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퍼포먼스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퍼포먼스 마케팅 팀장으로 5년째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사회 생활의 첫 시작을 커머스 스타트업 초기 멤버로 합류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런칭 2년 만에 300억의 매출을 내는 데 기여했고, 그 성과를 토대로 현재는 4년 전 연봉의 5배 가량을 받으며 현재 IT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대학생 때 미국의 유명 IT 스타트업들이 생겨나 폭발적 성장을 하며 비즈니스의 지형도를 바꾸는 것을 목격하였습니다. 특히 이미 미국에서는 해당 직무로 연봉 1억 이상을 받는 경우가 더럿 나타나던 시기였습니다. 대학생 당시 사회학, 심리학을 토대로 마케팅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직관 중심의 전통적 마케팅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 시대가 온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전통적 마케팅과 달리 데이터 마케팅은 고객의 디지털 상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더 정확한 마케팅 집행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 전문가가 많지 않던 상황이었고, 사수가 없는 스타트업에서 일하다 보니 하나부터 열까지 스스로 다 공부하며 시행착오를 겪어야 했죠. 그래서 스스로 정말 공부를 열심히 했습니다.
유망 IT 기업,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대기업들 또한 데이터 마케팅 포지션에 대해 적극적으로 구인하기 시작할 만큼 핫한 직무입니다.
하지만 취업준비생 입장에선 해당 직무에 지원하려고 알아보니 무엇을 어디서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내가 정말 잘할 수 있을지, 정말 나에게 맞는 일인지 알기 어려울 것이라 보았어요. 이번 직무부트캠프는 제가 그간 시행착오를 겪었던 내용을 토대로 퍼포먼스 마케팅 업무의 A to Z를 여러분께 돌려드리고 싶어서 열심히 준비했어요.
실제 퍼포먼스 마케팅의 소재를 기획하고 성과를 분석해보며, 퍼포먼스 마케터가 어떤 방식으로 일을 하고 실험을 하는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함께 고민해보고 나의 강점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같이 즐거운 퍼포먼스 마케팅 직무부트캠프를 만들어가요.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現 IT 스타트업, 신사업팀 팀장
前 커머스 스타트업 마케팅 팀장 (5 ~ 7년 경력)
- 월 1억원 이상의 마케팅 예산 집행 브랜드들의 퍼포먼스 마케팅 담당
- 그로스 팀 총괄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 후속 가설 수립, 소재 기획, 광고 집행, 분석까지의 A to Z 프로세스 운영 리드)
- 교육, 소비재 등 다양한 분야의 DA & 영상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 운영 전략 수립 및 집행 경험 다수

토미님, 이번 광고 집행 성과가 어땠나요?
왜 그 소재는 잘 되었고, 다른 소재는 잘 안 되었을까요? 가설이 어떤 것이라고 보면 될까요? 인사이트는 무엇인가요?
그 광고의 성과를 이야기해주셨는데, 그게 잘 된 건지 안 된 건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우리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저는 누구라고 생각하세요?
[ 차시 별 과제 소개 ]
퍼포먼스 마케팅 주니어로서 실제 고객, 소재, 매체에 대한 이해도를 토대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기획하여 마케팅 KPI 목표에 도달하는 과정의 한 사이클을 경험하시게 됩니다. 고객에 대한 샘플 데이터와 기획안 템플릿을 제가 제공해드릴 예정이고, 추가로 시장 자료를 리서치하셔서 광고 기획 전략과 실제 소재 제작까지 마치게 됩니다.
특히, 금번 직무부트캠프에서는 코멘토의 서비스의 소재를 기획하고 광고해보는 토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부트캠프 기간동안 실제 예산을 태워 디지털 광고를 집행/분석/후속 운영을 해보는 과정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데이터 분석 > 아이데이션 > 가설 수립 및 소재 제작 > 광고 집행이라는 사이클을 반복하여 진행하는 업무입니다. 이러한 작업을 효율 개선 이터레이션(iteration)이라고 부르며, 이를 통해 3가지 즉 고객, 채널(매체), 소구점에 대한 러닝(배움)을 얻습니다. 이 3가지에 대한 배움을 토대로 지속적인 실험 설계와 수행에 대한 과제를 수행하게 됩니다.
[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
이번에 저와 과제를 풀어보고 실습해보면, 저는 아래 세가지를 얻어가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퍼포먼스 마케팅이라는 직무가 어떤 것인지? 더 나은 마케터가 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는지? 입사해서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커리어 전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퍼포먼스 마케팅 직무에 지원할 때, 어떤 프로세스로 일을 하며 어떤 역량이 요구되는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실제 광고를 집행하고 데이터를 분석해보는 경험은 타 지원자 대비 강력한 경쟁 우위를 보여줄 것입니다.
3.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직무를 꼭 잡지 않더라도, 향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라는 큰 틀에서 마케팅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실습해보면 다른 직무로 취업을 준비허거나 취업 후에 최신 데이터 마케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캠프가 끝나고 나면, 여러분들은 스스로 내가 퍼포먼스 마케팅 직무와 잘 맞는지,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는지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알려드릴게요!
