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퍼포먼스마케터와 매체별 캠페인 기획 및 페이스북 광고 세팅 실무 체험하기
현직자와 함께하는 퍼포먼스마케팅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퍼포먼스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퍼포먼스마케팅 3~5년차 현직자 하마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퍼포먼스마케팅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퍼포먼스 마케터면서 AE업무도 함께 4년 넘게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요즘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강의를 통해 많은 분들이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해서 배웁니다.

실제로 저희 회사에도 그렇게 배우고 들어오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직무에 대한 이해가 없이 퍼포먼스 마케팅이 요즘 핫하다고 해서, 취업이 잘 된다고 해서 바로 시작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그런데 퍼포먼스 마케팅이 무엇인지? 이 업이 나랑 잘 맞는지? 내가 결국 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 퍼포먼스 마케팅에서의 커리어 패쓰는 어떻게 그려나갈 것인지? 등에 대한 고민이 없다면 결국 시간과 돈만 날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한 부분들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강의를 개설하고자 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한다고 해서 매체 하나만 잘 하는 게 아닌, 또 말 그대로 데이터만 보는 게 아닌!

다양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데이터 분석을 넘어서 해석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설명해드리고, 전반적인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왜 필요한 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깊게 파는 것은 5주만으로는 어렵습니다. 대신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과연 이 업이 나랑 맞을까?' 또 '퍼포먼스 마케팅은 어떤 업무들을 주로 할까'에 대한 이야기를 여러분들과 함께 진행하고자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하길 바래요:)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3~5년차 현직자
하마
인증멘토

현) 광고대행사 퍼포먼스 마케팅팀

- 신입사원 교육(SA/DA)

- 신규 업체 영업 및 제안

- 통계 분석(GA,GTM,솔루션 분석툴 등)을 통한 매체별 매출 증대 전략

- 업체별 KPI 설정 및 달성 기획


전) 인하우스 마케팅팀

- 판매처 입점 및 제휴

- 프로모션 기획

- NAVER, SNS 채널 운영

퍼포먼스마케터와 매체별 캠페인 기획 및 페이스북 광고 세팅 실무 체험하기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퍼포먼스마케팅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땅위의 광고주님
퍼포먼스마케팅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15

매니저님, 저희 4월 광고 현황에 대한 리뷰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저희 5월 신제품 출시 예정으로 목표 광고 매출 KPI를 기존에 비해 30% 늘리고자 합니다. 관련하여서 현재 광고 매출 전략 개선 방안과 추가로 진행하면 좋을만한 광고 매체가 없을까요? 요즘 경쟁사는 무슨 광고를 하고 있나요?


왜 이 매체를 제안 주신 거죠? 다른 광고 채널에 비해 이 매체의 효율이 높으리라 예상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신제품 출시 전 프로모션 A/B 테스트를 통해 반응 좋은 프로모션에 대해서 찾아보고자 합니다. 관련하여서 진행 일정 , 방식, 예산에 대해서 사전 공유 후 진행 요청 드립니다,

주차별 과제 소개

어느 상품/서비스를 파느냐에 따라 맞는 광고 매체가 다르고, 각 매체별로 취해야 할 전략이 달라지기에 우선 상품/서비스에 대한 분석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1주차에는 상품/서비스를 판매할 고객 페르소나는 어떻게 잡았는지, 관련 데이터는 어디서 얻을 수 있는 지에 대해 소개한 후 직접 매체 전략을 짜오고 왜? 이 매체를 선정 했는 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볼 예정입니다.


2주차에는 단순히 매체를 선정한 것을 넘어서 고객 구매 여정(AISAS)에 맞춰서 매체 플랜을 구성하고, 각 매체별 목적에 맞는 타겟, 소재 설정을 짜볼 예정입니다. 


3주차에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매체만 진행했을 경우, 앞서 이야기한 고객 구매 여정을 어떻게 채울 지에 대해 고민해보고 실제로 세팅하는 방법까지 안내 후, 세팅을 어떻게 했는 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4주차에는 2~3개 업체의 실제 페이스북 광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설 수립 및 광고 캠페인을 고려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전반적인 피드백을 바탕으로 최종적으로 광고주를 설득할 자료를 만듦으로써 발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피드백과 함께 하면서 가장 재밌었던 업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본인이 어느 방향에 적성이 맞는 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오해

퍼포먼스 마케터라고 해도 어느 회사에 들어가느냐에 따라 진행해야 하는 롤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깊게 더욱 파고들어 SQL, 파이썬과 같이 데이터 분석가의 업무까지 고려하거나, 광고 매체에서의 운영에 강점을 두는 퍼포먼스 마케터가 되거나, 미디어 전략 및 광고주와의 소통도 함께하는 퍼포먼스 AE가 되는 등 다양한 길이 있습니다.


