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35차 앵콜
현직 빅데이터 분석가와 함께하는 "실전 분석 역량" 기르기
현직자와 함께하는 빅데이터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빅데이터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빅데이터 10년차 이상 현직자 레비스탈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빅데이터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요즘 빅데이터가 핫하죠?

핫한만큼 빅데이터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시거나 이직하시려는 분들이 정말 많아요.


그런 분들은 대부분 R이나 Python 등 기술적인 부분을 여러 아카데미를 거쳐 공부를 하시는데 이렇게 열심히 배운 기술들로 막상 현업에 가시면 어렵다고 하소연 하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아마, 데이터 분석을 해야하는데, 기술적인 분류만 경험해서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조금 더디더라도 기술적 측면이 아닌 데이터를 바라보는 관점, 분류가 아닌 분석에 대해 얘기하고자고 합니다.


물론 5주라는 시간은, 그러한 관점을 익히기에는 턱없이 부족하죠.


하지만 무엇을 더 공부하고 시도해야 하는 지에 대한 감은 잡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시작해 보세요.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10년차 이상 현직자
레비스탈
인증멘토

현) 광고회사 빅데이터팀 재직


전) 브랜드 전략 컨설턴트 출신

현직 빅데이터 분석가와 함께하는 "실전 분석 역량" 기르기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빅데이터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 패션회사 마케팅 임원
빅데이터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05

요즘 코로나다, 4차산업혁명이다 하면서 시장이 예전같지 않다는 거 다들 알고 있죠?

우리 회사도 이제는 단순히 '패션제품'을 판매하는 한정된 시장을 넘어서 변화가 필요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메타버스'같은 것도 뜨고 있던데 우리 회사도 이참에 그런 준비를 해보면 어떨까요?


(☐ 패션회사 마케팅 과장)

'메타버스'라고 하시면 우리 회사가 어떤 형태로 진입하는 걸 말씀하시는지..


그건 여러분들이 시장 분석을 하면서 아이디어를 전달해주세요.

참신하고 유니크한 아이디어를 내시는 분께는 직급을 막론하고 인사고과에 반영 예정이에요.

요즘 빅데이터가 정말 핫한 것 같습니다.

현직에 있다고 하면 가끔씩 다른(?) 눈빛으로 보기도 하니까요.


그런데 빅데이터에 대해 많이들 오해하고 계신 게 있더라고요.

R, Python, SQL,.. 등등의 기술들을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지가 곧 빅데이터 분석의 지름길인 것처럼요.


물론 그런 경험과 역량만으로도 충분한 업무들이 많을 테지만, 저는 소비자 관련 데이터를 다루고 있어서 그런지, 기술적 측면을 얼만큼 아는 지보다 정말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는 지가 더 중요한 것 같아요.


실제 많은 분들이 취업 전에 여러 빅데이터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하고도 막상 현업에 들어왔을 때 멘붕이 되는 경우가 바로 이 지점인 것 같아요. 예를 들면 '파워포인트'를 아무리 잘 다룬다고 해도 기획서나 보고서를 잘 쓰는 건 아니잖아요?


그런데 주위를 둘러보면 데이터를 다루는 기술적 '스킬(Skill)'을 배울 곳은 많아도 정말 정말 중요한, 데이터를 분석한다는 게 무엇인지, 또 어떤 결과와 흐름을 도출해야 하는 지를 가르쳐주는 곳은 없는 듯 합니다.


물론 본 과정 또한, 데이터를 바라보는 '관점(Perspective)'을 배우기에 충분한 시간은 아닙니다. 다만, 본 과정을 거치는 동안 배운다기 보다는 '스스로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조금이나마 맛보시게 될 거에요.


그리고 그렇게 맛보신 경험은 앞으로 여러분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겁니다.

때문에 본 과정에서는 R, Python, SQL 같은 기술들도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우리의 목적은 '얼마나 코딩을 잘 할 수 있는지'가 아니라 어떠한 '관점'으로 데이터를 바라보고 '스토리'를 만들 것인 지를 학습하는 거니까요.


코딩 언어를 사용하실 분들은 충분히 사용하셔도 되고,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에 익숙하신 분들은 활용 가능하신 만큼 사용하셔도 됩니다.


