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이커머스마케팅 직무 경험
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국내 유수 제조업 회사의 이커머스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멘토 입니다.
뉴스나 기사 등을 보면 이커머스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고 앞으로도 유망하다는 내용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그래서인지 유망 직무/직종으로 이커머스 마케팅이 자주 언급되고 있습니다. 다만 도대체 이커머스 마케팅에 입사하면 무엇을 하는 지, 커리어 개발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실무 관련된 이야기를 해주는 곳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게 이 캠프를 열게 되었습니다. 저와 함께 차근차근 진행해보시면 이커머스 마케팅이 무엇인지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제가 배우고 느낀 부분, 그리고 실제 어떤 업무들을 하는지 하나하나 저와 같이 알아가 봐요!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현) 대기업 이커머스 마케팅 담당
- 국내 최고 브랜드 제품의 BM으로 활동
- 상품 개발자로서 약 50여종 이상의 제품 개발 경력 및 성공 경험 보유
- 마케팅 전략, 브랜드 운영, 트렌드 서칭 등 마케팅 관련 교육 다수 이수
- 그룹 핵심가치 상, 사내 신제품 개발상, 매출 증대 공로상 등 수상 경력 다수 보유
현재 인정 받는 이커머스 마케터로서 종횡무진 활동 중
(온라인 프로모션 기획&운영, 온라인 광고 집행, IMC 캠페인 기획&운영, 온라인 전용 제품 개발 등 업무 전반)
차시 별 과제 소개
총 4가지 과제를 통해 실제 제조업의 이커머스 마케터가 하는 진짜 실무에 대해 배워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온라인 시장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채널들이 있고 그 채널들마다 광고 구좌, 광고 시스템, 주 이용자, 주요 카테고리 등이 모두 다릅니다. 또한 오프라인과 온라인 생태는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그 시장에 대한 이해도는 아주 중요합니다.
두 번째로, 온라인 시장이 커지는 만큼 제품 개발에 대한 능력도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기존 브랜드를 잘 파는 것 뿐만 아니라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서 소비자 니즈에 대응하는 것이 실제 기업 입장에서는 놓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위해서는 제품의 컨셉을 잘 잡아야 하고 그에 맞는 맛, 디자인, 규격, 패키지 등을 설정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렇게 만들어진 제품을 어떻게 팔지에 대한 전략까지 잘 짜야 제조업에서의 이커머스 A to Z까지 해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점점 성장하고 온라인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 각 제조업체에서는 온라인 전담팀을 꾸리고 프로모션 진행부터 신제품 개발까지 전방위적으로 업무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이 과제들을 통해 이커머스 마케터 업무에 대해 전반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고 실제 취업을 했을 때 실무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지식을 가지고 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과제들은 여러분들이 충분히 할 수 있게 자세한 설명과 피드백, 참고 자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니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사실 실전에서는 이러한 참고 자료 또한 주지 않는 곳이 대부분이나 처음 접해보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살짝 코칭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떠오르는 온라인 시장에서 능력 있는 이커머스 마케터가 되어 엄청난 몸값을 자랑하는 그런 인재가 되어 봐요!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내용] 현재 이커머스 시장에는 많은 유통사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당 사는 제조사다보니 당연히 물건을 유통사를 통해 판매를 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이슈로 인해 온라인 유통사들이 이전보다 더욱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을 팔기 전에 이커머스 시장에 대한 세부적인 조사가 필요 합니다.
1) 이커머스 주요 유통 채널 조사하기(매출 규모 순 상위 5개)
2) 채널 별 특징 분석 하기
(매출 규모, 주 사용자, 주요 특징, 멤버쉽 특성, 보유한 광고 종류 등)
* PPT 1장으로 작성
* 조사에 필요한 리서치 사이트 및 자료 제공 예정
[내용] 온라인 시장이 점점 성장하는 만큼 온라인 전용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도 상당 합니다. 아울러 온라인에서 성공적으로 제품 런칭을 하면 오프라인까지도 판매 확대가 가능해져서 장기적으로 당사에 큰 이익을 가져다 줍니다. 최근 트렌드를 파악하고 온라인 전용 제품의 컨셉 보드를 작성하여 보고 해주세요.
