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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앵콜

[부천시립원미도서관] 아름답고도 치열한 생활용품 마케팅 현직자와 함께 실무 체험하기

현직자와 함께하는 영업/마케팅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영업/마케팅 직무 경험 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엄지손가락을 치켜 든 아이콘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영업/마케팅 5~7년차 현직자 아름다운박대리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영업/마케팅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FMCG 영업담당자로 5년차 근무중인 '아름다운 멘토 박OO'입니다.

멘토링 프로그램을 준비하면서 5년 전 제가 취업준비생일 때 당시 많은 채용설명회를 다니면서 느꼈던 것은 영업 직무에서 흔히들 이야기하는 '관리'라는게 도대체 구체적으로 누구와, 무엇을, 어떻게 한다는 걸까? 라는 답답함이었죠. 이번 직무부트캠프는 그때의 기억을 되살려 그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 주고자 합니다. 먼저 FMCG란, 일용소비재를 의미하는 약자로, 일상 생활에서 여러분들이 소비하는 대부분의 제품들이 FMCG에 해당 됩니다. 익숙한 제품군인 만큼 여러분들이 직무를 이해하는 데에 있어 다른 산업군에 비해 훨씬 수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1주차 FMCG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멘티분들께서는 각자 관심있는 브랜드의 영업담당 역할을 부여받게 됩니다. 채널별로 각 브랜드에 맞는 실질적인 영업 전략을 수립해보고 현업자의 피드백을 받으며 주차별로 실적 관리를 해 나가게 될 것 입니다. 영업관리는 내부적으로는 숫자로 이루어진 실적과 싸워야하고, 외부적으로는 타사 영업관리와 경쟁해야하는 숙명을 지닌 자리입니다. 현장의 영업관리자의 심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직무부트캠프는 5주간 참여자들간 경쟁방식의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구성해보았습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 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무슨 경험인지 질문이 들어와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00님

멘토 사진
멘토 연차 정보
5~7년차 현직자
멘토 닉네임
아름다운박대리
인증 멘토
인증 멘토

현 글로벌 FMCG 브랜드 영업관리

 - 국내 전체 오프라인/온라인 B2C채널 영업관리

 - 신규 채널 입점 담당

 - 취업 관련 특강 진행


전 국내 FMCG 대기업 영업관리/마케팅

 - 국내 전체 오프라인/온라인 B2B채널 영업관리 (화장품/생활용품)

 - 관공서/기업 특판 참여 (입찰, 직거래 등)

 - 신규 거래처 개척

[부천시립원미도서관] 아름답고도 치열한 생활용품 마케팅 현직자와 함께 실무 체험하기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영업/마케팅 3년차 실무자인 멘티님은 팀장님에게 아래와 같은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 예시 멘토님 프로필
김동화 팀장님
영업/마케팅팀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4. 12. 26

박대리님, 어제 결정된 올해 저희 사업부 타겟은 확인해보셨는지요, 경쟁도 치열하고 외부 변수도 많아 올해도 쉽지만은 않아보입니다. 몇가지 변화들이 예상되는 만큼, 올해는 그에 맞춰 새로운 운영 전략을 수립해서 돌파구를 마련해야 할 것 같아요.


갈수록 소비트랜드도 다양해지고 니즈도 세분화되어지는 만큼, 올해는 과감하게 저희 브랜드 내부적으로 제품 리뉴얼과 신제품 런칭을 통해 라인을 확장해볼까해요.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해 기존의 저희 Brand equity 를 해치지 않도록 신경 써 주세요.


또 한가지, 저희 브랜드가 오래되기도 했고, 그동안에는 충성도 높은 기존 고객들만을 위한 전략 위주이다보니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해서 새로운 캠페인을 하나 기획하여 진행했으면 해요. 예산은 충분히 확보되었으니 참신한 컨텐츠로 미디어 플랜을 함께 짜보자구요.