[과제 소개]

우리는 '트렌드 분석'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스스로 분석 주제와 소재를 선정하고, 분석 방법을 설계/수행하며, 나아가 파워포인트로 보고서까지 작성하게 됩니다. 분석 데이터는 누구나 접근 가능한, 네이버 데이터랩 / 쇼핑인사이트 등 온라인 검색 및 행동 데이터를 활용할 것이며, 그 외 개인이 접근 가능한 데이터는 마음껏 활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위 말풍선에 있는 패션회사의 '메타버스' 시장 분석 요청은 하나의 사례일 뿐입니다.

즉 메타버스 시장을 분석하는 것이 아닌 자유롭게 트렌드 주제를 '스스로' 선정하셔서 분석하시게 될 것입니다.)


앞서 공유했듯이 엑셀로 분석하셔도 되고 R이나 Python을 통해 분석하셔도 됩니다.


다만 단순한 분석이 아닌 꽤 설득력 있는 Insight를 뽑아 내셔야 합니다. 여기서 Insight라 함은, 유의미한 결과 뿐만 아니라 유의미한 결과로 도달하기까지의 과정, 즉 누가 봐도 호기심이 들 정도의 Story로 풀어내셔야 합니다.



[캠프 수강 대상]

  • 소비자 데이터 분석을 통해 Insight를 발견하는 직무로 취업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 R, Python을 배웠지만 아카데미에서의 팀 과제 경험이 전부인 분들이나
  • 분석 보고서 작성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이 들으시면 좋습니다.
  • 머신러닝/딥러닝 등 데이터 엔지니어를 지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본 과정에서는 R, Python 등의 코딩 언어에 대해 교육하지 않습니다.
  • 다만, R, Python을 통해 참석자가 스스로 데이터를 분석했을 경우, 해석에 대한 간단한 코칭은 있을 수 있습니다.


[캠프 수강 학습 요건]

  • PPT, 엑셀 중급 이상(sumif(s), count(if,ifs, a), vlookup, 피벗테이블 등 활용 가능한 정도)인 분들이 들으면 좋습니다.
  • 본 과정에서는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검색어트렌드' '쇼핑인사이트' 등의 자료를 활용하니,
  • 본 과정 수강에 앞서 https://datalab.naver.com 사이트를 둘러보시고 결정하시기를 추천합니다.
  • 강조하지만, R, Python 등의 스킬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 아니니 편하게 수강해 주세요.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그냥 분석 결과가 이렇게 나온 거라.."

"원래 코딩하면 이렇게 나와서.."


거짓말 같겠지만, 분석 결과를 묻는 상대에게 적지 않은 분석가들이 실제 이런 얘기들을 합니다.

그리고 고개를 젓는 상대에게 데이터를 몰라서 그렇다며 혀를 차죠.


분석은 단편적으로 추출된 결과물의 나열이 아닙니다. 데이터를 '분류'하는 것과 '분석'하는 것은 엄연히 구분되어야 합니다. 또한 내가 분석한 내용을 얼마나 잘 설득할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여러분들은 본 과정을 통해 실제 세상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실들을 기반으로 어떤 해석들을 첨가하여 스토리로 구성할 수 있는 지를 배울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경험들은 여러분들이 앞으로 여러 낯선 데이터를 마주할 때 두려워하지 않고 마주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줄 것입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흔한 오해]

반복해서 말하지만,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지향하는 많은 취업준비생분들이 막상 취업을 하면 어떻게 데이터를 '분석'하고 '정리'하는지에 대해 난감해 합니다. 데이터를 기술적으로 정제/가공, 분류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배워왔기 때문이지요.


기술적인 정제/가공 과정과 달리, 데이터를 분석한다는 것은 연구자의 판단, 즉 의견이 들어가는 것이고, 그 의견의 시작은 '가설'이며 '가설'은 최종 결과에 대한 가설이 아닌, 분석 과정에 대한 '가설'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의견과 주장들이 생겼을 때, 상대방을 설득할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하고 그 힘은 내가 분석한 결과들을 정리하는 'Story'를 통해 형성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R, Python을 배우면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는 오해들을 하십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 파워포인트를 잘 다룬다고 해서 보고서를 쓸 수 있다는 것은 아니잖아요.


