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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앵콜

마케팅 예산을 '알차게' 쓰는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체험하기

현직자와 함께하는 퍼포먼스마케팅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퍼포먼스마케팅 직무 경험 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엄지손가락을 치켜 든 아이콘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퍼포먼스마케팅 3~5년차 현직자 Sunny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퍼포먼스마케팅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막 직장생활을 시작한지 4년차에 접어드는 멘토입니다 .

저는 현 직장이 3번째 직장입니다. 비교적 짧은 기간 안에 2번의 이직을 경험했어요. 이직이 어려운 시대에 길지 않은 경력으로 두번이나 경험해서, 주변 친구들은 저를 '프로 이직러'라고 칭하기도 해요. 하지만 이직의 근본적인 이유는, '제대로 된 직무의 이해 없이 도전'했다가 수습한 결과였답니다. 좋은 경험이었지만 극복이 쉽지 않았던 첫 직장의 실패로, '직무'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과 이해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고 저의 케이스를 발판 삼아, 많은 멘티들이 적성에 맞는 좋은 직무를 찾아갈 수 있었으면 해요. 이번 캠프에서 제 힘 닿는 한 도움드리고 싶습니다.


활발하고 활동적인 성격을 가진 저는 처음 커리어를 '이벤트/프로모션 분야' 즉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시작했지만, 사실 저는 제대로 된 락 페스티벌 한번 가보지 못한, 이벤트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없는 사람이었어요. 많은 사람이 좋아하고 즐겨야 할 프로모션을 기획해야 하는데 트렌드를 파악할 수 없으니 좋은 레퍼런스를 찾는 것부터 너무 힘겨운 일이었죠. 적성에 맞지 않는 일에 고민을 거듭했고, 새벽 4시에 자꾸만 잠이 깨는 불면증을 겪다가 결국 이직을 해야겠다는 결단을 내렸어요. 저는 저의 장/단점과 잘하는 일, 즐거웠던 경험을 정리해보았고 이를 직무랑 매칭했어요. 업무에서 만나는 사람들과의 협업/커뮤니케이션에 능한 편이었고, 온라인 기반 툴을 익히고 활동하는 것이 다른 사람보다 편했던 저는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 마케팅으로 직무를 변경하여 다시 회사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에서 글로벌 브랜드를 담당하며 '퍼포먼스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하면서도, 여러 감각을 동원하여 성과를 내어야 하는 이 일에 충분히 매력을 느끼고 있어요. 저는 어떤 포인트를 알아야 '직무'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지 직접 경험을 해본 사람으로서, 이번 직무부트캠프에서 퍼포먼스 마케터에 대한 궁금증을 하나하나 해소하고, A to Z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움드릴게요.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 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무슨 경험인지 질문이 들어와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00님

멘토 사진
멘토 연차 정보
3~5년차 현직자
멘토 닉네임
Sunny
인증 멘토
인증 멘토

현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 뷰티 브랜드 퍼포먼스 마케팅 계획 수립/운영

- 글로벌 슈즈 브랜드 퍼포먼스 마케팅 계획 수립/운영

- 명품 커머스 퍼포먼스 마케팅 계획 수립/운영


전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 광고 컨설팅팀

- 뷰티 브랜드 광고 마케팅 컨설팅/ 상품 제안

- 인플루언서/콘텐츠/리뷰 등 광고 상품 개발

마케팅 예산을 '알차게' 쓰는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체험하기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퍼포먼스마케팅 3년차 실무자인 멘티님은 팀장님에게 아래와 같은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 예시 멘토님 프로필
O브랜드 마케터님
퍼포먼스마케팅팀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 02. 16

매니저님, 이번 3월 마케팅 플랜이 나왔어요! 지난 달이랑 목표가 다른 부분들이 좀 있어서, 미디어 믹스 업데이트하고 콘텐츠 전략도 다시 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메일로 캠페인 이슈 공유드릴테니 한번 봐주세요. 우선 어떤 광고 매체에 노출할 건지 미디어믹스부터 예산에 맞춰서 제안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안주신 미디어 믹스 잘 확인했습니다 :) 타깃들이 요즘 활용하는 매체들로 잘 구성해서 제안주셨더라구요. 내부 회의에서 잘 보고 드렸고, 컨펌 받았습니다! 이제 어떻게 활용할지가 중요할 것 같은데, 00 매체에 들어갈 콘텐츠 한번 기획해봐주세요! 이번 제품의 핵심 USP 잘 전달될 수 있게 콘텐츠에 녹여주세요.


매니저님, 광고 라이브 됐나요? 1주차 라이브라 아직 데이터가 충분히 쌓이지는 않았을 것 같은데.. 그래도 지난 번 A,B안으로 라이브된 콘텐츠 중에 어떤게 효율이 좋았나요? 간단하게 보고 부탁드려요!

