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콘텐츠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영화 마케터로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저는 어릴 적부터 콘텐츠 관련 직무를 꿈꿔왔습니다.'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해서 영화를 업으로 삼고 싶습니다.' '제 열정을 다 바쳐 영화를 한번 잘 '셀링' 해볼 자신이 있습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은 많으시지만, 영화로 일을 하는 것에 대해 자세히 알고 계신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실제로 주변에서도 '영화 마케터는 무슨 일을 하는 건가요?'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를 통해 영화 마케팅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취준생으로서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취직을 하게 되면 어떤 업무를 하게 될지, 업무를 할 때에 어떤 강점이 필요할지, 영화 마케팅의 직무에 대한 설명과 전반적인 업무의 A-Z를 모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Q. 저는 영화나 방송 쪽 전공자가 아닌데, 괜찮을까요?
A. 상관 없습니다! 전공이 중요한 직무가 아닙니다.
Q. 영화 마케터가 되면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 건가요?
A. 이번 클래스를 통해 제대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전 O영화사 마케팅팀 PM
- 콘텐츠 기획/운영/관리
- 컨셉안 도출/스케줄 관리/마케팅 아이템 전략 수립
- 15편 이상의 영화 마케팅 진행

윤대리님, 이번에 마케팅 준비해야 하는 작품의 편집본 확인했죠?
작품 리뷰하면서 팀원들과 유사작/ SWOT 분석 해보고, 마케팅 타겟 잡아서 컨셉안을 준비해주면 좋겠어요.
그리고 곧 포스터 촬영에 들어가야 하니까, 포스터 컨셉안하고 키카피/키대사 아이디에이션 해주세요.
매번 비슷한 컨셉으로 진행하지 말고 이번에는 좀 특별한 아이디어가 없을지, 고민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마케팅 컨셉안 준비 됐으면, D-8주 기준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 실행 아이템 정리 부탁해요.
그리고 제작보고회나 온라인 행사 같은 굵직한 행사 컨셉안도 같이 주면 땡큐!
윤대리님, 보니까 비슷한 시기에 타사에서 OO영화를 개봉하는데, 보고 어떤지 리뷰 부탁해요.
경쟁작과 차별화 할 수 있는 마케팅 방향성에 대해서도 고민해주면 좋겠네요. 주목을 끌만한 전략이 있을까요?
여러분들은 OO영화사 신입으로 들어온 사원입니다. 개봉을 약 석 달 앞두고, 드디어 처음으로 마케팅 진행을 맡은 영화의 편집본을 관람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담당하게 된 영화가 기대했던 것과는 조금 다릅니다. 해당 작품은 여러분이 기대하셨던 것보다 더 많은(적은) 관객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때, 여러분의 팀장님은 여러분에게 작품에 대해 분석하고 실질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라고 지시합니다. 어떻게 해야 영화를 '제대로' 마케팅할 수 있을까요?
알려드릴게요!
취준생들의 오해
많은 취업준비생 분들이 영화 마케팅 직무에 대해 이야기하면, 주로 '실행 아이템(홍보 콘텐츠)'을 기획하는 쪽으로만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화 마케팅도 홍보사/온라인사와 같은 대행사, 제작사 산하 소속 마케터, 투자배급사 마케터 등 여러 갈래로 나뉘어져 있어 업무의 방향성이 조금씩 다릅니다. 따라서 저는 금번 실무 과정을 통해 실제 대행사들의 업무 역량과 함께 이 모든 것을 관할하는 투자배급사의 마케팅 역량까지 고루 갖출 수 있도록 '영화 마케팅'의 전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직무 수행 시 필요한 역량 검증
콘텐츠 마케팅 실무자가 갖추면 좋은 역량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콘텐츠 분석력'과 '멀티태스킹 능력' '업무 속도'와 '센스/창의성' 등의 역량이 주요한 마케터의 필수 역량이 될 텐데요, 금번 과제들의 수행을 통해 해당 직무가 얼마나 본인한테 잘 맞는지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주어진 영화 작품 분석
1) 작품 리뷰: 일반 관객으로서가 아니라, 이 작품을 담당하게 되는 마케터로서의 분석 (1장 이내)
2) 유사작 및 타겟 분석: 영화 유사작/ 메인 타겟 분석 (1장 이내)
3) 작품 SWOT 분석: 영화 자체의 강점과 약점, 그리고 제시된 시즌에 개봉 시 유추되는 기회/위협 요인 분석 (1장 이내)
4) 시놉시스 정리: 영화의 스토리를 핵심적이고 압축적으로 요약한 시놉시스 작성 (1장 이내)
*참고자료 : 영화 마케팅 컨셉안 예시
*제출 분량 : WORD 5장 내외
*과제로 진행하는 영화는 1번째 강의 시 공개할 예정입니다.
[내용] 주어진 영화 키컨셉안 도출
1) 키컨셉안 구상: 영화의 포스터/예고편에 작성할만한 키컨셉 제안 (1장 이내)
2) 키대사 활용안 구상: 영화의 캐릭터별 키대사를 발췌하고, 주요 캐릭터를 3-4줄의 문장으로 워딩 정리 (3장 이내)
3) 포스터 컨셉안 준비: 포스터로 활용할만한 이미지 구상, 단계별 노출 전략 수립 (자유)
*참고자료 : 영화 포스터 컨셉안 예시
*제출 분량 : PPT 10장 내외
[내용] 주어진 영화의 마케팅 실행 아이템 기획
1) 홍보 아이템 구상: PR 아이템부터, 영화/연예 프로그램 홍보방향 구상
2) 온라인 아이템 구상: 온라인 기획 콘텐츠(유튜브 등) 및 SNS 아이템 구상
3) 브랜드/극장 프로모션 아이템 구상: 일반 브랜드 프로모션 또는 극장 콜라보 아이템 구상
4) 온/오프라인 광고 구상: 옥외/온라인/방송 등 시선을 잡아끄는 광고 구상
5) 행사 아이디에이션: 영화의 첫 행사인 '제작보고회' 의 컨셉 및 코너 구상
*참고자료 : 영화 실행아이템 계획서 예시
*제출분량 : WORD 10장 이내
[내용] 주어진 영화의 마케팅 스케줄 정리 및 차별화 방향
1) 마케팅 스케줄링: D-8주에 맞게 개봉 전 전체 스케줄을 엑셀로 작업 (1장)
2) 개봉시기 경쟁작 분석: 개봉을 몇 주 앞두고, 갑작스레 예상치 못한 경쟁작이 등장했다! 경쟁작 리뷰 (1장 이내)
3) 차별화 된 개봉주차 전략: 타사의 작품에 비해 관객에게 선인지 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 고려 (1장 이내)
*참고자료 : 영화 마케팅 스케줄표
*제출분량 : 엑셀 1장, 경쟁작 분석 리뷰 및 차별화 아이템 WORD 2장 내외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