해당 과제가 퍼포먼스 마케팅 직무의 실제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다만, 그 중에서도 기본이 되는 건 '마케팅'이며, 실제로 마케팅 이론을 통해 기본을 쌓는 건 중요합니다. 그래서 본 캠프에서는 매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근 가장 많이 다루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의 실제 세팅까지 설명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자연스럽게 광고 매체에 대한 세팅 방법을 익힐 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지에 대해서도 익히실 수 있습니다. 


매체별 광고 세팅은 방법론적인 부분이기에 마케터로서 중요한 포인트인 매체에 대한 이해를 얻어가실 수 있으며, 특히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매체에 대한 정보 및 실무 체험의 경험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5월 6일(목) 10:00~12:0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5월 10일(월) 15:00까지
업무
시장 조사 및 상품 셀링 포인트 선정


상품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광고 전략을 수립해보세요.

- 특정 기업(E-COMMERCE 기업 중 선정)을 선정하여 상품 or 서비스 소개 1~2p

- 경쟁사 선정(경쟁사를 선정한 이유) 1~2p

-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or 서비스의 고객 페르소나 설정 1~2p

- 경쟁사와 차별화되며, 고객 페르소나에 맞춘 홍보하고자 하는 상품or 서비스 소재,문구 및 특장점 설정 2~3p


*참고자료 제공 예정


*형식 : ppt 10장 이내로 작성

2주차
서면 피드백
5월 13일(목)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5월 17일(월) 15:00까지
업무
고객 구매 여정에 대한 이해 및 광고 매체 전략 수립


온라인 고객이 구매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FULL-FUNNEL을 아우를 수 있는 광고 전략을 수립해보세요.

- 고객의 구매 여정에 맞춘 광고 매체 설정 1p ※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

- 각 광고 매체 설정 이유 3~4p

- 각 광고 매체별 소재, 문구 및 특장점 3~4p


*참고자료 제공 예정


*형식 : PPT 10장 이내로 작성

3주차
온라인 세션
5월 20일(목) 10:00~12: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5월 24일(월) 15:00까지
업무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매체에 대한 이해 및 광고 세팅을 통한 실전 경험 수립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세팅을 직접 진행하며, 매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광고 전략 및 소재 기획을 진행해보세요.

  • 1주차에 분석했던 업체 마케터로써 페이스북 광고 전략 설정
  • 페이스북 광고를 통한 full-funnel 설계
  •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할 캠페인, 타겟, 소재 설정 및 세팅


*참고자료 제공 예정


*형식 : 실제 세팅한 내용 캡쳐하여 PPT에 15장 이내로 작성

4주차
서면 피드백
5월 27일(목)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5월 31일(월) 15:00까지
업무
실제 광고 데이터 분석 능력 향상


*내용1 : 실제 2~3개 업체의 광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습함으로써 향상된 데이터 분석 능력을 통해 1~3주차 과제를 개선해보세요.

-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가설 수립

- 데이터 분석을 통한 광고 개선안 고려

*형식 : PPT 4~6장 이내로 작성(업체별 2장씩, 표지 제외)


내용2 : 1~2주차 때 분석했던 상품의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매체 전략 재수립 후 발표

- 상품 분석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매체 전략 및 소재

*형식 : PPT 10장 이내로 작성 + 7분간 발표 준비

5주차
온라인 세션
6월 3일(목) 10:00~12: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퍼포먼스마케팅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퍼포먼스마케터와 매체별 캠페인 기획 및 페이스북 광고 세팅 실무 체험하기
2021년 05월 06일 ~ 2021년 06월 03일
2021.06.03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퍼포먼스마케팅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정가
300,000
얼리버드 40% 할인
- 120,000
후기 이벤트 원고료
- 20,000

최대 할인 적용가
32,00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3,076 /1주
*캠프 시작 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