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이커머스영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영업 전략 및 기획, 그리고 실행을 위한 협상까지 두루 경험하며 다이나믹한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학창시절의 저는 늘 기획력과 실행력을 두루 갖추고 야전에서 지휘하는 사령관 같은 일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책상에만 앉아 있는 것은 너무 지루하고, 그렇다고 밖으로만 바삐 돌면 자신을 깊이 성숙시켜 발전시킬 수 없을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영업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고 막상 취업시즌이 왔을 때 기회가 있는 직무도 대부분 영업이라 자연스레 현재에 이르게 된 것 같습니다.
다행히 지금의 저는 제가 바라던 자리에 근무하고 있지만 돌이켜 생각해보니 정말 잘 모르고 운에 맡겨 직무를 선택했던 것 같고 너무 순진하다 못해 부족했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렇기에 때로는 영업사원으로서, 때로는 영업을 기획하고 지원하는 입장에서 쌓았던 경험과 지식을 통해 배우고 느낀 바를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이로써 여러분들이 취업을 준비하며 나에게 맞고, 잘 할 수 있는 업(業)을 선택하는 관점에서 결정하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고 싶어요.
미국의 아마존, 중국의 알리바바 등 전세계적으로 이커머스는 혁신의 꽃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고 한국 또한 전통적 강자인 ebay, 11번가 등을 시작으로 새롭게 등장한 쿠팡, 티몬 등 여러 업체들이 다이나믹한 산업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흥미진진한 이커머스에서 영업을 해보는 것은 최일선에서 무엇보다 의미 있는 역량과 경험을 쌓는 것이라고 자부합니다. 저와 함께 이커머스 세일즈에 빠져 보시면 어떨까요?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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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現
소비재 회사 영업팀
-오프라인영업(대형마트, SSM)
-영업 전략 및 기획
-이커머스 영업 및 프로젝트

최근 시장동향 분석부터 시작해서 기회 및 위협 요인 등 시사점 도출하고 그에 따른 영업계획을 수립하여 전체적으로 완성도 있는 보고를 준비해주면 좋겠어요.
C사, W사처럼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커머스 회사들의 동향도 꼭 체크해 보세요.
추가로, 점유율 증대를 위한 아이디어를 경쟁현황 분석을 통해 찾고 그에 따른 목표도 수립 하셔야 합니다.
협상 결과와 판매 결과도 기한에 맞춰 보고 부탁드려요
이커머스영업 담당자인 당신은 오늘 영업팀 회의에서 이커머스 시장과 채널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운영전략과 영업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지시 받았습니다.
다양한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각자의 전략과 포지셔닝에 따라 독특한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수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분석을 시작하는 것부터 쉽지 않은 상황…
5주간 당신은 소비재회사 이커머스영업 담당자로써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요?
소비재회사 이커머스영업 캠프에서 리드멘토와 함께 이 문제를 풀어보세요
알려드릴게요!
첫째, 시장과 채널에 대한 Sales Planning을 위해 우선 요구 됩니다. 상대적으로 채널과 포맷간에 구분이 명확한 오프라인과 달리 이커머스는 전체적인 시장이 하나의 바스켓에서 움직이고 있고 시장에서의 다양한 비니지스 모델을 가진 player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이커머스는 디지털 공간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거래액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이 곳에서의 Consumer Journey에 대해 알아야 각 접점에서 최적화된 활동을 통해 프로모션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셋째, 각 플레이어들은 상이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슈퍼들이 동네마다 포맷이 다르듯이 전자상거래업체들 또한 포지셔닝과 전략에 따라 다른 구조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정 업체를 대상으로 어떠한 구조를 가지고 있고 어떠한 영업적 활동이 가능할지 알아보는 것은 영업에 임하기 전에 필히 이해해야할 요소들 이며 한 곳이라도 제대로 이해해두면 다른 곳들도 쉽게/빨리 이해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영업담당자는 ROI/P&L 관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Target을 관리(볼륨과 이익등) 하는 어프로치가 필수이며 전략을 현실화 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상적 역량에 대한 이해는 기본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55% 할인
- - 165,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23,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2,211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캠프의 1, 3, 5주차 세션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