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영업관리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영업/영업 관리 직무로 7년 이상 근무 중인 김00 멘토입니다.
유통업 영업 관리로 영업/개발 지원 업무를 수행해 왔고, 현재 글로벌 기업에서 근무 중인 멘토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현업에서 직무와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좋은 실적을 내왔습니다. 이런 저도 처음부터 좋은 실적을 냈던 것은 아닙니다. 취업 준비 중에는 관련 전공을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무작정 편의점을 찾아가 경영주님들 인터뷰를 진행해 보고, 직접 상품 구매 및 분석을 하며 공부했습니다. 취업 준비를 위해서 서울을 왕복하며 학원에 다니기도 했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새롭게 배워야 할 것 투성이었습니다. 하지만, 잘 해내고 싶은 마음에 퇴근 후, 필요하다면 주말에도 공부하며 저연차 시절을 보냈습니다. 저는 제 수업을 듣는 멘티분들이 이런 힘든 시행착오를 겪게 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강의 자료에는 유통업 영업, 영업 관리에 대한 지식과 실무 경험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까지 담았습니다.
멘티분들의 간절함을 알기 때문에, 지금까지 제가 직접 겪은 것들과 공부한 것들을 모두 담았습니다. 제가 아는 모든 것(영업 관리 및 영업 직무뿐만 아니라 유통업과 프랜차이즈에 대한 모든 것)을 수업에 담았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엔, 유통업과 영업, 영업 관리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이해하시는 수업이 될 것입니다.
귀한 시간, 비용을 쓰신 만큼 아쉬움 없는 5주간의 시간을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글로벌 프랜차이즈 전략 파트
- 전국 매장 손익 분석을 통한 계약 관리
- 상권별 개폐점 전략 수립
전 매출 8조 이상 대기업 유통업 프랜차이즈 영업관리 및 영업/개발 지원 파트
1) 영업관리
- 상권 및 입지 분석을 통한 상권최적화 전략 수립
- 점포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매출 전략 수립
- 담당 매장 운영 관리(점격, 운영력 등)
- 가맹계약관리 및 계약 이행 점검
2) 영업/개발 지원
- 상권, 입지, 점포 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역 전체 영업 및 개발 전략 수립
- 연, 분기, 월, 주 단위 매출 향상 전략 수립 및 영업관리 직원 교육
- 임원 보고 자료 제작

주임님. A 점포의 매출이 지속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해당 점포는 배후에 1,000세대의 아파트와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앞에 둔 상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근 경합점으로는 편의점 2점과 마트 1점이 있습니다. 해당 점포의 장단점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매출을 올리기 위한 신규 상품군 운영과 추가 방안들을 기획해보세요.
주임님이 생각한 매출 향상 방안 이외에 2가지 추가 방안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해당 방안들을 실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Plan 세우고, 직접 점포 도면을 제작해보세요.
유통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품이고, 영업관리 및 영업 직무는 이를 잘 판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합니다. 최근 신상품들의 경우 Life cycle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출시 후 최소 2주 내에는 고객의 손이 닿는 곳에 진열되어 있어야 합니다.
편의점의 경우 신상품은 매주 20 ~ 40개씩 출시되고 있습니다.
매출 향상, 단골 확보, 이익률 개선 등을 위해선 신상품 발주가 필수이나 계속해서 늘어나는 SKU와 재고로 발주에 소극적인 점포가 많이 있습니다. 이를 설득할 방법을 찾아보세요.
담당 점포 중 개선이 필요한 점포를 한 곳 선정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세요. 상권과 입지 정확하게 분석하여 점포 내외부 환경 개선, 특정 상품 카테고리 매출 향상 방안, 점포 이동, 확장 등을 통한 구조적인 해결 등 더 나은 방안을 기획해주세요.
업무 소개
프랜차이즈 영업 관리직무로 근무할 경우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사례를 바탕으로 과제를 제작했습니다.
멘티님들이 실제 업무 현장에 투입되었을 때 다빈도로 겪는 사례들입니다.
