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이커머스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 차시 마다 제공됩니다.
1회의 현직자 강의와 4회의 과제를 수행하게 됩니다.
원하는 일정을 선택하여 90일 이내에 자율적으로 수강하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국내 유수 제조업 회사의 이커머스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멘토 입니다.
뉴스나 기사 등을 보면 이커머스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고 앞으로도 유망하다는 내용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그래서인지 유망 직무/직종으로 이커머스 마케팅이 자주 언급되고 있습니다. 다만 도대체 이커머스 마케팅에 입사하면 무엇을 하는 지, 커리어 개발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실무 관련된 이야기를 해주는 곳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게 이 캠프를 열게 되었습니다. 저와 함께 차근차근 진행해보시면 이커머스 마케팅이 무엇인지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제가 배우고 느낀 부분, 그리고 실제 어떤 업무들을 하는지 하나하나 저와 같이 알아가 봐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대기업 이커머스 마케팅 담당
- 국내 최고 브랜드 제품의 BM으로 활동
- 상품 개발자로서 약 50여종 이상의 제품 개발 경력 및 성공 경험 보유
- 마케팅 전략, 브랜드 운영, 트렌드 서칭 등 마케팅 관련 교육 다수 이수
- 그룹 핵심가치 상, 사내 신제품 개발상, 매출 증대 공로상 등 수상 경력 다수 보유
현재 인정 받는 이커머스 마케터로서 종횡무진 활동 중
(온라인 프로모션 기획&운영, 온라인 광고 집행, IMC 캠페인 기획&운영, 온라인 전용 제품 개발 등 업무 전반)

이커머스 마케팅팀으로 입사 하신 것을 축하합니다!
다만 온라인 채널을 무대로 활동하는 만큼 온라인 시장에 대한 이해도와 그에 맞는 업무 역량이 필요합니다. 준비는 되어있죠?
최근에 주요 경쟁사들에서 쿠팡, 이베이 등 주요 체인에서 대대적으로 기획전을 진행하고 온드 미디어 및 페이드 미디어를 활용해서 노출을 하고 있네요. 이번 달에 우리도 잘 대응을 해야 할 것 같아요.
온라인에서 빵 터트릴만한 아이디어 좋은 제품 뭐 없나요? 온라인에서 터져 줘야 우리 회사 매출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계획 수립해서 보고 해주세요.
상기 내용들을 전반적으로 정리해서 이번 달 말까지 보고 해주세요. 신입 사원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기대 하겠습니다.
차시 별 과제 소개
총 4가지 과제를 통해 실제 제조업의 이커머스 마케터가 하는 진짜 실무에 대해 배워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온라인 시장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채널들이 있고 그 채널들마다 광고 구좌, 광고 시스템, 주 이용자, 주요 카테고리 등이 모두 다릅니다. 또한 오프라인과 온라인 생태는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그 시장에 대한 이해도는 아주 중요합니다.
두 번째로, 온라인 시장이 커지는 만큼 제품 개발에 대한 능력도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기존 브랜드를 잘 파는 것 뿐만 아니라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서 소비자 니즈에 대응하는 것이 실제 기업 입장에서는 놓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위해서는 제품의 컨셉을 잘 잡아야 하고 그에 맞는 맛, 디자인, 규격, 패키지 등을 설정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렇게 만들어진 제품을 어떻게 팔지에 대한 전략까지 잘 짜야 제조업에서의 이커머스 A to Z까지 해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점점 성장하고 온라인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 각 제조업체에서는 온라인 전담팀을 꾸리고 프로모션 진행부터 신제품 개발까지 전방위적으로 업무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이 과제들을 통해 이커머스 마케터 업무에 대해 전반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고 실제 취업을 했을 때 실무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지식을 가지고 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과제들은 여러분들이 충분히 할 수 있게 자세한 설명과 피드백, 참고 자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니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사실 실전에서는 이러한 참고 자료 또한 주지 않는 곳이 대부분이나 처음 접해보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살짝 코칭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떠오르는 온라인 시장에서 능력 있는 이커머스 마케터가 되어 엄청난 몸값을 자랑하는 그런 인재가 되어 봐요!
알려드릴게요!