1) 시장 트렌드 조사
- 뉴스, 잡지, TV, 유튜브 등으로 현재 이슈되고 있는 트렌드 파악하기
2) 신제품 컨셉 보드 작성
- 메인 카피, 맛, 제품 구성, 가격, 중량, 제품 USP 등
3) 온라인 내 경쟁 제품 조사
- 경쟁사 운영 제품 조사(이미지,가격,중량,포장타입 등 제품 전반)
* PPT 1장으로 작성
* 컨셉 보드 작성에 필요한 실제 실무 예시 파일 제공
[내용] 시장 조사와 제품의 컨셉 보드가 작성 되었으면 이제 실제로 제품 개발을 진행을 해야 합니다. 타겟 설정 및 시장 세분화(STP 분석, SWOT 분석 등), 마케팅 믹스 전략 수립(4p 전략), 제품 원가 검토 등 전반을 검토하여 '신제품 도입 보고서'를 작성해서 보고 해주세요.
1) 시장 분석, 도입 전략, 제품 스펙 검토, 온라인 런칭 채널 및 계획 수립 등 보고 해주세요.
- 4p 전략 수립(Place, Promotion, Product, Price), 시장 세분화 및 포지셔닝 전략 수립(STP 분석-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등
* PPT 1장으로 작성
* 실제 기업에서 활용하는 신제품 도입 보고서 예시 파일 제공
[내용] 이렇게 신제품이 출시 하였습니다. 몇 년을 걸려 만든 제품인 만큼 출시 계획 또한 중요 합니다. 일단 온라인에서 먼저 신제품 런칭을 하고 반응이 좋으면 오프라인으로 확대를 하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제품 특징에 맞는 온라인 런칭 계획을 수립해주세요.
1) 온라인 유통 채널 선정 하기(선정 이유 포함)
2) 디자인 톤&매너, 메인 카피 등 런칭 전반 컨셉 설정 하기
3) 광고&배너 계획, 프로모션 계획, 쿠폰 계획 등 세부 계획 수립 하기
4) 키워드 광고 운영 계획 수립 하기(키워드 선정)
5) 이 외 페이드 미디어 활용한 노출 계획 수립 하기(카톡 비즈보드, 네이버 상품광고 등)
* PPT 1장으로 작성
* 이커머스 시장 관련 리서치 자료 제공
* 런칭 계획서 예시 파일 제공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캠프를 수료하면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직무부트캠프를 왜 들어야 하나요?
직접 경험하는 것이 직무를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직무부트캠프는 누구나 원할 때 원하는 직무를 직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현직자 멘토님들이 실제로 회사에서 하고 있는 일을 5주간 체험하면서 직무 이해는 물론 입증가능한 직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코멘토 직무부트캠프는 300종 이상의 산업과 직무의 전 분야를 제약없이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직무부트캠프 수강 대상의 레벨이 어떻게 되나요?
직무부트캠프는 나이, 학벌과 관계 없이 사회경험이 없거나, 2년 이하의 경력을 가진 분들을 대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업무 수행 과정에서 어려운 부분은 수준에 맞게 따라올 수 있도록 멘토님에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아무 때나 물어볼 수 있나요?
캠프 기간 동안 채팅방을 통해서 수강생분들은 언제든지 멘토님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회사에 재직 중인 현직자 분들이시기 때문에, 실시간 답변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질문은 캠프나 취업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어떤 것이든 가능하지만, 기업의 규정상 답하기 어려운 비밀이 포함된 질문이나 자기소개서 첨삭 등 캠프 범위 밖의 질문은 할 수 없습니다.
자기소개서 같은 것도 첨삭 받을 수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직무부트캠프는 직무 이해를 하고,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체험에 집중이 되어있어서 해당 부분을 기대하실 수는 없습니다. 다만, 직무에 대한 이해를 잘 하시게 되면 자기소개서 작성 등에도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자기소개서 첨삭은 코멘토의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를 받으시면 별도로 도움 받으실 수 있으며 이용권과 관계없이 매일 500자까지 3개의 자기소개서 멘토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을 위해서 바로 결제를 해야 하나요?
직무부트캠프는 먼저 결제하시는 분들에게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정책을 운영 중입니다. 수강 시작 이틀 전까지는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으며 수수료 없이 100% 환불 됩니다.
혹시 할부로 결제할 수 있나요?
PC에서 결제하시는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하시면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해 드립니다. 표준 얼리버드 기준 18만원 캠프를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결제하면, 월 15,000원의 비용으로 캠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금을 통해 캠프에 참여할 수 있나요?
직무부트캠프는 수료증을 통해 취업활동 증빙을 제공합니다. 구직활동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클린카드)이나 지방정부의 청년수당 등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일배움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 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 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수업의 경우, 불가항력적인 이유(천재지변, 전염병 발생, 지진 등)로 오프라인 세션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안전을 위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하여 진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