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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환대 산업 채널 B2B 영업 담당자로 5년 이상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저는 환대 산업을 전공하며, 사람을 응대하는 서비스업에 관심이 많아서 업계에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여행/항공/ 호텔쪽은 성수기와 비수기가 뚜렷이 구분되어있고,
무형의 '서비스'를 판매하여 재고가 남지 않아 시간 안에 판매해야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정확히 '무엇을 '팔아야 하는 지와 ' 어떻게 '팔아야 하는 지에 대해서 감을 잡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또한 고객의 일정에 맞추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많은 고객이 있는 채널을 동시에 확보해야 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 있었고, 이에 대한 노하우를 가지기 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이러한 고민의 흔적을 토대로, 제가 잡은 '감'과 노하우를 전달 드리고 싶고, 환대 산업의 고객 응대, 채널 영업을 어떻게 해서 매출 활성화를 유도 하는지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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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전) 환대산업 대기업 제휴 영업팀 실무 대리
- 대리점/채널 제휴사 관련 정책 수립
- 제휴사 프로모션 기획 및 집행
- 제휴사 실적 파악 및 매출 활성화 방안 제안
- 신규 제휴 채널 발굴 및 수수료 협상
- 현장을 기반으로한 환대산업 마케팅 기획으로 매출 최적화 방안 실행

김대리님, 지금 a거래처 매출이 안나오는데 어떻게 하실건가요?
지난번 프로모션 진행건은 어떻게 하기로 했나요 ?
A거래처 신규 제휴로 진행하는건 어디까지 진행되었나요?
지난번 B 신규 거래처 진행건으로 계약서 작업은 마무리가 되었나요?
전반적으로 대외환경이 안좋아 매출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어떤 전략이 필요한지 제안해주세요.
금번 신규제휴 C거래처의 조건은 커미션이 너무 과다하게 책정되어있는 것 같네요.
추가 협상이 필요할 듯 한데, 우리가 할 수 있는 선에서 2차 제안 진행하고 보고 해주세요.
차시 별 과제 소개
영업사원은, 담당 채널을 통하여 회사의 이윤을 최대화 하는게 목표 입니다. 이에 따라 1) 기존 거래처의 활성화 2) 신규거래처의 창출 두 가지가 수반 되어야 합니다. 두 가지 업무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하여 진행하고, 실제로 영업 필드에 나가서 적용한다면 분명히 시행착오가 줄어들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직접 발로 뛰어도 기대 매출이 예상치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추가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것을 진행하고, 기존 전략의 부족한 점을 찾을지에 대한 자체 반성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전체 과정을 통해서 영업사원은 스스로 성장하고 거래처와 회사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영업사원이 정확히 어떤일을 하는지 모르는 상태이면, 주어진 일만하고 시계 바늘처럼 회사- 거래처 - 집 만 계속 왔다 갔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 기존 거래처의 활성화 2) 신규거래처의 창출, 두가지 목표가 분명 하다면 내가 매일 가는 '거래처'를 키우기 위한 방향을 생각하고 회사의 재원을 가지고 오는데 어떠한 논리로 접근해야 할지를 고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거래처'를 경쟁사 보다 먼저 확보하는데 어떻게 제안하고, 어떻게 설득해야 부드럽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을지 이해하게 됩니다.
실무과정을 경험하고, 친절한 설명으로 포인트를 짚어드린다면
실제로 필드에서 영업사원이 어떤 업무를 어떻게 접근해서 진행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막막하고 두려운 영업.
저녁에 술자리에서 술을 먹고, 억지로 어깨동무를 해야 하는 영업이 아닌,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data 기반으로 분석해서 방향성을 제시하는 영업. 저와 함께라면 가능 합니다 :)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오해
영업이라고 하면, 친화력이 좋거나, 술을 잘 마시거나 하는 사람들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 필드 영업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매출을 향상' 시키는 것입니다. 이는 꾸준한 노력과 고민이 필요하며, 단기간에 나타나지 않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어떤 노력'과 '어떤 고민'을 해야 하는지 제가 말씀 드리겠습니다.
실제로 하는 일
단순히 인사치레로 거래처를 가는게 아니라, 거래처에가서 실무자와 미팅을 하고, 거래처의 상황 / 재원 규모 / 업무 협조도 등의 매출 이상의 것을 파악합니다. 그리고 그 상황에 맞게 당사의 방향을 조정하고 쌍방이 최대한 성장 할 수 있게 컨설팅을 해주는 것이 영업사원의 역할 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부단한 방문, 꼼꼼한 실적 관리, 대내+대외적인 종합적인 환경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역량
꾸준함과 성실함이 제일 중요합니다. 경제신문 읽기, 엑셀 공부, 기획안 작성, 시사 경제 파악 등 배워야 할 것이 많은 직무가 영업입니다. 이에 하루 30분이라도 실무에 필요한 것들에 대해 습득하고, 배우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상대방의 말을 듣는 경청이 필요합니다. 상대의 말을 들어야 상대의 상황을 파악하고, 그가 원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대가 원하는걸 정확히 캐치 해야 , 장기적으로 꾸준한 고객을 만들 수 있기에 경청이 중요합니다.
과제 수행을 통해 키울 수 있는 역량
막연한 영업을, 구체적인 과제를 통해 어떤 부분이 스스로 부족하고, 채워야 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영업사원의 '논리적인 생각' 과 '실제 업무 진행 방법' 에 대해서 흐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현재 국내의 환대 산업( 면세점, 호텔, 항공,여행) 은 포화 상태 입니다. 우리가 항공사에서 채널 영업을 담당하는 직원이라 했을때, 이에 이윤을 극대화 할수 있는 방향에 대해 설정 해야 합니다. 이윤극대화는 '기존 거래처의 매출 성장'과 '신규 거래처의 발굴'로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각각의 방법에 대해서 분석해 대안을 제시해주세요.
1) 항공사 티켓 판매 현황 및 기존 거래처 매출 성장 방안
2) 항공사 티켓 판매 방향 신규 거래처 발굴
3) 두가지를 근거로 영업 부서장에 보고할수 있게 준비 ( 1page)
※ 현재 영업 현황 및 최근 방향 제시
신규거래처는 새로이 계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에 업체 담당자를 설득하고,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을 시뮬레이션 하고, 추가로 고려해야 할 내역에 대해서 보고해주세요
1) 신규거래처 제안서 작성 (제안 메일 및 회사 소개서 )
2) 업체 담당자 미팅시 안건 제시 및 설득 방향
3) 미팅 기반으로 한 계약 실무 진행 및 계약 조건 설정
신규거래처 계약 진행 뿐 아니라, 기존 거래처의 매출 활성화 방안도 중요합니다. 기존 근거를 가지고, 어떤 거래처에 어떤 전략을 제시하여 업무를 진행할지 보고해주세요
1) 거래처 별 분석을 기반으로 한 전략 설정
2) 거래처 규모별 리소스 투입 정도 설정 및 기대 매출 계산
3) 프로모션 진행 및 회사 재원 투입을 통한 다양한 전략 설정
신규 거래처 발굴 및 기존 거래처 매출 활성화를 진행하여 회사의 이윤을 최대화 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하지만, 실적이 기대치와 다를 경우 우리는 부족한 점을 찾고, 교훈을 얻어 전략을 수정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자체적인 평가 및 교훈을 통한 수정 전략을 추가로 제시해 봅시다.
1) 기대매출 미달에 따른 원인 분석
2) 기대매출 미달에 따른, 매출 보완을 위한 전략
3) 차후 동일 상황 발생시 수정 전략을 어떻게 진행할지에 대한 분석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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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