 아닌 당사로 유입되게 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이에, 4가지 과제를 수행하며, 마케팅을 구체적으로 배우고 , 당사의 현재를 분석 (SWOT ) 하여, 타사 대비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 고객을 설득 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경우 B2B(법인)/ B2C(개인) 고객으로 나뉘는데, 각각에 대한 접근 방법이 다릅니다. 법인의 경우 대형 물량이기 때문에 , 각각에 대한 개별 적인 접근이 필요 하며, 개인 고객의 경우 , 제휴 채널 확보를 통한 MASS 확보가 중요하기 때문에, 제휴 채널 확보에 대한 기획안이 필요 합니다.
4가지 과제를 통하여 당사 분석 - 법인/ 개인 고객 컨텍 - 고객 프로모션을 통하여 금융 마케팅의 전체 과정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 우리회사 swot 분석 / 경쟁사 swot 분석
- 이를 기반으로 한 당사 방향성 제시
*참고자료 : 기사 / 산업동향 전달
*과제 결과물 : ppt/word (편한 방식 제출) 1page
- 대형 가맹점 유치를 위한 리드 발굴
- 미팅 세팅 및 계약을 위한 기획안 작성/ 제출
*참고자료 : 기사 / 산업동향 전달
*과제 결과물 : ppt/word (편한 방식 제출) 1page
- 개별 고객 모객을 위한 제휴사 확장을 위한 신규 제휴사 리드 발굴
- 미팅 세팅 및 계약을 위한 기획안 작성/ 제출
*참고자료 : 기사 / 산업동향 전달
*과제 결과물 : ppt/word (편한 방식 제출) 1page
- 즉시할인/ 청구할인/ 마일리지 적립 등의 프로모션 제안
- 타사 프로모션 / 유사 산업계 프로모션 조사 이후 당사 프로모션 제안 /roi 계산
*참고자료 : 기사 / 산업동향 전달
*과제 결과물 : ppt/word (편한 방식 제출) 1page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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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