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이커머스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Global FMCG 기업에서 Ecommerce Sales / Marketing Manager로 일하고 있는 멘토 입니다.
먼저 치열하고 고된 취업문을 두들기시는 멘티 여러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또 반가움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기획, 전략, 영업, 마케팅을 다양한 산업군에서 경험하며 업무와 진로에 대해 방황과 고민도 해보고 치열하게 업무를 하며 좋은 평가를 통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업무를 하며 느꼈던 것은 기업에서 정량적인 스펙보다도 직무에 대한 이해와 직무에 필요한 기질/성격이 무엇인지 취준시에는 알기가 어렵다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좋은 멘토분들을 만나 성장해온 것 처럼 여러분들에게 최근 채용의 양과 질적으로 우수하고 커리어를 발전해나갈 수 있는 온라인 영업/마케팅 분야에 대해 남들 보다 빠르고 깊은 Insight와 차별화된 실력을 드리고자 합니다. 로레알, P&G와 같은 해외 FMCG 기업부터 국내 대기업 및 유통사 공채에 까지 온라인 영업관리 /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커리어를 성장시켜나가고 싶은 분들은 저와 함께 5주 간 즐겁게 실력을 쌓으면 좋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글로벌 FMCG 기업 APAC eStore Manager
현) 취업, 진로 교육 프로덕션 '좋은사람이야기' : 캠퍼스 리쿠리팅 및 대학교 취업 컨설팅 경험 다수
전) 글로벌 기업 E-commerce manager
전) △그룹 기획전략, 마케팅팀 : 전사 TF 및 SUPEX 추구협의회 전략 교육 이수 : 3개년 근무 평가 최우수
전) 국적기 - △항공 국제선 객실 승무원, 신입 승무원 멘토 CS Leaders, SMAT 1급(서비스 경영 컨설턴트)

매니저님, 이번에 새롭게 온라인 코스메틱 브랜드를 맡으시게 되셨는데요, 기본적으로 온라인 Mall과 저희 상품 판매에 대한 이해가 중요한 건 알고 계시지요? 다가오는 11월 G마켓 빅스마일데이, 11번가 11절을 잘 기획해야 하반기 목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저번에 L사와 A사 보니 경쟁사들이 이번에 만만치 않을 듯 하네요.
이전 담당자이셨던 김매니저님께서 L사와 A사의 코를 눌러줬던 만큼 이번에 매니저님께서도 참신하고 견고한 기획을 통해 우리 회사의 Class를 보여주셨으면 좋겠네요.
인수인계에 필요한 상품 정보와 Data는 공유 폴더에 넣어놓았구요,
최근 시장 Trend에 대한 분석자료도 함께 넣어 놓았어요. 저희 본부장님께서도 최근 신입 분들이 예전보다 뛰어나시고 이번에 100:1이 넘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오셨다는 것을 알고 큰 기대를 하고 계신거 아시죠?
함께 잘소통하고 협업하면서 우리 회사 전 브랜드가 이번에 목표 실적도 달성하고 보너스도 받고 따뜻한 겨울 보낼 수 있도록 우리 힘내보아요 :)
차시 별 과제 소개
실제 이커머스 마케팅 담당자가 우리의 브랜드를 각 Mall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고, 우리 제품을 잘 알고 배우고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Mission을 5주 동안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습니다. 실제 신입사원 - Junior level에서 주어지는 과제들에 대해 계획을 수립하게 되는데요,
1) 실제 우리 상품이 제대로 고객에게 진열이 되고 판매가 되고 있는지
2) Mall의 특성을 이해하고 판매 전략을 집행해보고
3) Mall과 고객을 이해한 온라인 상품을 기획하여 보고
4) 전반적인 Mall의 균형을 이해하며 매출 극대화를 이끌어내는 연습을 이번 과제를 통해 진행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1Page 형태로 Simple한 보고를 통해 의사결정이 진행되고 신입임에도 역량에 따라 많은 업무 권한들이 부여되기도 합니다. 이에 빠른 리더로의 성장을 꿈꾸는 멘티님들에게 이커머스 마케팅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고 피드백을 통해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과제를 구성하였습니다. 과제에 있어서 처음 진행하심에도 부담없도록 Simplify하여 충분한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니 큰 걱정 없이 따라오시면 좋겠습니다. :)
과제를 통해 얻어가실 수 있는 것
온라인의 경우 시장상황이 빠르게 변화하고 새로운 Trend와 Contents들이 끊임없이 나오는 만큼, 남들보다 빠르게 이해하고 소화하고 먼저 아이디어를 내어 실행하는 것이 성공의 척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추상적이고 톡톡 튀기만 하는 Idea가 아닌 정성적, 정량적인 Data로 부서원들과 팀장님을 설득할 수 있어야하구요, 기획하고 소통하고 실행하는 과정에 대해서 역량이 평가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직은 온라인영업/마케팅이 활성화되는 과도기로 어떠한 Insight와 직무역량, 기질을 갖추는 것이 취업과 회사생활에서 중요한지 궁금해하실 멘티님들에게 자신의 역량을 최대화하고 남들과 차별화된 Point들을 구축하는 방법을 얻어가실 것이라고 기대 합니다.
캠프가 끝나고 나면, 여러분들은 스스로 막연했던 직무에 대해 파악해보시고 또 이커머스 마케팅 리더를 꿈꾸시는 분들이라면 함께 5주 동안 캠프에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알려드릴게요!
