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퍼포먼스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마케팅 직무로 꾸준히 근무한 멘토입니다. 반갑습니다 :)
"나는 마케팅이 하고 싶어"라고 생각은 하지만 막상 인력 채용란에 올라온 "브랜드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콘텐츠 마케터" 이런 용어를 보면서 멈칫하지는 않나요? 저는 그랬거든요. 대학 동아리에서 "마케터"라는 직함을 달고 활동 했지만 막상 현업에서는 어떠한 역량을 요구하는지 내가 가진 장점 중 어떤 점을 강조해야 좋을지 막막했죠.
다행히 저는 첫 직장에서 인턴 생활을 하는 동안 마케터가 하는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었고, 그 중 제 적성에 꼭 맞는 업무를 계속 할 수 있었죠.
하지만 이런 기회가 모두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니기에, 제가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해왔던 일련의 업무 중 주니어 퍼포먼스 마케터라면 누구나 알아야 할 필수 업무를 함께 체험해보며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내가 가진 강점과 약점에 대해서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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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대기업 IT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전 대기업 IT 마케팅
- 퍼포먼스 마케팅 기획/운영/분석
- 퍼포먼스 대행사 관리
- 디지털 마케팅 전략 / 실행
- 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초기 세팅
전 스타트업 마케팅
- 퍼포먼스 마케팅 기획/운영/분석
- 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터 교육/관리
- 내부 데이터 세팅 및 데이터 분석 툴 제작 TF

이번 캠페인은 MZ세대가 최대한 우리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게끔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MZ세대를 가장 많이 유입시킬 수 있는 기획안을 예상 CPC, CTR, CPA와 함께 제출해 주세요.
요즘 광고 효율이 부쩍 떨어진 듯 보입니다.
아직 타겟 소진이 되었다고 보기에는 시기상조인 듯 하니, 새로운 광고 소재 안을 기획하여 제작 부탁드려요.
[ 과제 소개 ]
5주간에 거쳐 하나의 프로젝트에 직접 투입되었다고 생각하고 주니어 퍼포먼스 마케터가 직접 마주하게 될 업무를 경험해 봅니다.
캠프를 모두 마치고 나면 아래 내용을 모두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한 기초 지식 습득: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익혀야 할 기본적인 용어에 습득
- 마케팅 관리 지표 수립 및 현황 분석: 예시로 드리는 실 집행 사례 분석
- 주요 마케팅 퍼널 분석 및 개선 작업: 도출된 분석을 기반으로 솔루션 제안
- 신규 회원 획득 목적의 퍼포먼스 마케팅 기획 및 운영: 솔루션에 알맞은 기획 및 운영
1~2주차 :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략적인 이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퍼포먼스 마케터의 업무 이해
투입되는 프로젝트/서비스에 대해서 깊게 이해
3~4주차 : 기획, 운영, 분석, 솔루션 제시
퍼포먼스 마케팅 매체/소재 기획
직접 운영하며 툴에 대한 감각 익히기
운영하면 얻게 된 실 데이터 분석 및 솔루션 제시하기
알려드릴게요!
과제는 주니어 퍼포먼스 마케터에게 주로 요구되는 업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끊임없는 가설 수립과 실행 그리고 경험을 바탕으로 더 나은 결과를 얻어내는 과정의 반복입니다.
이런 반복의 한 싸이클을 경험해 보는 즐거운 여정이 될 거예요!
캠프 초반에는 본인이 직접 마케팅해야 하는 서비스나 프로젝트에 대해서 가설을 세우고 데스크 리서치를 하며 마주하게 될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후반에는 직접 기획 및 운영을 하며 생각지 못했던 변수를 경험하고 이에 대한 솔루션을 찾아가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N 사에서는 최근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해피퍼피"라는 Closed Community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신규 유저 모집을 목표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구체적인 마케팅 계획 수집 전, 기본적인 정보를 분석해 봅니다.
해피퍼피의 주 기능:
- 우리 집 반려동물을 자랑할 수 있는 사진 피드
- 견주/집사를 위한 커뮤니티
- 우리 집 근처 병원 정보
- 사료, 고양이 배변 모레, 반려견 배변 패드 or 봉투 정기 구매
1) "해피퍼피"의주 타겟은 누구입니까? 주 타겟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2) "해피퍼피"의 USP(unique selling point)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UPS를 어떻게 하면 잠재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을까요?
[과제 결과물] 제안서 형식, 분량 자유 (워드, 엑셀, PPT 등)
[내용] 타겟 공략을 위한 매체 수립 및 방안 제시
1) "해피퍼피"의 타겟 공략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서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과 주요 포인트는 무엇입니까?
2) 타겟을 가장 효율적으로 유치 시킬 수 있는 매체 리서치 및 활용 방안 제시
3) 효과적인 광고 소재 기획
[참고 자료]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
[기대 결과물] 제안서 형식, 분량 자유 (워드, 엑셀, PPT 등)
[내용] 인스타그램에서 직접 광고를 집행해 보고 지표를 분석해 봅니다.(집행 비용 약 5,000원 발생)
1) 내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집행해 보기
2) 광고 집행을 통한 효과 분석해 보기
3) '좋아요'를 많이 끌어내기 위해서 어떤 액션을 취했는지 공유하기
[참고 자료]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
[기대 결과물] 제안서 형식, 분량 자유 (워드, 엑셀, PPT 등)
[내용] 실데이터를 보며,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하는 지표를 직접 선택하여 분석하고 Problem과 Solution에 관해서 이야기해 봅니다.
1) 캠페인 집행 시, 측정되어야 하는 주요 지표를 선택하여 확인한다
2) 데이터를 보고 문제점과 솔루션을 제시할 줄 안다.
[참고 자료]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
[기대 결과물] 제안서 형식, 분량 자유 (워드, 엑셀, PPT 등)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