마지막으로 올해는 새로운 채널에도 입접하는 만큼, 전년비 성장을 달성하려면 신규 채널을 안착시켜 고정 매출로 가져갈 수 있도록 별도의 플랜을 마련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기존 채널과의 간섭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제품 구성 및 영업 플랜도 함께 수립해봅시다.

[ 차시 별 과제 소개 ]

가장 먼저, 여러분들은 고객으로서가 아닌 담당자로서 맡은 브랜드에 대해 분석하게 됩니다. 모든 브랜드는 Equity를 지키기위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제품에 대하여 구성, 가격, 판매경로 심지어는 판촉물까지 일관된 정책 안에서 이루어지는 하나의 전략인 셈이죠. 또 브랜드를 둘러싼 외부환경(경쟁사, 시장특성, 광고 등)을 파악하여 일관성을 찾는것이 업무의 첫 걸음입니다.

기본적인 시장 조사와 더불어 파악된 브랜드 전략을 토대로, 현업에서 끊임없이 고민하는 주요 업무들을 주차별로 진행하게 됩니다.

[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

첫번째로, 취업준비기간은 기업이 나를 선택함과 동시에 내가 기업와 직무를 선택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기간입니다. 미래에 회사에서 내가 하게될 고민들은 어떤 것들인지, 어떤 것들을 알아야하며 또 궁극적으로는 나의 적성에는 맞는지, 커리어로 개발해도 될지 직무에 대한 확신을 갖을 수 있을 것입니다. 회사에 지원 시에도 서류나 면접에서 어떤 점을 어필해야 할지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같은 직무라 하더라도 산업에 따라 실무성격은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나 FMCG의 경우 타 산업에 비해 명확한 특수성을 가지고 있죠. 과제를 수행하면서 그 특수성이 무엇인지 직접 체감해보고 또한 현업자의 강의를 통해 해당 산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 입니다. 아울러, 평소 FMCG 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해당 업계로의 커리어 개발을 꿈꾸는 분들에게는 그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상세한 스케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10월 28일(수) 20:00~22:00
세션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11월 2일(월) 00:00까지
1차 업무
브랜드 선정 및 해당 브랜드 마케팅 현황 파악

[내용] Brand Equity는 곧 생명과도 같습니다. 브랜드의 가치가 무너지면 제품의 수명이 다하는 것과 다름 없죠. 신생 브랜드가 아닌 이상, 모든 브랜드는 포지셔닝에 따라 일관된 운영 방향을 가지고 있고, 그에 맞는 각각의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앞으로 5주간 하나의 브랜드의 담당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평소 해보고 싶었던 브랜드를 선정하여 고객으로서가 아닌, 마케팅담당으로서 비즈니스 측면에서 브랜드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향후 그 방향에 맞게 운영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1) 원하는 브랜드 선정 (국내 유통중인 FMCG 브랜드 기준)

2) 브랜드조사: PSKU/컨셉/판매현황 파악

3) 시장조사: 입점채널/경쟁브랜드/주고객층/판매전략(가격,프로모션 등)/광고현황 등 분석

※작성가이드에 대해서는 설명 예정

※PPT작성

2주차

11월 5일(목) 00:00까지
피드백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11월 9일(월) 00:00까지
2차 업무
기존 제품 리뉴얼(AD) or 신제품 출시 기획 (PM)

[내용] 모든 제품은 시장상황에 따라 각각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FMCG의 경우 외부환경에 따라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그에 맞춰 기존 제품에 대한 새로운 포지셔닝 또는 새로운 시장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신제품 출시가 활발하게 이루어집니다. 현재 속해있는 시장에서의 소비 트랜드는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기존 제품 리뉴얼 또는 신제품 출시 중 하나를 정하여, 첫번째 과제에서 파악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브랜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고민해보고자 합니다.