과제 소개

정해진 마케팅 예산을 어디에, 어떻게 써야 효과적으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브랜드는 매월 브랜드 이슈와 마케팅 예산, 마케팅 목표를 가지고 대행사에 미디어믹스, 마케팅 전략을 문의하게 됩니다. 대행사에서는 브랜드의 마케팅 계획을 공유 받고, 실무 단계에서 어떻게 실행해야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여러분은 대행사 입장에서, 이번 달 이슈에 맞게 마케팅 자료를 만들어서 전달해야 합니다.


  1. 미디어 믹스 수립하기 : 마케팅 예산과 캠페인 이슈, 목표를 확인하여 미디어 믹스안을 만들어봅니다. 퍼널에 따라 타겟 유저가 디지털 환경에서 어떻게 움직이는지 생각해보고, 어떤 매체에 광고를 노출하면 좋을지 전략을 수립해보는 과정입니다.
  2. 메인 매체에 활용할 콘텐츠 기획해보기 : 미디어믹스가 확정되었다면, 실제 광고를 집행해야합니다. 광고를 집행하기 위한 재료를 준비해봅니다. 실제 우리의 제품을 어떤 메시지로 전달할 수 있을지 콘텐츠를 기획해보고 제출하시면, 제가 브랜드 담당자의 입장에서 피드백을 드리고 함께 완성해볼 예정입니다.
  3. 결과 보고하기 : 광고를 집행했다면 데이터를 확인해서 목표가 달성되었는지, 달성되지 못했다면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실제 광고 대시보드에서 확인된 데이터를 보고 어떤 부분이 문제이고, 개선해야 하는지 분석해봅니다. 그리고 브랜드에 전달할 to do list와 코멘트로 결과 보고서를 직접 작성해봅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퍼포먼스 마케팅은 마케팅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중 하나로, 많은 기업이 강화하려는 니즈를 가지고 있지만 체계화 하기에는 쉽지 않은 영역입니다. 그만큼 전문성을 가진 대행사의 역할이 중요한데요. 이번 과제를 통해 대행사 입장에서 광고주를 효과적으로 설득하기 위한 자료 준비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퍼포먼스 마케터의 직무를 체험해보고 필요한 역량이 어떤 것이 있을지 고민해보게 됩니다. 과제를 수행하며 즐거움이나 힘겨움을 느끼는 과정을 통해 본인이 가진 역량과 잠재력을 파악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디지털 환경을 놀이터로 여기는 MZ세대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직무입니다. 일상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직접 적용해볼 수 있는 과제를 통해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최대한 경험하고, 뜻깊은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상세한 스케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11월 27일(일) 17:00~19:00
세션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12월 2일(금) 00:00까지
1차 업무
광고주 과제 분석 및 광고 전략 수립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광고주로부터 이번 프로젝트의 Brief를 전달받습니다. N 슈즈 브랜드의 현 상황을 확인하고, 이번 시즌에 목표는 무엇인지, 어떤 제품을 부스팅해야하는지 체크합니다. 광고주의 목표를 이해하고 어떤 전략을 세울 수 있을지 고민해봅니다.


  1. N 슈즈 브랜드 브리프 분석 결과
  2. N 슈즈 브랜드의 현 상황 및 타깃, 시장 분석
  3.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과제 도출


*주어진 데이터를 바탕으로 Word 형식의 보고서 작성 (2page 이내)

*협업 상황을 이해하 수 있는 미션 카드 제공

2주차

12월 5일(월) 00:00까지
피드백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12월 9일(금) 00:00까지
2차 업무
마케팅 예산, 목표에 부합하는 Media Mix 수립

목표를 확인했으니 이제 우리가 어떤 미디어를 통해 어떻게 타깃에게 접근해야할지 고민하는 단계입니다. N 슈즈 브랜드의 광고를 어떤 광고 매체를 통해 어떻게 노출할지 Idea를 정리하여 광고주에게 전달해주세요.


  1. 타깃에게 노출할 수 있는 광고 미디어 & 광고 지면을 리스트업 해봅니다.
  2. 광고 매체 3개를 선정하고, 어떤 지면에 노출하면 좋을지 의견을 전달해주세요.
  3. 광고 매체 각각의 역할을 정의하고, 각각 마케팅 예산의 비중을 얼마나 설정하면 좋을지 의견을 주세요.
  4. 미디어믹스 포맷 준비 및 전달 예정 (엑셀)
3주차

12월 11일(일) 17:00~19:00
세션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12월 16일(금) 00:00까지
3차 업무
메인 미디어에 활용할 DA 광고 소재 제작

미디어 선정까지 완료했습니다! 이번에는 메인 미디어 F사에 노출할 AB 테스트 소재 기획를 기획해봅니다. N 슈즈는 타깃이 좋아할만한 다양한 Selling Point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떤 메시지가 가장 효율적일지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우리는 2가지의 의도를 선정하여 AB 테스트를 진행해 볼 겁니다. 더불어, 제한된 광고 지면 내에서 아이디어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 기획이 중요합니다.


