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영업관리/MD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 차시 마다 제공됩니다.
1회의 현직자 강의와 4회의 과제를 수행하게 됩니다.
원하는 일정을 선택하여 90일 이내에 자율적으로 수강하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국내에 이름있는 패션기업에서 3년 이상 영업관리 업무를 하고 있는 직장인 멘토입니다.
매년 취업률이 낮아졌다, 기업들이 공채를 뽑는 비중을 줄였다 등 취업시장은 매년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현실에도 누군가는 원하는 기업에 취업을 하고, 입사를 하고 있습니다.
과연, 그 사람들은 어떻게 준비했기에 취업을 했을까요?
저도 취준생 시절을 떠올려보면, 취업 합격이 막연하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정말 감사하게도 첫 취업을 준비하면서 국내 중견, 대기업 서류 합격 9곳, 최종 합격 4곳을 하며 행복한 고민 끝에 원하는 기업을 선택해서 입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결정적인 이유를 돌아보면, 대학교 3학년 우연히 시작했던 대외활동에서 현직자 선배님들을 만나 함께 활동했고, 옆에서 취업 준비와 현업에서 하는 일들을 직·간접적으로 배웠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직자분들의 소중한 조언들을 하나하나 모아 나의 진로를 일찍 선택할 수 있었고, 그 진로와 방향에 맞는 그에 맞는 실무 경험들을 열심히 찾아서 실행했던 것이 좋은 결과로 이끌어주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취업에 대해 얼마나 절실한지, 얼마나 현직 실무자에게 묻고 싶은 게 많은지, 만약 만나더라도 어떻게 도움을 구해야 할지도 고민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보다 그 마음을 잘 알기에, 제가 받았던 관심과 감사한 마음에 저의 노하우를 취준생들에게 나눠드리고 싶습니다.
틈틈이 멘티분들의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릴 것이고, 캠프를 통해 취업 준비와 현업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직·간접 직무 체험을 하실 수 있도록 모든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입니다.
취준생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서, 모두가 좋은 결실을 이루실 수 있는 캠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패션기업, 브랜드 영업관리 파트
- 백화점/몰 매장 관리 및 MD
- 대리점 점포개설 및 점포관리
- 지역별 입지/상권 분석 및 점포 수익분석
- 신규 유통채널 입점 및 관리 (편집샵, 샵인샵 등)
- 홀세일 영업 (매출계획, 계약, B2B영업 전반)
전 전국 연합 동아리 대학생 취업 컨설팅 경험 다수 (취업 관련)
- 진로 및 취업 컨설팅
- 자소서 면접 작성 노하우

(신팀장) 이과장, 전년대비 유통채널 수가 부족해 매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거 잘 알고 계시죠? 최신 유통트렌드를 조사해보고, 신 유통채널 입점계획을 세워봐야겠습니다.
(이과장) 물론 잘 알고 있습니다. 최근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어 기존 유통채널부터 전반적인 개편을 검토해봐야 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오프라인 채널을 리뉴얼 할 수 있는지 검토해보고, 팀원들과 함께 최신 유통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조사해서 보고 드리겠습니다.
김대리님은 현재 매출이 부진한 00 점포의 입지, 컨디션에 대해 문제점이 무엇인지 파악해보고, 어떻게 보완할 수 있을지 이달말까지 보고해주세요.
추가로, 경쟁사의 주력상품/VMD연출과 비교하여 벤치마킹할 수 있는 점이 있는지도 함께 정리해 보고드리겠습니다.
과제 소개
영업관리자가 실제로 점포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필수 지식과 역량을 갖추기 위한 경험이 5주 과제에 녹아져 있습니다.
1주차 - 패션브랜드 매장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은 가장 기초 중의 기초입니다. 매장구성에 대한 이해는 곧바로 매장을 관리하는 관점이 됩니다. 각각의 시장별, 브랜드별로 매장의 특성,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관리하게 될 매장(채널)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필수입니다.
2주차 - 점포의 입지는 매출의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좋은 입지를 선점하기 위해 먼저 입지에 대해 이해하고, 좋은 입지는 무엇인지 알 수 있는 눈이 필요합니다.
