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설계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2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회사에서부터 대기업까지 3~5년차 다양한 제품을 설계하고 있는 삼코치 입니다.
제가 캠프를 개설한 이유는, "반도체 회로설계, 학사도 할 수 있어!" 라는 메세지를 전달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많은 전자공학과 학부생 여러분들은 취업을 앞두고 이런 고민을 합니다.
'나는 회로 설계를 하고 싶지만, 회로 설계는 석사/박사를 많이 뽑는 것 같아서 상대적으로 학사를 많이 뽑는 공정/설비/장비 직무로 지원하겠어'
'그런데 회로 설계를 안 해보면 후회할 것 같아. 그렇다고 석사를 하자니, 시간이 오래 걸려. 어떻게 하면 좋을까?'
저 또한 같은 고민을 했습니다. 전자공학의 꽃은 회로 설계라 생각하였고, 티오가 많은 직무냐, 내가 하고 싶은 회로 설계를 하느냐에 대해서 갈등을 했습니다.
저는 어떤 선택을 했을까요?
"할 수 있는 것부터 될 때까지 해보자"
특별한 재능이 없었던 저는, 그저 할 수 있는 것부터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대학교에서 지원해주는 대학교 연계형 인턴으로 스타트업 제품 설계에 도전했습니다. 도전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 쉽게 뚫을 수 있었고, 이 곳에서 MCU펌웨어 및 회로를 설계해보고, 고객들을 대응하며 스타트업의 수익 모델을 경험했습니다.
곧바로 이어서 가전제품 S사 생산기술 인턴에 도전하였죠. 회로설계는 아니었지만, 회로를 설계하는 연구소와 밀접해 있었고, 제품의 생산과 품질을 관리하는 부서에서는 어떻게 연구소와 협업하는지를 역지사지로 배울 수 있었죠.
본격적인 취업에 도전했을 때, 가장 가고싶었던 회사는 되지 않아, 먼저 의료기기 중견기업에서 동일한 직무를 체험해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원했던 이미지센서를 설계하는 부서에서 바닥부터 열심히 업무를 익혔습니다. 학사 출신이었기 때문에 업무를 따라가기 위해 스스로 세미나를 열고 공부했던 기억이 아직도 선하네요. 이 때 가장 크게 발전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원하는 회사에 입사하여 원하던 시스템 반도체 회로를 설계하고 있죠.
이렇게 제 이야기를 들려드린 이유는, 학사 출신이라 하더라고 여러분들이 계속 관심을 갖고 공부하고 도전하면, 결국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함입니다!
만약 제가 처음 취업을 준비했을 때, 이와 같은 캠프가 있었다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본 캠프를 통해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딱 2가지 입니다!
- 반도체 회로설계 지원 희망자 여러분께 회로설계의 3가지 영역 (아날로그/디지털/레이아웃)에 대한 실무 영역을 체험하면서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하나의 반도체 CHIP이 완성되는 Cycle을 단기간에 체험하면서, '회로설계' 라는 막연한 직무가 어떻게 기획 단계 에서부터 양산까지 관여하는지 명확하게 파악하여 확신에 찬 자신감을 갖게 됩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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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전) 스타트업 제품설계팀
- MCU 펌웨어 설계 / 양산 / 고객대응
- PCB 회로설계 / 양산 / 고객대응
- 타사 벤치마킹 자료작성
전) 가전제품 대기업 생산기술팀
- 올인원 정수기 품질개선 / 원가절감
- 라인 생산 효율 증대
- PLC 프로그래밍을 통한 라인 제어
전) 의료기기 제조업 ASIC개발팀
- 메인보드 PCB 회로설계
- 이미지센서 아날로그 / 레이아웃 설계
- 미국 센프란시스코 ISSCC학회 제품 홍보
현) 반도체 회사 대기업 시스템 반도체 회로 설계
- 시스템 반도체 아날로그 IP 회로 설계
- 외국 엔지니어 고객 대응

지금 진행중인 OOO프로젝트 어떻게 수행되고 있나요? 각 아날로그 / 디지털 / 레이아웃 TOP 담당자들은 회의에 참석하셔서 지금까지 진행된 내용 정리하여 보고 바랍니다.
네, 아날로그 TOP은 현재 90% 설계가 완료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중에 고객사에서 전원 전압의 스펙을 바꾸어 0.3V 더 낮은 전원으로 설계를 진행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OOO 블록의 모든 amp들을 OOO으로 바꾸어 설계하였고, 검증해야합니다.