[ 구직자들의 오해 ]
퍼포먼스 마케팅이라는 직무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은, 선수지식이 필요한지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볼 때 필요한 선수 지식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이해, 소셜 미디어를 자주 사용하신다면 수업을 따라가기 수월할 것이고, 아닐 경우 충분한 시간을 들여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해당 과제를 진행하는 과정은 퍼포먼스 마케터로서의 기본을 수행하기 위한 하나의 사이클입니다. 수업의 70% 이상이 참여형 실습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여율과 높은 집중력이 없이는 수업을 제대로 따라오기 힘듭니다.
흔히 퍼포먼스 마케팅이라고 하면, 인공지능에 의해 대체될 직무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퍼포먼스 마케팅은 단순히 광고의 효율을 보고 on/off를 하는 단순 반복/운영 업무가 아닙니다. 고객의 디지털 상에서의 구매 여정 퍼널을 설계하고, 고객의 터치 포인트마다 메시지를 설계하여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설계자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인공지능이 대체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닌 대체하기 힘든 마케팅 경험 설계자로 발전할 수 있는 가장 기초적인 업무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실제로 광고를 집행해보고 데이터를 분석해 볼 때 가장 명확히 이해하실 수 있는 직무입니다. 최소한의 경험이 있는 구직자를 IT 대기업, 스타트업은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해당 직무는 향후 몸값이 점점 더 올라가는 직무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이번 직무부트캠프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도, 기업의 현업 프로젝트에 곧바로 참여하여 광고비를 지원받고 실습을 경험하시는 국내 유일무이한 과정입니다.
1,2기 분들 모두 기업(상사 혹은 광고주라고 가정)의 프로젝트를 맡아 주어진 목표 달성을 하는데, 이것만큼 가장 확실한 배움은 없겠죠?
[ 퍼포먼스 마케팅 직무가 실제로 하는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 ]
퍼포먼스 마케팅 직무 채용 공고를 보시면 크게 3가지 역량이 필요함을 알 수 있습니다.
1) 캠페인 운영 2) 매체에 맞는 크리에이티브 기획 3) 퍼포먼스 데이터 분석
본 캠프에서는 이 3가지 직무 역량을 단 5주만에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지원해주는 기업에서는 성과가 좋은 인턴의 경우 후속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충분히 열어둔 상태이기도 합니다.
[ 해당 과제가 퍼포먼스 마케팅 직무의 실제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
실제 회사에서는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가설을 세우고, 실제 광고를 집행하고 분석하며 지속적으로 효율을 개선합니다. 해당 프로세스를 통해 회사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죠. 이번 직무부트캠프 과제도 최대한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에 가깝게 구성되어 어떤 식으로 고민을 하고, 역량이 필요한지, 어려움이 필요한지 체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과정을 통해 퍼포먼스 마케터로 이직을 빠르게 결정해보세요!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2020 4분기 N사의 퍼포먼스 마케팅 목표 달성을 하기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데이터를 토대로 어떤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가져가면 좋을지 기획안 초안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유사업체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조사를 토대로 퍼포먼스 마케팅 기획안을 정리하여 보고해주세요.
1) 고객 데이터를 고려하고 추가적으로 유사 업체의 광고 레퍼런스 시장 자료를 리서치하여 2020 4분기 N사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기획안 짜기
2) 크리에이티브 레퍼런스 최소 5개 이상 서치, 굿/배드 포인트 정리. PPT로 수행
3) 고객 페르소나에 맞는 언어 템플릿 작성해보기
※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기획안 템플릿 제공 (3page 이내)
※ 회사의 고객 샘플 데이터 제공
[내용]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기획안이 작성된 이후에는, 가설을 토대로 소재를 제작해봅시다. 1pager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 기획안을 토대로 내용을 작성합니다. 실제 내가 만든 소재가 고객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1)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매체 광고 크리에이티브 기획안 및 소재 제작
2) 구글 독스 1pager 제출
※ 별도 기획안 템플릿 제공
※ 소재 제작은 디자인 툴을 활용해 최대한 쉽게 제작 가능
[내용] 퍼포먼스 주니어 마케터가 되면,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2차 후속 가설을 수립해야 합니다. 주어진 광고 데이터를 토대로 결과 보고서 프레젠테이션을 작성해주세요. 그리고 이를 토대로 2차 후속 가설을 기획해 주세요.
1) 집행 광고에 대한 1차 리포트 작성하기
2) 2차 후속 가설 기획하기
※ 별도 기획안 템플릿 제공
[내용] 1차 가설에 대한 광고 데이터를 토대로 작성해 본 후속 가설 기획안을 작성해 봅니다. 개선 가능성이 높은 소재를 기획하여 퍼포먼스 마케팅 KPI에 도달하고자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결과보고서에는 아래 내용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1) 2차 광고 크리에이티브 가설 수립, 소재 제작하기
2) 보고서 형식은 구글 독스 형식으로 템플릿 제공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20% 할인
- - 6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44,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4,230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