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CRM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경력직 채용 플랫폼에서 CRM 마케팅 파트 DRI (Directly Responsible Individual)로 있는 리드멘토 데이브입니다.
※ 이번 직무부트캠프 이런 분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 CRM 마케터로 취업 또는 이직을 준비 중이신 분
- 인턴 기회가 부족해 실무 경험을 쌓기 어려운 취업 준비생 및 직무 전환 희망자
- 자소서, 면접에서 돋보이는 실질적인 직무 경험을 만들고 싶은 분
- CRM 마케팅의 기본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분
※ 직무부트캠프 참여 이후 기대 효과(수강 후 달라질 점)
- 채용 시장에서 인정받는 실질적 경험. 실제 CRM 마케터 신입/경력직 채용 시 활용되는 과제를 기반으로,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 CRM 마케터 취업 및 이직 성공률 상승. 이력서와 자소서에서 한 줄로 돋보이는 실질적 업무 경험을 만들어드립니다. 실제 멘티들의 취업 성공 사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 CRM 마케팅에서 실무 역량 익힐 수 있습니다. 실제 실무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스킬을 배우게 됩니다.
- 1000명 이상의 멘티를 교육한 전문 멘토링 제공. 저 또한 취준생 시절 많은 시행 착오를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현재 한 명의 시니어 CRM 마케터로 자리 잡았기에, 여러분이 놓치기 쉬운 부분을 더 잘 이해하고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 CRM 마케터를 준비하거나 또는 직무 역량을 키우려면 꼭 들어야 할 강의
잘 나가는 기업에서 CRM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이를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는 인재에(CRM 마케터) 대한 수요는 급증하고 있지만,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사람은 부족합니다.
그러나 CRM 마케팅 관련 인턴 기회는 제한적이고 독학만으로는 체계적인 실무 경험을 쌓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역량을 갖추고, CRM 마케터 취업 시장, 직무 역량 향상에 뒤처지지 않는 경쟁력을 확보하세요.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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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국내 경력직 채용 플랫폼 CRM마케터
전) 국내 프리랜서 마켓 기업 퍼포먼스/그로스 마케팅팀 CRM 마케터
전) 국내 마테크 CRM 마케팅 솔루션 개발/운영, 퍼포먼스 마케팅팀 매니저
전) 직장인 실무교육기업 △사, 퍼포먼스 마케터
전) 상하이 소재 □사, 글로벌 디지털 마케터

김대리님, 올해 부터 우리 마케팅 그룹은 효율이 낮아지고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 보다는 CRM 마케팅에 투자가 늘어 날 예정입니다.
아직 국내에는 CRM 마케팅에 대한 가이드 또는 성공 사례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우리가 만들어가야 하는 상황입니다.
먼저 1차로 기업 CRM 마케팅 관점 주요 타겟을 몇 가지 정의를 부탁드립니다. 다음으로는 CRM 마케팅 관점 주요 지표(KPI)를 몇 가지 정의 해주세요. 해당 자료를 바탕으로 경영진과 논의 예정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RFM 분석을 통한 우리 기업의 핵심 고객그룹을 분석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고객 사용자 여정 기반으로 개인화/자동화 된 CRM 마케팅 설계까지 부탁드립니다.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4가지 포인트와 필요한 자료를 요청 드렸으니 본격적으로 시작해보시죠.
업무 소개
1명의 CRM 마케터가 된다면, 팀에서 하게 되는 주 업무로 과정을 구성하였습니다.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CRM/그로스 마케팅을 위한 필수 역량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텍소노미, CRM 마케팅 시나리오 설계 등)
CRM과 그로스 마케팅은 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 두 분야는 고객 관계를 관리하고, 고객의 생애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중요한 전략을 제공합니다. 아래 업무를 통해서 CRM/그로스 마케터로 필수 지식을 익힐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업무인 'CRM/그로스 마케팅 관점 주요 지표, 타겟 정의하기'는 마케터가 성공적인 캠페인을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이해를 제공합니다. 어떤 지표를 추적하고 분석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타겟 그룹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를 아는 것은 마케팅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두 번째 업무인 '데이터 텍소노미 설계하기'는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구분하고 조직하는 것으로, 이는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마케터가 데이터를 이해하고,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업무인 '고객 사용자 여정 기반으로 CRM 마케팅 시나리오 설계하기'는 고객의 여정을 이해하고, 이에 맞춰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고객의 니즈와 행동을 분석하여, 맞춤형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업무들을 통해 CRM 및 그로스 마케팅의 핵심 원리와 전략을 이해하고, 실제 비즈니스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오해
실제로 구직자 분들이 CRM 마케터 직무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오해가 있습니다. 그 오해는 "CRM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분석에는 SQL, Python, 태블로 등의 역량이 필요하다." 입니다. 아마 각 채용 플랫폼에 있는 채용 공고 우대 사항 등에 자주 언급이 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러한 오해 때문인지 CRM 마케터를 대상으로 하는 SQL, Python, 태블로 강의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해당 과제가 실제 업무와 필요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하지만 그런 오해와는 달리 실제로 CRM 마케터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캠페인 목표와 타겟 정의하기, 고객 분석, 개인화/자동화 된 CRM 캠페인 설계하는 역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캠프에서는 멘티분들이 실무 현업에서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업무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캠프를 준비하였습니다. 해당 과제는 제가 직접 실무하면서 진행하는 업무를 토대로 구성하였습니다. A 부터 Z 까지 CRM 마케팅과 관련 된 실무와 유사한 과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1. (코멘토 or 평소 관심 기업) 의 CRM 마케팅 관점의 주요 타겟 3개 정의 해주세요.
2. 설정한 이유를 설명 해주세요. (각 50자 이상)
*과제 진행을 위한 CRM 마케팅 강의안 별도 제공
*과제 진행 후 기대 결과 : CRM 마케팅 관점 주요 타겟을 정의하는 역량을 갖춘다.
1. (코멘토 or 평소 관심 기업) 의 CRM 마케팅 관점의 주요 지표(KPI) 5개 정의 해주세요.
2. 설정한 이유를 설명 해주세요. (각 50자 이상)
*과제 진행을 위한 CRM 마케팅 강의안 별도 제공
*과제 진행 후 기대 결과 : CRM 마케팅 관점 주요 지표를 정의하는 역량을 갖춘다.
1. 제공드리는 데모 데이터를 활용하여 RFM 분석을 진행해주세요.
2. 분석을 진행한 각 고객 그룹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고객 그룹인지 정의해주세요.(각 30자 이상)
*과제 진행을 위한 CRM 마케팅 강의안 별도 제공 + 데모 데이터 별도 제공
*과제 진행 후 기대 결과 : RFM 분석을 통해서 핵심 고객을 분석하는 역량을 갖춘다.
1. 코멘토의(or 평소 관심 기업) 사용자 여정별 개인화/자동화 된 CRM 마케팅 플로우를 설계 해주세요. (플로우 차트 활용하여 총 1개)
2. 각 단계별로 활용되는 개인화 된 콘텐츠 메시지를 설계해주세요. (app push, in-app message, in-app web message, LMS, 카카오, email 등)
3. 설정한 이유를 설명 해주세요. (최소 100자 이상)
*과제 진행을 위한 CRM 마케팅 강의안 별도 제공
*과제 진행 후 기대 결과 : 개인화/자동화 된 CRM 마케팅 설계하는 역량을 갖춘다.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