이커머스에 대한 구직자들의 오해
이커머스가 무엇인지 개념도 애매하고 대기업에서의 이커머스 마케팅은 정확히 무슨 일을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막연한 궁금증과 더불어 업무 범위가 너무 넓어서 힘들진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커머스 마케티가 실제로 하는 일
대기업의 이커머스 마케터로 입사 하신다면 크게 온라인 몰별 광고 집행, IMC 캠페인 계획 수립, 제품 개발 등의 업무를 하시게 될 것입니다. 온라인에는 다양한 광고 툴이 있기 때문에 제품에 맞는 광고 계획을 세우고 실행해나가야 실패하지 않는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단독 제품 혹은 전용 제품 또한 개발하여 직접 런칭도 하고 제품 재고 등, 전반도 관리를 할 줄 알아야 진정한 이커머스 마케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역량
실시간으로 시장 트렌드를 파악해낼 수 있는 트렌디함과 캐치 능력, 그리고 이를 실제로 온라인 상에서 구현해 낼 수 있는 업무 추진력과 일에 대한 적극성, 마지막으로 프로모션이나 제품을 런칭할 기획력과 실행력이 필요합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 에센스 VOD 강의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수강합니다.
- 원하는 일정에 과제를 수행하고, 멘토님의 서면 피드백을 받습니다.
- 실시간 채팅방에서 멘토님과 과제 수행 Q&A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캠프를 완주할 수 있도록 운영 매니저가 스케쥴 관리를 지원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현재 이커머스 시장에는 많은 유통사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당 사는 제조사다보니 당연히 물건을 유통사를 통해 판매를 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이슈로 인해 온라인 유통사들이 이전보다 더욱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을 팔기 전에 이커머스 시장에 대한 세부적인 조사가 필요 합니다.
- 이커머스 주요 유통 채널 조사하기(매출 규모 순 상위 5개)
- 채널 별 특징 분석 하기
(매출 규모, 주 사용자, 주요 특징, 멤버쉽 특성, 보유한 광고 종류 등)
* PPT 1장으로 작성
* 조사에 필요한 리서치 사이트 및 자료 제공 예정
온라인 시장이 점점 성장하는 만큼 온라인 전용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도 상당 합니다. 아울러 온라인에서 성공적으로 제품 런칭을 하면 오프라인까지도 판매 확대가 가능해져서 장기적으로 당사에 큰 이익을 가져다 줍니다. 최근 트렌드를 파악하고 온라인 전용 제품의 컨셉 보드를 작성하여 보고 해주세요.
1. 시장 트렌드 조사
- 뉴스, 잡지, TV, 유튜브 등으로 현재 이슈되고 있는 트렌드 파악하기
2. 신제품 컨셉 보드 작성
- 메인 카피, 맛, 제품 구성, 가격, 중량, 제품 USP 등
3. 온라인 내 경쟁 제품 조사
- 경쟁사 운영 제품 조사(이미지,가격,중량,포장타입 등 제품 전반)
* PPT 1장으로 작성
* 컨셉 보드 작성에 필요한 실제 실무 예시 파일 제공
시장 조사와 제품의 컨셉 보드가 작성 되었으면 이제 실제로 제품 개발을 진행을 해야 합니다. 타겟 설정 및 시장 세분화(STP 분석, SWOT 분석 등), 마케팅 믹스 전략 수립(4p 전략), 제품 원가 검토 등 전반을 검토하여 '신제품 도입 보고서'를 작성해서 보고 해주세요.
1. 시장 분석, 도입 전략, 제품 스펙 검토, 온라인 런칭 채널 및 계획 수립 등 보고 해주세요.
- 4p 전략 수립(Place, Promotion, Product, Price), 시장 세분화 및 포지셔닝 전략 수립(STP 분석-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등
* PPT 1장으로 작성
* 실제 기업에서 활용하는 신제품 도입 보고서 예시 파일 제공
이렇게 신제품이 출시 하였습니다. 몇 년을 걸려 만든 제품인 만큼 출시 계획 또한 중요 합니다. 일단 온라인에서 먼저 신제품 런칭을 하고 반응이 좋으면 오프라인으로 확대를 하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제품 특징에 맞는 온라인 런칭 계획을 수립해주세요.
1. 온라인 유통 채널 선정 하기(선정 이유 포함)
2. 디자인 톤&매너, 메인 카피 등 런칭 전반 컨셉 설정 하기
3. 광고&배너 계획, 프로모션 계획, 쿠폰 계획 등 세부 계획 수립 하기
4. 키워드 광고 운영 계획 수립 하기(키워드 선정)
5. 이 외 페이드 미디어 활용한 노출 계획 수립 하기(카톡 비즈보드, 네이버 상품광고 등)
* PPT 1장으로 작성
* 이커머스 시장 관련 리서치 자료 제공
* 런칭 계획서 예시 파일 제공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4차시 이상 과제 수행과 피드백이 완료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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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현직자 강의 1회 수강 + 업무 제출 3회 수행시,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