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퍼포먼스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퍼포먼스/그로스 마케팅팀의 현직자로 근무 중인 리드멘토 데이브입니다.
이번 캠프는 이런 분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 경쟁자 보다 임펙트 있는 역량/경험을 이력서에 넣고 싶은 마케터 취업 준비생
- 데이터 기반 마케터(디지털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면접 사전 과제로 자주 등장하는 과제를 미리 경험 해보고 싶은 취업 준비생
- 데이터 기반 마케터로 이직을 준비 중인 직장인
캠프 참여 이후 기대 효과(수강 후 달라질 점)
- 취업을 위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면접 등을 준비할 때 경쟁자 보다 임펙트 있는 역량을 키우실 수 있습니다.
- 면접관들이 취업 준비생분들에게 정말로 원하는 실무 역량/경험을 과제를 통해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함께하는 과제 유형들은 실제 퍼포먼스/CRM 마케터 신입/경력직 채용 시 사전 과제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취업 준비생 시절을 떠올리며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캠프는 제가 마케터가 되기 위해 취업을 준비하던 시절을 떠올리면서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과 같은 1명의 취업 준비생 시절 나에게 가장 필요하고 역량은 무엇이었는지, 어떤 역량이 취업에서 도움이 되었는 지를 생각 해보면서 이번 캠프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그럼 캠프에서 뵙겠습니다!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국내 경력직 채용 플랫폼 CRM마케터
전) 국내 프리랜서 마켓 기업 퍼포먼스/그로스 마케팅팀 CRM 마케터
전) 국내 마테크 CRM 마케팅 솔루션 개발/운영, 퍼포먼스 마케팅팀 매니저
전) 직장인 실무교육기업 △사, 퍼포먼스 마케터
전) 상하이 소재 □사, 글로벌 디지털 마케터

김대리님, 올해 부터 우리 마케팅 그룹에 사용 가능한 예산이 100억 정도입니다. 근래 디지털/퍼포먼스 마케팅의 중요성이 늘어나서 전체 예산 중에서 70억을 우리 데이터 마케팅팀에서 사용 할 예정입니다.
해당 예산을 가지고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해서 목표 설정 > 광고 운영 > 데이터 분석 > 대시보드/시각화 등을 데이터 분석팀과 협업하여 진행 할 예정입니다. 아래와 같이 4가지 과정을 통해서 프로젝트를 진행 예정입니다.
먼저 1차로 기업 마케팅 퍼널 설계 & 목표 설정 진행을 부탁 드립니다.
다음으로는 각 광고 채널별 효율 체크를 위해 채널별 마케팅 예산안(미디어믹스)를 작성해서 공유 부탁 드립니다. 해당 자료를 바탕으로 경영진과 논의 예정입니다.
그 다음은 기존에 쌓여져 있는 각 광고 채널 raw data 를 활용한 광고 효율 대시보드/시각화를 부탁 드립니다. 이 역시 경영진과 논의에 사용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GA(구글애널리틱스) rawdata 를 활용하여 고객행동패턴을 분석한 대시보드/시각화까지 부탁 드립니다.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4가지 포인트와 필요한 자료를 요청 드렸으니 본격적으로 시작해보시죠.
과제 소개
1명의 데이터 기반한 마케터가 된다면, 팀에서 하게 되는 주 업무를 5주 간의 과제로 구성하였습니다.
여러분은 1명의 마케팅 팀원으로
- 마케팅 퍼널 설계 & 목표 설정
- 각 광고 지표 이해 & 각 광고 채널별 마케팅 예산안 작성(미디어 믹스)
- 각 광고 채널 rawdata 를 활용한 대시보드/시각화
- GA rawdata 를 활용하여 여러분만의 대시보드/시각화
등의 과제를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과제에 대한 피드백을 미래의 팀원, 매니저 입장에서 드릴 예정입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 과제를 통해 주니어 레벨 마케터가 실제 업무에서 겪게 될 데이터 기반 마케팅 관련 업무를 경험하게 됩니다.
- 각 광고 채널, GA 에서 발생되는 대용량 데이터를 활용한 대시보드/시각화 역량을 얻게 됩니다. > 이를 포트폴리오로 사용하시면 경쟁자 대비 좋은 결과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오해
실제로 구직자 분들이 데이터 기반한 마케팅(디지털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마케팅 등)의 직무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오해가 있습니다. 그 오해는 "데이터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분석에는 SQL, Python, 태블로 등의 역량이 필요하다." 입니다. 아마 각 채용 플랫폼에 있는 채용 공고 우대 사항 등에 자주 언급이 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러한 오해 때문인지 마케터를 대상으로 하는 SQL, Python, 태블로 강의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해당 과제가 실제 업무와 필요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하지만 그런 오해와는 달리 실제로 퍼포먼스/그로스 마케팅팀 실무자의 하루 중 업무 대부분은 엑셀 또는 스프레드시트 + 구글애널리틱스 (또는 유사 분석툴) 등을 활용한 마케팅 데이터 분석이 90% 이상입니다. SQL, Python, 태블로 정도가 필요한 대용량 데이터 분석은 대부분 회사 내 데이터 분석가 분들이 진행하게 됩니다.