디지털 TOP은 100% 설계 완료되었습니다. 시나리오 검증은 완료가 된 상태이고, 기존 컨셉의 OOO에 대해 Speed가 스펙을 만족시키지 못해 OOO구조로 바꾸어 설계하였습니다. 이제 P&R만 남았습니다.
레이아웃 TOP은 Reuse되는 블록들에 대해 배치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블록에 대한 레이아웃은 80% 진행된 상태이며, 차주부터 TOP 레이아웃 시작 예정입니다. Mismatch를 줄이기 위해 OOO 위치를 OOO으로 바꾸었습니다.
알려드릴게요!
실무중심의 채용 트렌드
이전에는 직무경험이 없어도 학벌과 학점이 좋으면 '일단 뽑아서 가르치자'라는 트렌드였죠.
그러나 포스트 코로나를 맞아 채용 트렌드가 점점 실무 중심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더 이상 가르칠 시간과 돈이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결국 회로설계 직무도 실제로 실무를 경험해본 사람이 채용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것은 많은 합격/불합격 데이터가 증명해줍니다.
아쉽게도 학부생이라면 집적회로를 설계해볼 경험이 많지 않습니다. 석사를 하거나, 취업을 해야 하죠. 아이러니하게 취업을 하기 위해 취업을 해야 하는 슬픈 현실이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외부교육 강의를 듣자니, 지식은 쌓이는데 결과적으로 이력서와 자소서에 쓸 말이 없어집니다. 면접은 더더욱이요.
결국 회사가 원하는 경험을 해야 하며, 본 캠프는 회사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하여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직접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단순히 지식만을 알려드리는 것이 아니라, 체험해본 경험을 어떻게 이력서, 자소서, 면접에 녹여낼 지 알려드립니다.
해당 과제가 회로설계 역량을 쌓는데 좋은 이유
'꼼꼼함' '신속함' 등은 역량이 아닙니다. 이건 재무/회계/영업/마케팅/생산/품질 등의 직무에서도 당연히 중요한 태도이죠. 이러한 뜬구름 잡는 역량이 아닌, 실제 TOOL을 다뤄보고, 기능을 정의하고 요구스펙을 정하여 설계 후, TRADE-OFF 및 Application을 설명할 수 있는 진짜 역량을 본 캠프에서 기를 수 있습니다.
특히, 아날로그냐, 디지털이냐, 더 나아가 레이아웃이냐를 구체적으로 정할 수록 깊게 학습할 수 있는데, 많은 강의들이 한 가지만 다루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내가 선택한 길이 맞을까?' 에 대한 의문이 들기 때문에 깊게 학습하기 힘들어집니다. 가급적 다양한 분야를 어느 정도 깊이 있게 다루어봐야 인사이트가 생깁니다. 본 강의에서는 각 세부 직무별 실무 내용을 경험함으로써 구체적으로 선택한 직무에 대해 확신을 갖게 해줍니다.
취업과 연결되는 서비스
실무를 경험해보며 나와 맞는 지를 체험하는 것은 물론 중요합니다. 그런데 체험 후에 이것이 나와 맞는다면, 여러분들은 결국 해당 직무로 취업을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본 캠프에서는 실무 경험은 물론, 이것을 어떻게 취업과 연동하여 생각할 수 있을지 '그냥 지나가던 현직자'의 관점이 아닌 철저한 '컨설턴트'의 관점에서 가이드를 드릴 것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 LT Spice 툴을 이용해 Rail-to-Rail Amp를 설계할 것입니다. Topology는 주어질 예정이며, 일반적인 Two-stage Amp와 비교하여 어떤 부분이 더 좋고, 어떤 부분이 더 안 좋은 지에 대해 정리해야 합니다.
- 저전력 설계를 위해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Amp 입니다. 전공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충분히 설계해볼 수 있고, 실무에서도 실제로 자주 쓰이는 Amp이기 때문에 아날로그 회로설계가 무엇인지 와닿을 것입니다.
- 왜 그렇게 설계했고, 어떤 Application에 사용될 수 있고, 어떠한 장/단점이 있으며, 어떻게 개선해볼 수 있을 지에 대한 내용을 필수로 포함합니다.
*참고 자료 : LT Spice 설치 및 시뮬레이션 방법 영상 or PPT 제공 / Rail-to-Rail 및 Two-stage Amp Topology 제공
*과제 결과물 : PPT 10 page 이내로 작성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2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2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80,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