3주차 - 채널과 입지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가 되었다면, 해당 채널을 구성하고 있는 것들에 대해 이해해야 합니다. 상품, VMD 등 고객들에게 적시적소에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영업환경을 배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4주차 -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매출이 부진한 점포의 영업환경을 직접 진단해보고,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영업전략을 보고서로 작성해봄으로써 본인이 해당 직무와 잘 맞는지, 흥미가 있는지 판단해볼 수 있습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면접현장에서 실무자와 임원분들을 포함한 면접관이 크게 관심가질 만한 진짜 실무 경험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자신있게 이야기하는 이유는 영업관리 직무를 포함, 여느 회사에서나 가장 중요한 핵심업무이기 때문입니다. 영업관리 직무의 궁극적인 목표를 고객들에게 최상의 영업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브랜드의 매출을 극대화시키는 것에 있습니다. 영업환경과 서비스에는 VMD, 상품기획, 인테리어 등 모든 부서의 업무가 관여됩니다. 다양한 직무 관점에서 매장을 분석,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제가 구성한 5주 간 과제는 실무를 하기 위한 기초지식부터, 스스로 적용해보고 향후 타 산업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5주 간 캠프가 끝나고 나면, 패션기업뿐 아니라 타 산업에도 동일한 관점으로 보게 된다면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한 달 5주 과정으로 영업관리 현직자 실무경험 따라해보세요!
알려드릴게요!
제가 구성한 과제가 영업관리 직무를 이해하는데 있어 중요한 이유는 첫째, 실제 현업 실무자들이 상시하고 있는 업무이기 때문입니다. 과제를 통해 본인이 영업관리 직무와 잘 맞는지, 잘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 타 구직자 사이에서 경쟁력이 있는지를 스스로 판단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과제를 통해서 영업관리 직무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역량인 문제해결능력, 협업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1. 문제해결능력 : 하나의 점포를 구성하는 것은 크게 상권, 입지, 인테리어, VMD, 상품 등 수 많은 것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각 테마별로 정기적/상시 점검하여 최상의 영업환경이 될 수 있도록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일을 합니다.
2. 협업 능력 : 영업관리직무는 단순 영업관리직에 대한 이해뿐 아니라, 유관부서인 상품기획, VMD, 인테리어 등 전반적인 업무에 대한 이해와 각 부서담당자와의 협업이 중요합니다. 영업 관점만이 아닌, 유관부서의 시각과 브랜딩 관점 등 전반적이고 객관적인 시각에서 문제를 바라봄으로써, 부서별 담당자와의 원활한 협업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 에센스 VOD 강의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수강합니다.
- 원하는 일정에 과제를 수행하고, 멘토님의 서면 피드백을 받습니다.
- 실시간 채팅방에서 멘토님과 과제 수행 Q&A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캠프를 완주할 수 있도록 운영 매니저가 스케줄 관리를 지원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1) 유통채널(백화점/ 대리점/ 쇼핑몰/ 아울렛) 비교 분석
2) 패션 시장 Off-line 유통 현황
3) 국내/외 최신 오프라인 유통 트렌드
※ 모든 과제 자료를 바탕으로 워드 형식의 보고서 작성 (5page 이내)
※ 회사의 협업 관련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미션카드 제공
[내용]
1) 입지/상권 분석 기초 (백화점, 가두점)
2) 입점(유동) 고객 분석
3) 점포별/층별/상권별 우수 입지 서칭
※ 모든과제 자료를 바탕으로 워드 형식의 보고서 작성 (5page 이내)
※ 회사의 협업 관련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미션카드 제공
[내용]
1) H브랜드 주력상품 및 인기상품 현황 점검
2) 경쟁 브랜드 주력상품 및 인기상품 현황 점검 및 벤치마킹 포인트 점검
※ 모든과제 자료를 바탕으로 워드 형식의 보고서 작성 (5page 이내)
※ 회사의 협업 관련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미션카드 제공
[내용]
1) H브랜드 00점포의 현황 분석
2) H브랜드 00점포의 문제점 도출
3) 경쟁브랜드 우수사례 분석을 통한 H브랜드 00점포 개선점 도출
※ 모든과제 자료를 바탕으로 PPT 형식의 보고서 작성 (10page 이내)
※ 회사의 협업 관련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미션카드 제공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4차시 이상 과제 수행과 피드백이 완료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현직자 강의 1회 수강 + 업무 제출 3회 수행시,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