점포 관리를 위한 외/내부 요인 파악, 매출 개선을 위한 이해관계자 협의, 실제 현장에서 도출한 매출 확대 방안이라는 3단계 과제를 통해 현업에서의 실제 업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프렌차이즈 계약이라는 특수성에서 발생하게 되는 다빈도 계약위반 사항들에 대한 해결책 모색을 통해, 현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돌발적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프렌차이즈 영업 관리 직무를 기반으로 제작된 과제이지만, 타 업계 및 영업 직무에서도 겪을 수 있는 유사한 상황들로, 추후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는 과제들을 제작했습니다.
1차 - 담당 점포의 상세 정보(상권, 입지, 현황)를 분석한 자료를 기반으로 매출 향상 방안 수립
2차 - 매출 향상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업무 방향성, 구체적 방법, 도면 제작) 과 경영주 설득 진행.
3차 - 상품 발주 지도 방안 계획
4차 - 실제 점포를 직접 분석하여 근거를 기반으로 한 매출 향상 방안 수립
알려드릴게요!
현업에서 실제로 진행되고 있는 업무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내용들을 과제로 만들었습니다. 영업 관리 직무의 핵심은 담당 점포의 매출 향상(영업)과 계약을 준수하고 재계약을 통해 점포를 유지하는 것(관리)입니다.
4개의 과제를 통해 업무 진행에 따른 여러 가지 상황을 경험하며 필요한 스킬을 익히고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1차: 분석력 (상권, 점포 등 주어진 상황에서 최적의 결과를 끌어낼 수 있는 능력)
2차: 실행력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3차: 설득력, 유통업 및 상품 대한 이해도
4차: 커뮤니케이션 능력, 실행력, 분석력 등 종합적인 능력
더불어 타 업계 및 영업직무에도 적용할 수 있는 보편적인 사례로 만들어진 과제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취업준비생으로서 막연하게 '해보고 싶다'가 아닌 '내가 잘할 수 있겠다', '하고 싶다'라는 목표 의식을 가지실 수 있을 겁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담당 점포 및 상권에 대한 분석은 필수 능력입니다. 영업, 영업관리자의 기본이자 필수 업무입니다. 점포의 현 상황 분석을 통해 매출 향상 방안을 계획해 주세요
1. 점포의 상황 분석 - 입지, 고객층, 상권 등
2. 자유형식으로 보고할 수 있는 자료 제작(워드, 한글 1page, PPT 4장 내외)
*참고 사항 : 예산에 구애 없이 자유롭게 본인의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세요
매출 향상이 유통업의 궁극적 목표입니다. 1주 차에서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매출 향상 방안을 기획하고, 팀장, 점주를 설득하는 자료를 만들어보세요
1. 1주 차 과제를 기반으로 매출 확대 방안에 대해 점주 및 팀장 협의 진행
2. 본인이 제안한 내용에 대해 반대하는 점주 및 팀장을 설득할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하는 방향으로 작성
*참고 사항 : 실제 현장에서는 다양한 경우가 있으나, 본인의 기획안에 대한 반대 근거를 반박한다는 생각으로 작성해 보세요
유통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품이고, 영업관리 및 영업 직무는 이를 잘 판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최근 신상품들의 경우 Life cycle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출시 후 최소 2주 내에는 고객의 손이 닿는 곳에 진열되어 있어야 합니다.
편의점의 경우 신상품은 매주 20 ~ 40개씩 출시되고 있습니다.
매출 향상, 단골 확보, 이익률 개선 등을 위해선 신상품 발주가 필수이나 계속해서 늘어나는 SKU와 재고로 발주에 소극적인 점포가 많이 있습니다.
이를 설득하여 적극적으로 신상품을 발주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영업관리의 핵심 업무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1. 발주 거부점 상품 발주 지도 방안 2가지 이상 생각해보기
* 담당 매장에서 신상품 발주를 거부하고 있는 상황. 어떤 방식을 사용해서 발주를 시킬 지 다양한 방면으로 고민해보기
영업관리, 영업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건 커뮤니케이션 능력 + 실행력 입니다.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점포를 직접 분석하여 근거를 기반으로 한 매출 향상 방안을 수립해보세요.
1. 편의점 1곳을 선정하여 실제로 방문해서 매출 향상 방안을 찾아보세요.
- 상권 및 입지 분석, 주 고객층, 주력 상품군 등 점포 분석 진행
- 내외부 청결 상태, 상품 진열 및 재고 상태, 서비스 상태 등 점검 등
위처럼 모든 방법을 통해 점포 매출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 찾아보세요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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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