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콘텐츠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콘텐츠 크리에이터'이자 '퍼포먼스 마케터' 제와이입니다.
마케팅을 업으로 삼고 있는 저는 현업에서 많은 '신입 마케터'를 만나고 있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많은 분이 마케터에는 다양한 분류가 있으며, 자신이 실제로 어떤 마케터가 되고 싶은지 잘 모른 채 일을 시작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케터는 정말 매력적인 직종이지만 그만큼 일을 해 나아가기 어렵습니다. 가끔은 '개발자'로, '디자이너'로, '기획자'로 움직일 때도 있으며, 유관부서 사이에서 프로젝트를 조율해야 하는 '커뮤니케이터'일 때도 있습니다.
마케터로 일을 하게 될 여러분에게 실제로 현업에서 마케터는 어떤 일을 하는 지, 그 시작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직접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마케팅에 대한 이론보다는 실제 현업에서 쓰는 콘텐츠 기획 & 제작, 광고 집행, 데이터 분석, 온라인 마켓 운영을 위주로 여러분을 만나고자 합니다.
이 캠프를 통해서 여러분이 실제로 회사에 가게 되었을 때 도움이 될 지식과 노하우를 얻어갈 수 있게 하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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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브랜드 퍼포먼스 마케터
- 마케팅 전략 구축 및 실행
연간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예산 집행
- SNS 통합 관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 콘텐츠마케팅 기획 및 제작
이미지, 영상, 뉴스레터 등
- SA/DA
네이버, 다음, 구글, GFA, 카카오모먼트, 크리테오, 모비온 등
- 데이터분석
GA, GTM, SQL 등
- 오픈마켓
상품운영, SEO 등
- 기타
제휴, 인플루언서, 콜라보, B2B 등

이번 5월에 가정의 달을 맞아 'OO' 제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해야 합니다.
마케팅 전략과 예산을 산출할 수 있나요?
'OO' 제품은 5월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특가 내용이 눈에 들어오는 이미지 배너, 그리고 10초짜리 영상을 각각 제작하겠습니다. 상세 기획 및 1차 초안은 별도로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만들어진 콘텐츠는 '카카오모먼트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고, '유튜브 퍼포먼스 맥스'에는 영상을 활용하겠습니다.
아울러, '네이버 및 구글 검색광고'에는 특가 관련 키워드를 추가하고, CPC 금액을 상향 조정해서 집중 홍보하겠습니다.
여기에 자사 고객 중 유사 제품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을 선별해 'LMS' 및 '대량메일'을 보내면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마케팅 전체 예산은 'ㅁㅁ'원이며, 목표 ROAS는 '300%'입니다.
1차 과제 - 콘텐츠 마케팅 기획
여러분이 현업에 나가게 되면,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기획해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와 비즈니스가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의 교집합을 찾아내는 이 과정은, 콘텐츠뿐만 아니라 광고 소재 기획에도 필수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은 '콘텐츠 마케팅 기획' 파트를 통해 비즈니스 홍보 기획력을 내재하게 됩니다.
2차 과제 - 콘텐츠 마케팅 실무
기획된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입니다. 여러분이 영상 편집자나 디자이너가 아닌데 꼭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는지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작의 주체가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마케터라면 기획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 아웃풋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토샵, 프리미어프로 등 전문 툴을 다루지 않더라도 콘텐츠의 제작 프로세스를 이번 강의를 통해 확실히 알아갑니다.
3차 과제 - SNS 광고
온라인 광고의 기본이 되는 페이스북, 유튜브 광고 방법입니다. 대표적으로 이 두 가지 광고 실습을 진행하는 이유는, 추후 강의에서 말씀드리겠지만 대부분의 온라인 광고 플랫폼이 광고를 집행하는 구조가 비슷합니다. 또한, 광고에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개념(클릭률, 잠재고객, 타게팅 등)을 이 두 광고를 통해 대표적으로 알아봅니다.
4차 과제 - SA/DA 광고
SNS 광고와 더불어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비즈니스 광고 플랫폼,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를 알아보며, SNS 광고와 마찬가지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개념을 실습으로 학습합니다.