1) 1차 시에 선정한 브랜드내 기존 제품 AD 또는 신제품 중 택일

2) 제품 소구점/차별화 전략/입점되어 있는 채널에 대한 신규 프로모션 전략 수립 (판매전략)

※작성가이드에 대해서는 설명 예정

※PPT작성

3주차

11월 11일(수) 20:00~22:00
세션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11월 16일(월) 00:00까지
3차 업무
브랜드 캠페인 운영안 기획 (BM)

[내용] 제품개발과 더불어, 미디어를 활용한 브랜드 발신 또한 마케터의 주된 업무중 하나입니다. 브랜드를 알리는 동시에, 때로는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하는 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죠. 수많은 미디어 중에서 우리의 주고객층에게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미디어를 선택해야 하고 또 그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컨텐츠를 구성해야 합니다. 정해진 예산이 없다고 가정하고 브랜드를 가장 효율적으로 발신할 수 있는 현실적이지만 참신한 캠페인 플랜을 수립해보고자 합니다.


1) 트랜드를 반영한 창의적인 캠페인 컨셉 도출

2) 구체적인 미디어 플랜 수립 (특정 채널 선정 - TV, SNS, 지류매체 기타 등등)

3) 디자인,광고카피,이벤트 등 복수의 IMC플랜 구성

※작성가이드에 대해서는 설명 예정

※PPT작성

4주차

11월 19일(목) 00:00까지
피드백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11월 23일(월) 00:00까지
4차 업무
신규 채널 입점 제안

[내용] 경쟁이 치열한 FMCG 시장에서 마케팅 담당자는 새로운 채널 개척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야 합니다. 그것이 곧 성장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기도 하죠. 다만, 새로운 환경에 진입하는 만큼, 채널내에 브랜드를 안착시키기 위해서는 여러 관점에서 사전에 검토되어야 합니다. 새로운 채널에 대한 기본적인 시장조사는 물론, 기존 채널과의 간섭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전략도 세워야 합니다. 기존에 입점되어 있지 않은 채널 하나를 선정하여 신규 입점 제안을 함께 준비해보고자 합니다.


1) 해당 브랜드가 현재 입점되어 있지 않은 채널 중 잠재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채널 선정

2) 채널 입점을 위한 사전 조사 (커스터머 현황, 주 고객층, 소비 형태 등)

3) 입점 후 안정화를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전략 구성 (SKU구성, 프로모션 가격 전략 등)

※작성가이드에 대해서는 설명 예정

※PPT작성

5주차

11월 25일(수) 20:00~22:00
세션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무부트캠프 수료증 샘플
수료증 발급

캠프를 수료하면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영업/마케팅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아름답고도 치열한 생활용품 마케팅 현직자와 함께 실무 체험하기
2020년 8월 4일 ~ 2020년 8월 5일
2020년 8월 5일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4

5주 뒤에는 성공확률이 높아집니다.

직무부트캠프를 통해 얻은 자신감과 직무 경험은 차별적인 경쟁력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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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 경험부터 취업 준비까지
수료 후에도, 끝까지 지원해드려요.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br/>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br/>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br/>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말풍선 아이콘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 아이콘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손 아이콘

저와 함께 영업/마케팅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정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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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 후기

후기수
10
별점
5.0 /5
  • 5주차

    - 매우 추천해요!

    5주간 실무보다 더 실무적인 피드백을 많이 받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사실 처음 시작시에는 대학과정의 조별과제와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사실적인 실무자의 관점으로 제 과제를 살펴주셔서 좋았습니다.
    사실 기업 인턴에 실제로 들어가도 짧은 기간이다 보니 단순한 사무지원 정도로
    끝나지 실제 마케팅 전략이나 아이디어를 도출할 기회는 적다고 들었는데 실무를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더불어 제 부족한 점도 정말 많이 발견할 수 있었어요.
    매주 예상시간을 초과해서 열정적으로 들어주시고 조언 주신 멘토님께 정말정말 감사 드립니다!
    안그래도 좋은 컨텐츠인데, 멘토님의 열정까지 하면 별 100개짜리 수업입니다!

