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0시간 0분 46초 후 가격이 인상돼요!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영업관리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반갑습니다! 쇼핑몰 영업관리직무에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직무부트캠프를 클릭하신 당신은 아마 영업관리직이 대략적으로 무슨 일을 하는지는 알겠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하는지 궁금해서 들어오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영업관리직무는 생각보다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요구하는 직무입니다. 현장에서 근무하는 게 대부분이다 보니 걸어 다녀야 할 일도 많고 고객과의 접점에 있기 때문에 감정 노동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업무환경에서도 사무적인 부분도 함께 진행해야 하니 다재다능하고 만능 인재가 되어야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다양한 역량이 요구되지만 정작 해당 직무를 지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제대로 된 업무파악도 하지 않은 채 많이들 지원하실 겁니다.
저는 그러한 점을 해결해 드리고자 합니다. 막연히 아는 것이 아니라 정말 영업관리자가 하는 일에 대해 직접 체험해 보는 겁니다!
다양한 사례와 상황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나아가 지식도 쌓고 노하우도 배워 입사 후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스킬을 알려드립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오프라인 쇼핑몰 현장/본사 근무

이사원, 입사를 축하해요! 우리 점포에 대한 파악은 어느 정도 했는지 알아볼까요?
이사원에게 총 4가지에 대해 과제를 주려고 해요.
먼저 상환경 분석인데요. 우리 점포가 어디에 위치해 있고 주변 경쟁 점포는 무엇이 있는지 파악하는 거예요. 최근 이슈는 우리 점포로부터 5키로 떨어진 곳에 새로운 쇼핑몰이 들어서는 거예요. 앞으로 우리 매장의 매출이 떨어질 것 같은데 어느 정도의 영향을 받을지 예상해보세요. 그리고 매출이 떨어질 것에 대한 해결책도 함께 고민해 봐요!
멘티님은 백화점 영업관리 직무로 갓 취업한 신입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팀장님께 위와 같은 업무 지시를 받았습니다.
아직 적응하기도 바쁜데 지시 받은 업무 수행까지..
멘티님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알려드릴게요!
1. 쇼핑몰 영업관리직무란?
백화점이나 마트, 쇼핑몰 등에 방문해서 유심히 살펴보면 깔끔한 정장차림으로 매장을 돌아다니면서 무언가를 하고 있는 직원들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이분들은 점포의 관리자로서 우리가 알고 있는 '영업관리자'입니다.
이분들의 업무는 주로 브랜드의 입/퇴점 관리, 매출 분석을 통한 매출 활성화 방안 수립, 마케팅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유통 전반적인 것에 대한 지식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분석력 등의 역량이 필요합니다.
2. 쇼핑몰 영업관리자의 하루 일과는?
가. 매출분석
아침에 출근을 하자마자 전날 매출을 분석합니다. 이번달 세운 목표 대비 달성률은 얼마인지, 전년 대비 해서 신장률은 얼마인지를 파악합니다. 매출이 떨어지고 올랐다면 왜 그런지에 대한 분석에 들어갑니다. 특정 브랜드에서 매출이 과하게 빠졌거나 올랐다면 왜 그러한 현상이 발생했고 그러한 영향이 전체 매출에서 얼마의 비중을 차지하는지 등에 대한 분석을 합니다.
나. 입점 브랜드 관리
매출분석이 끝났다면 쇼핑몰 오픈 전 매장을 돌며 현장을 관리합니다. 혹시 매장을 열지 않은 브랜드는 없는지, 영업하는 데 있어 필요한 사항은 없는지 파악합니다. 브랜드가 교체될 경우 MD공사를 어떻게 진행할지, 공사를 위해 필요한 서류작성은 어떻게 하는 지에 대한 안내를 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각종 전달사항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다. 고객 컴플레인 처리 및 입점 브랜드 교육
브랜드에서 발생한 컴플레인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을 경우 영업관리자가 나서야 합니다. 악성 컴플레인의 경우 처리 난이도는 올라가며 상황에 따라 잘 처리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해결책은 컴플레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교육을 통해 미연에 방지하는 것입니다.
3. 쇼핑몰영업관리직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
가. 커뮤니케이션 능력 : 여러 사람들과 의견을 주고 받아야 하기 때문에 원활한 소통 능력이 중요합니다. 또한 고객과 브랜드, 파트너사 등을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친절한 자세와 밝게 웃는 이미지가 요구됩니다.
나. 분석력 : 수많은 매출 데이터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향후 매출 환경을 예상하고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정량적/정성적 분석을 통해 매출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의 분석이 중요합니다.
4. 해당 과제가 쇼핑몰 영업관리지굼의 실제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영업현장에서 직접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자료와 과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5. 직무부트캠플르 통해 멘티가 얻어갈 수 있는 점
영업관리자가 실무에서 실제 하는 업무를 체험해 봄으로써 필수 역량인 분석력과 기획력, 커뮤니케이션능력 등 다양한 능력을 쌓으실 수 있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1~3차 상권별 경쟁점포와 고객분석을 통해 상환경을 분석한다
- 거리별 경쟁 점포는 몇 개인지, 입점 브랜드는 어떤 것인지 파악한다.
- 우리 점포의 주고객은 누구이며 특징은 무엇인지 파악한다.
- 경쟁사 오픈에 따라 우리 점포에 미칠 영향은 어떨지 예상해본다.
*그렇게 예상한 근거는 무엇인지 작성한다.
전년도 대비 매출이 상당히 떨어졌다. 원인을 파악하고 대책을 수립하시오.
- 각 브랜드별 올해와 전년 매출을 제시하고 그에 따른 분석을 한다.
- 주어진 대내외 환경을 토대로 우리 점포에 미친 영향은 무엇인지 파악한다.
- 매출 활성화를 위한 전략은 무엇이 있는지 대책을 수립한다.
공정거래법, 대규모유통업법, 1회용품 사용 규제 등에 대한 내용을 파악하고 영업관리자로서 해야할 조치에 대해 정리한다
- 공정거래법은 무엇이고 점포에 미칠 영향은?
- 대규모유통업법은 무엇이고 점포에 미칠 영향은?
- 1회용품 사용규제는 무엇이고 점포에 미칠 영향은?
- 위 환경들을 토대로 영업관리자로서 해야할 일은 무엇인가?
악성 컴플레인이 들어왔다. 원만히 해결할 방법을 찾아보시오.
- 상황1. 5년 전에 구매한 상품을 환불해달라고 요구하는 고객이 있다. 정신적 피해보상과 상품의 환불을 요구한다. 이에 맞는 대처법은?
- 소비자보호법에 근거한 처리 방법은 무엇인지 파악한다.
- 컴플레인 발생 시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한다.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