알려드릴게요!
'퍼포먼스마케팅', '콘텐츠마케팅', '그로스 해킹'.
'마케팅 PM(Project Manager)'은 이 중 하나만 잘하면 될까요?
여러분이 처음 마케팅을 시작할 때, 분명 한 분야의 작은 일부터 시작할 것입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모든 마케팅은 연계되어 있으며, 여러분은 퍼포먼스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그로스 해킹 모든 것을 이해하고 관리할 줄 알아야 합니다.
해당 강의는 마케팅 PM이 되기 위한 모든 역량을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여러분은 각 챕터의 과제를 수행하면서 '마케팅 전체'를 보는 시야와 노하우를 익힐 것입니다.
본 과제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분석력'입니다. 콘텐츠를 기획하고 노출하기, SNS 광고 집행하기, SA/DA 광고 세팅하기를 주요 골자로 하는 본과제에서 여러분은 '분석과 개선사항' 끊임없이 도출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세팅한 키워드 검색광고의 효율이 잘 나온다면 왜 잘 나오는지, 잘 안 나온다면 어떤 키워드에서 효율이 나오지 않는지 모니터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검색광고의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광고를 수정 & 개선는 경험을 할 것입니다. 이 모든 과정을 마친 후 마케팅 실무를 원활히 해 나갈 수 있는 '분석가'의 면모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마케팅 실무자로서 고객과 비즈니스를 만나게 할 콘텐츠를 기획하는 단계입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욕실용품, 그중에서도 '샤워기'를 제작하는 회사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자사 몰은 있으나 대외적인 홍보 채널은 없으며, 아직 비즈니스를 대표하는 콘텐츠도 없습니다. 어떤 콘텐츠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활용하시겠습니까?
-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 수 있는 마케팅 채널 선택
- 마케팅 채널 컨셉 구상
- 비즈니스 콘텐츠 기획
*참고 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과제 결과물 : 위의 세 가지를 1~3장 내외 기획안으로 제출(형식 무관, PPT 또는 Word)
비즈니스를 홍보할 마케팅 채널, 마케팅 컨셉, 비즈니스 콘텐츠 기획을 마쳤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채널과 콘텐츠를 운영해야 하는데, 운영 프로세스가 전무합니다.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고 노출하시겠습니까?
1. 카드 뉴스 제작
2. 영상 제작
3. 콘텐츠 스케줄표 작성
*참고 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콘텐츠 스케줄표 포함)
*과제 결과물 : 이미지 및 영상 콘텐츠, 엑셀 파일(콘텐츠 스케줄표) 제출
여러분이 기획하고 제작하는 콘텐츠가 'SNS 채널' 및 'CRM 플랫폼'에서 고객을 만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콘텐츠를 통한 고객과의 만남이 아직은 너무 미비합니다. 이제 비즈니스가 눈에 띄게 성장하도록 직접 비용을 들여서 광고를 집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떤 광고를 실행하겠습니까?
1.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집행
2. 유튜브 광고 집행
3. 광고 성과 보고서 작성
*참고 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광고 보고서 포함)
*과제 결과물 : 각 광고 설정 완료 페이지를 스크린샷으로 제출, 집행한 광고를 성과 보고서의 양식에 맞게 기입하여 엑셀로 제출
SNS 광고를 통해 회사 제품의 판매량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온라인상에서 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의 노출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됩니다. SNS 광고 외에 추가로 진행할 수 있는 광고가 있는지 알아보던 중, '검색광고'와 '배너광고'의 존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광고 플랫폼으로의 예산 할당을 통해 광고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해당 광고의 개념, 예상되는 성과를 어떻게 보고하시겠습니까?
1.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2. 카카오모먼트 디스플레이 광고 집행
3. 통합 광고 성과 보고서 작성
*참고 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광고 보고서 포함)
*과제 결과물 : 각 광고 설정 완료 페이지를 스크린샷으로 제출, 집행한 광고를 성과 보고서의 양식에 맞게 기입하여 엑셀로 제출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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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2,000원 /1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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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