오히려 명확한 마케팅 퍼널 설계, 광고 예산 운영 계획안인 미디어믹스, 각 광고 채널과 구글 애널리틱스 rawdata 를 활용한 대시보드/시각화 역량이 데이터 기반 마케터에게 더 중요하고 필수적인 역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캠프에서는 멘티분들이 실무 현업에서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업무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캠프를 준비하였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 코멘토(https://comento.kr/ )의 마케팅 퍼널을 설계해주세요.
- 각 단계에 해당되는 화면 캡처,URL, 그것을 퍼널로 설정한 이유(텍스트 기준 50자 이상)등을 정리해주세요.
- 예시) 여러분 스스로가 어떠한 경로로 코멘토를 알게 되었고 > 다양하게 정보를 리서치하다가 > 최종적으로 부트캠프 신청까지의 모든 과정 또한 마케팅 퍼널의 1개 예시가 될 수 있습니다.
- 코멘토에서 주요하게 생각하고 있을 것 같은 목표 3개 이상 설정해주세요
- 각 단계에 해당되는 화면 캡처, URL, 그것을 목표로 설정한 이유(텍스트 기준 50자 이상) 등을 정리해주세요.
- 예시) 회원 가입 완료, 웹사이트 메뉴바 > 직무부트캠프 버튼 클릭, 직무부트캠프 페이지 방문 후 최하단 리뷰 페이지 있는 곳까지 정보 소비 등
*기대 결과물 : 마케팅 퍼널 설계와 구체적인 마케팅 목표 설정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다.
- 주어지는 광고 채널별 데이터를 바탕으로, 각 광고 지표 값을 구하는 공식 설명 & 값을 구해주세요.
- 광고 지표 정의 & 값을 구하는 공식 설명을 넣기. 사전적 정의와 해당 지표에 대한 각자의 구체적인 설명해주세요.
- 예시) cpc = 클릭당 비용. cost per click 의미처럼 고객에게 노출 된 광고 클릭 1번이 일어나면 발생되는 비용이다. 구하는 공식은 (투입 된 마케팅 비용 / 클릭) 이다.
- 각 광고 지표 값 구하기. 함수를 사용하여 값을 계산해주세요.
- 회사에서 여러분에게 1000만원의 예산을 부여했습니다. 이 예산을 활용하여 이번 달 각 광고 채널별 마케팅 운영 계획을 만들어주세요.(미디어 믹스) 그리고 그렇게 계획하신 이유도 설명해주세요.
- 미디어 믹스는 총 2가지 버전을 만들어주세요.(개요 버전, 상세 버전)
- 각 지표에 대한 값은 함수를 사용하여 계산해주세요.
- 각 미디어 믹스 하단에 그렇게 미디어믹스를 계획하신 이유를 텍스트 100자 이상으로 작성해주세요.
*기대 결과물 : 각 광고 지표 이해 & 각 광고 채널별 마케팅 예산안 작성(미디어 믹스) 실무를 경험한다.
- 제공 드린 각 채널 광고 rawdata 를 활용하여 각 광고 채널 x 광고 지표에 대한 효율 현황을 분석해주세요.
- 예시) 페이스북 cpc 의 일 단위 추이를 봤을 때 내려가고 있다.
- 광고 채널 x 광고 지표에 대한 효율 분석을 위한 그래프(선택) & 텍스트 형식으로 설명(필수. 30자 이상)
- 최소 3개 이상
- 캠페인 고도화를 위한 후속 실행 아이디어도 수립해주세요.
- 최소 2개 이상
- 개요 : 1)의 효율 현황에서 발견 된 문제 정의 > A 라는 지표를 n% 또는 n배 올리기 위해서 > (필요한) 예산, 일정, 광고 채널에 운영한다.
- 캠페인 제안 소재 기획 : 공유드리는 캠페인 랜딩페이지, 소재 템플릿을 활용한 후속 실행 아이디어를 제안, 레퍼런스 이미지, 제안 캠페인 등
*기대 결과물 : 각 광고 채널 rawdata 를 활용한 대시보드/시각화 + 후속 캠페인 실행 실무를 경험한다.
- 제공 드린 GA rawdata 에서 여러분만의 데이터 분석 가설을 세우고, 이를 설명하는 대시보드/시각화 + 분석(설명)을 해주세요.
- 최소 3개 이상
- 대시보드/시각화 필수
- 분석(설명) 30자 이상
- 캠페인 고도화를 위한 후속 실행 아이디어도 수립해주세요.
- 최소 2개 이상
- 개요 : 1)의 효율 현황에서 발견 된 문제 정의 > A 라는 지표를 n% 또는 n배 올리기 위해서 > (필요한) 예산, 일정, 광고 채널에 운영한다.
- 캠페인 제안 소재 기획 : 공유드리는 캠페인 랜딩페이지, 소재 템플릿을 활용한 후속 실행 아이디어를 제안, 레퍼런스 이미지, 제안 캠페인 등
*기대 결과물 : GA rawdata 를 활용하여 여러분만의 대시보드/시각화 + 후속 캠페인 실행 실무를 경험한다.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16% 할인
- - 48,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46,4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4,461원 /1주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