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Big Data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다양한 인사이트로 부터
비즈니스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BA (Business Analyst)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네카라쿠배당토"에서 비즈니스에 대한 의사결정은 어떻게 하고 있을까요?
모든 상황에 대해서 적용이 되지는 않겠지만, 대부분의 의사결정을 데이터 기반 (Data Driven)으로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의사결정은 "네카라쿠배당토" 뿐만 아니라,
어느 기업에서나 하나의 주요 트렌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런 문화를 DDDM 즉,
Data Driven Decision Making이라고 합니다.
DDDM이 중요해 질수록, BA (Business Analyst)의 역할과 책임은 확대대고 있습니다.
BA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Hard Skill 과 Soft Skill 모두가 필요합니다.
Hard Skill은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수집 후 SQL로 기초 데이터를 추출하는 기초능력과, 추출된 데이터를 토대로 분석, 시각화, A/B Test 등 심화능력으로 구분됩니다.
Soft Skill 은 현업부서와 IT 부서의 중간자 입장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데이터를 읽고 해석할 수 있는 문해력, 정리된 인사이트를 통해 설득할 수 있는 발표 능력 등입니다.
5주 동안의 BA 직무에서 필요한 Hard Skill과 Soft Skill에 대한 직무체험을 통해, "네카라쿠배당토" 뿐만 아니라, 여러 기업에서 현재 채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Business Analyst 직무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