가장 Hot하고 유망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사람을 뽑는 지 알기 어려운 직무
이커머스 마케팅 매니저의 경우 오프라인의 축소 및 온라인 활성화에 따라 최근 가장 높은 몸값과 채용규모들을 보여주고 있는 직무 입니다. 다만 이커머스 마케팅의 경우 오프라인과 같이 영업을 하는 것이 아니며 또한 단순히 보여주는 정량적인 스펙이 높다고 업무 성과가 높은 직군이 아니기 때문에 남들보다 빠른 행동력과 Sense, 소비자와 고객의 마음을 읽는 기민함과 트렌디함 등을 덕목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에 직무를 이해하면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임하실 때, 또한 업무를 하실 때에 어떤 것들이 중요하고 무엇을 어필해야할 지 감을 잡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실제 지원자에게 필요한 것은 온라인 장사꾼 역량
캠퍼스 리쿠리팅 및 지원자 면접, 인턴 코칭 등에서 Junior 분들을 만나게 되면 어떠한 역량을 갖추고 또 무엇부터 알아야할 지 우선순위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견고한 온라인에 대한 이해가 적어 직관적으로 대답하거나 업무에 임하여 추후 큰 프로젝트의 역량을 쌓지 못한다는 평가로 이어지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이번 Class를 통해 논리적이고 똑똑한, 온라인에 필요한 에너지와 태도를 가진 Manager가 어떤 사람인지 실습을 통해 좀 더 명확하게 그리게 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1) 이커머스 마케팅에 대해 막연히 불안하고 걱정되셨던 분들
2) 이커머스 마케팅을 하려면 무엇을 잘해야하는지 몰랐던 분들
3) 이커머스 마케팅을 하면서 어려웠던 점들은 무엇인지 궁금하셨던 분들
4) 이커머스 브랜드사 온라인 영업관리 / 브랜드 매니저 / 디지털마케팅 / 유통사 MD를 꿈꾸시며 트랜드를 배우고 싶으신 분들
5) 이커머스 마케팅 직무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과 어떻게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어필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Class를 통해서 그 궁금중과 고민을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이커머스 마케팅은 오프라인과 다르게 첫 날부터 상품 진열이 가능합니다.때문에 고객이 오프라인 마트에가서 상품을 고르듯 온라인에서 어떻게 고객이 우리 상품을 찾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상품 판매의 기본 요소들을 구축하고 있는 것이 중요 합니다. 이에 어떤 방식으로 우리 상품이 경쟁사대비 장/단점이 있는지 파악하고 해당 본질에 대해 강화하는 안을 제시하여 주세요.
(해당 Report는 특히 신입사원~Junior level에게 역량을 파악하는 척도이기도 합니다.)
[L사 화장품 Brand - 온라인 기본요소 파악]
1) Content : 경쟁사 대비 Content가 잘 나타나 있는가
2) Assortment :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구색으로 진열되어 있는가
3) Rating & Result : 상품평의 수준과 리뷰의 수는 어떠한가
4) Search :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가?
> 핵심 사안 위주로 1Page Review로 볼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
* 참고자료 : P사 온라인 기본요소 자료
[내용] 온라인 Mall을 담당하면서 소셜/종합몰/홈쇼핑 등 다양한 거래처의 특징에 맞게 상품을 기획하고 적절한 Portfolio를 구축하여 영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모든 Mall이 성장하고 좋은 성과를 내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특성이 있으나 매출이 나오지 않는 Mall을 활성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CJ mall 종합몰 기준 활성화 전략을 보고해주세요(P사 생필품)
1) Mall의 Capacity 및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상품들 분석
2) 해당 Mall에서 특별하게 진행하는 Content 분석(V-commerce, App MKT 등)
3) 해당 Mall에서 효과가 있는 행사들 분석(GWP, Promotion, Brand week)
> 핵심 사안 위주로 1Page Review로 볼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
* 참고자료 : 행사 상품가격 Guide line, 미디어 광고비용 예산
[내용] 최근 온라인 판매의 화두는 온라인 Issue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적재적소에 기획, 배치하여 판매를 올리는 것 입니다. 코로나19 Issue가 있을 때 대형마트에서 온라인으로 오는 고객 분들에게 다양한 과자를 Samping한 집콕팩, 선물에 부담 없는 Size의 카카오 향수 팩 등의 예시가 있는데요, 우리 회사의 강점을 살려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온라인 상품을 기획해주세요.
(P사 생필품 브랜드)
1) 카카오에서 우리 상품을 구매하는 구매자 파악
2) 카카오에서 노출, 판매 우위를 보이는 상품 Trend 파악
3) 최근 Trend 및 시장 경쟁력을 첨가한 우리만의 상품 Concept 도출
4) 예상 판매량 및 판매 안(카카오 노출 및 온라인 광고) 기획
> 핵심 사안 위주로 1Page Review로 볼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
*참고자료 : 소비자 고객 Trend 자료, 카카오 광고 상품 자료, 현재 우리회사 상품 판매량, 매출
[내용] 핵심 판매 Season에 우리의 주요 거래처에서 Mall 별 기회요소 및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Concept의 상품을 기획하여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소셜, 종합몰, 오픈커머스 각 1 곳에서 각 Mall 별 주요 행사구좌 / 이벤트 등 조사 후 기회요소를 도출해주시고 행사 Concept을 기획해주세요
(P사 헤어케어 브랜드)
1) Mall 선정 이유 및 구좌/딜/이벤트 현황
2) 우리 사에 맞는 상품 및 진행 Conept
3) 진행 일정 및 Detail
> 핵심 사안 위주로 1Page Review로 볼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
* 참고자료 : 각 Mall별 Trend 및 소비자 분석 자료
Tips. 각 채널에 맞는 차별화 전략이 핵심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