  1. 페이스북 단일 소재로 2개의 콘텐츠 기획
  2. 레퍼런스로 안내할 수 있는 콘텐츠 소재 준비
  3. 콘텐츠 기획안 포맷 제공 (ppt)
4주차

12월 19일(월) 00:00까지
피드백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12월 23일(금) 00:00까지
4차 업무
광고 집행 결과 데이터 보고

기획한 광고로 광고가 집행되었습니다! 1주차가 지났고, 우리는 주간 리포트를 작성하여 광고주에게 전달 해야합니다. 1주동안 집행된 광고를 통해 우리는 일정 고객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 데이터는 향후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광고 데이터를 확인하고, 1주차에 배운 광고 지표를 활용해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파악합니다. 그리고 차주의 더 나은 결과를 위한 액션 플랜을 수립해봅니다.


  1. 결과 데이터를 확인하여 광고 지표를 확인, 문제점 파악
  2. 결과 데이터의 문제점을 바탕으로 차주 액션플랜 수립
  3. 광고주에 전달할 코멘트 작성 (pdf 자료 제출)
  4. 결과 보고서 작성에 참고할 수 있는 샘플 데이터 제공
5주차

12월 25일(일) 17:00~19:00
세션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무부트캠프 수료증 샘플
수료증 발급

캠프를 수료하면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퍼포먼스마케팅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마케팅 예산을 '알차게' 쓰는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체험하기
2020년 8월 4일 ~ 2020년 8월 5일
2020년 8월 5일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4

5주 뒤에는 성공확률이 높아집니다.

직무부트캠프를 통해 얻은 자신감과 직무 경험은 차별적인 경쟁력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예시 - 1 직무부트캠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예시 - 2 직무부트캠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예시 - 3 직무부트캠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예시 - 4
직무 경험부터 취업 준비까지
수료 후에도, 끝까지 지원해드려요.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br/>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br/>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br/>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말풍선 아이콘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 아이콘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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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와 함께 퍼포먼스마케팅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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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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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 Q.

    직무부트캠프를 왜 들어야 하나요?

    직접 경험하는 것이 직무를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직무부트캠프는 누구나 원할 때 원하는 직무를 직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현직자 멘토님들이 실제로 회사에서 하고 있는 일을 5주간 체험하면서 직무 이해는 물론 입증가능한 직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코멘토 직무부트캠프는 300종 이상의 산업과 직무의 전 분야를 제약없이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 Q.

    직무부트캠프 수강 대상의 레벨이 어떻게 되나요?

    직무부트캠프는 나이, 학벌과 관계 없이 사회경험이 없거나, 2년 이하의 경력을 가진 분들을 대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업무 수행 과정에서 어려운 부분은 수준에 맞게 따라올 수 있도록 멘토님에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Q.

    궁금한 것이 있으면 아무 때나 물어볼 수 있나요?

    캠프 기간 동안 채팅방을 통해서 수강생분들은 언제든지 멘토님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회사에 재직 중인 현직자 분들이시기 때문에, 실시간 답변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질문은 캠프나 취업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어떤 것이든 가능하지만, 기업의 규정상 답하기 어려운 비밀이 포함된 질문이나 자기소개서 첨삭 등 캠프 범위 밖의 질문은 할 수 없습니다.

  • Q.

    자기소개서 같은 것도 첨삭 받을 수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직무부트캠프는 직무 이해를 하고,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체험에 집중이 되어있어서 해당 부분을 기대하실 수는 없습니다. 다만, 직무에 대한 이해를 잘 하시게 되면 자기소개서 작성 등에도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자기소개서 첨삭은 코멘토의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를 받으시면 별도로 도움 받으실 수 있으며 이용권과 관계없이 매일 500자까지 3개의 자기소개서 멘토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Q.

    수강신청을 위해서 바로 결제를 해야 하나요?

    직무부트캠프는 먼저 결제하시는 분들에게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정책을 운영 중입니다. 수강 시작 이틀 전까지는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으며 수수료 없이 100% 환불 됩니다.

  • Q.

    혹시 할부로 결제할 수 있나요?

    PC에서 결제하시는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하시면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해 드립니다. 표준 얼리버드 기준 18만원 캠프를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결제하면, 월 15,000원의 비용으로 캠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Q.

    정부지원금을 통해 캠프에 참여할 수 있나요?

    직무부트캠프는 수료증을 통해 취업활동 증빙을 제공합니다. 구직활동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클린카드)이나 지방정부의 청년수당 등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일배움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 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 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수업의 경우, 불가항력적인 이유(천재지변, 전염병 발생, 지진 등)로 오프라인 세션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안전을 위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하여 진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