    홍**|2020.11.25

  • 4주차

    - 매우 추천해요!

    4주차,5주차 과제는 가장 어려운 부분이었어요!
    그래도 멘토님 피드백을 통해 방향을 잡을수 있었습니다.
    특히 다른 멘티님들의 피드백을 통해서도
    많은걸 배울수 있었습니다!
    내 부족한 점과 잘하는 점을 동시에 배울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고**|2020.11.20

  • 3주차

    - 매우 추천해요!

    발표가 길게 늘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하나하나 집중해서 보면서 피드백을 주려고 하시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백**|2020.11.12

  • 3주차

    - 매우 추천해요!

    개개인 꼼꼼한 피드백이 감동이었습니다.

    여**|2020.11.12

  • 3주차

    - 매우 추천해요!

    제가 혼자 준비한 부분을 현직자에게 피드백을 받다보니,
    생각보다 구멍이 많이 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팩트를 맞으면서 제 부족함에 마음이 아프기도 했지만...ㅠㅠ
    현직자님의 의견으로 더 보강할 수 있을거같아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진행해 주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드려요:)

    서**|2020.11.11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 Q.

    직무부트캠프를 왜 들어야 하나요?

    직접 경험하는 것이 직무를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직무부트캠프는 누구나 원할 때 원하는 직무를 직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현직자 멘토님들이 실제로 회사에서 하고 있는 일을 5주간 체험하면서 직무 이해는 물론 입증가능한 직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코멘토 직무부트캠프는 300종 이상의 산업과 직무의 전 분야를 제약없이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 Q.

    직무부트캠프 수강 대상의 레벨이 어떻게 되나요?

    직무부트캠프는 나이, 학벌과 관계 없이 사회경험이 없거나, 2년 이하의 경력을 가진 분들을 대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업무 수행 과정에서 어려운 부분은 수준에 맞게 따라올 수 있도록 멘토님에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Q.

    궁금한 것이 있으면 아무 때나 물어볼 수 있나요?

    캠프 기간 동안 채팅방을 통해서 수강생분들은 언제든지 멘토님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회사에 재직 중인 현직자 분들이시기 때문에, 실시간 답변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질문은 캠프나 취업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어떤 것이든 가능하지만, 기업의 규정상 답하기 어려운 비밀이 포함된 질문이나 자기소개서 첨삭 등 캠프 범위 밖의 질문은 할 수 없습니다.

  • Q.

    자기소개서 같은 것도 첨삭 받을 수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직무부트캠프는 직무 이해를 하고,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체험에 집중이 되어있어서 해당 부분을 기대하실 수는 없습니다. 다만, 직무에 대한 이해를 잘 하시게 되면 자기소개서 작성 등에도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자기소개서 첨삭은 코멘토의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를 받으시면 별도로 도움 받으실 수 있으며 이용권과 관계없이 매일 500자까지 3개의 자기소개서 멘토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Q.

    수강신청을 위해서 바로 결제를 해야 하나요?

    직무부트캠프는 먼저 결제하시는 분들에게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정책을 운영 중입니다. 수강 시작 이틀 전까지는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으며 수수료 없이 100% 환불 됩니다.

  • Q.

    혹시 할부로 결제할 수 있나요?

    PC에서 결제하시는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하시면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해 드립니다. 표준 얼리버드 기준 18만원 캠프를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결제하면, 월 15,000원의 비용으로 캠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Q.

    정부지원금을 통해 캠프에 참여할 수 있나요?

    직무부트캠프는 수료증을 통해 취업활동 증빙을 제공합니다. 구직활동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클린카드)이나 지방정부의 청년수당 등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일배움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 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 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수업의 경우, 불가항력적인 이유(천재지변, 전염병 발생, 지진 등)로 오프라인 세션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안전을 위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하여 진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