코딩 스킬을 늘리는 것은 두 세달 단기 코스만으로도 가능할지 모르겠으나 데이터의 가설에 접근하는 관점과 풀어내는 능력은 짧게 잡아도 몇 년이 걸리는 일입니다. 그런데 안타까운 건 그마저도 배울 수 있는 교육 과정이 없다는 것이에요. 그리고 회사에서조차 그 누구도 여러분를 장시간 교육시켜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관건은 가만히 있어도 많은 프로젝트를 통해 학습할 수 있는 회사에 입사하거나, 개인적인 훈련을 통해 함양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본 과정은 앞으로 여러분들이 꾸준히 스스로 훈련하도록 도와드리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 해당 과제가 빅데이터 분석의 실제 일과 역량을 체험해볼 수 있는 이유 ]

실제 소비자 데이터를 다루는 기업에서 일을 하고자 하신다면 데이터를 분석하는 기법을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 지보다 기업이 궁금한 내용들을 어떻게 잘 전달할 수 있는 지가 중요한 역량이 됩니다.


기업은 늘 시장의 변화를 캐치하고 싶어하고 데이터가 의사 결정의 수단으로 역할해주기를 바라죠. 그래서 여러분들이 빅데이터 분야로 취업하고자 하신다면,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넘어 데이터 컨설턴트를 목표로 하셔야 합니다.


누구보다 시장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데이터로 풀어낼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며, 실제 분석된 결과로 설득하고, 마케팅이나 기업 방향에 어떻게 적용 가능한 지까지 설득할 수 있어야 하죠.


그렇기 때문에 본 과정에서는


  1. 시장에 널리 흩어져있는 트렌드를 발견하고 정리하는 방법과
  2. 데이터를 통해 분석하고 풀어내는 방법
  3. 데이터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외부 자료를 활용하는 방법
  4. 나아가 기업이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제안하는 방법


까지를 한 Cycle로 학습하게 될 것입니다.


[매니저의 한 마디]

"친절하고 자세한 피드백 감사합니다 :) 어렵다고 생각했던 부분을 콕 집어 설명해주셨어요 !!"

"데이터 분석이라는 개념이 막연하게 느껴졌었는데 멘토님의 강의를 듣고 데이터를 어떻게 접근해야 되는지 어떤 흐름을 통해서 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져야 하는지 알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멘토님께서 기관 연계 직무부트캠프를 진행하셨을 때 받은 수강생들의 후기입니다.

해당 캠프의 만족도는 5점(5점 만점 기준)이었습니다.


혹시 망설이고 계셨다면, 한 번 신청해보세요!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12월 14일(일) 02:00~04:0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12월 19일(금) 14:59까지
업무
분석 주제 정하기


본 과정을 통해 심층 분석할 주제를 스스로 정해보세요. 최근 소비 트렌드 정보의 경우, BtoB 영역보다 BtoC 영역의 트렌드 탐색을 권장합니다.

1. 시장 조사(Desk Research)를 통해 최근의 소비 트렌드 정보 수집

2. 트렌드 정보 중 자신에게 잘 맞는 분석 주제 3가지를 선정

3. 3가지 주제에 대해 선정 이유, 트렌드 현황, 분석 접근 가설, 분석 방법 등의 내용을 작성


*과제 결과물 : word 1 page로 3가지 Trend를 정리하여 제출

2주차
서면 피드백
12월 22일(월) 14:59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12월 26일(금) 14:59까지
업무
실제 데이터 분석해보기


1차 과제 진행 후 멘토가 선정해준 주제를 바탕으로 시장환경 / 경쟁자동향 등 거시적인 측면에 시간을 쏟지 말고 실제 데이터를 분석해보세요.


1. 검색 트렌드, 쇼핑 인사이트, 광고 키워드 등 오픈된 데이터를 활용해 의미 있는 단서 추출

2. 어떤 키워드에 집중해야 하는 지, 최대한 소비자의 언어에 입각해 단편적인 결과들을 뽑아낼 것

3. 설명하지 않아도 이해 가능하도록 문장을 공들여 작성


*과제 결과물 : PPT 포맷 자료 1부 (분량 제한 없음)

3주차
온라인 세션
12월 28일(일) 02:00~04: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1월 2일(금) 14:59까지
업무
데이터 분석 보고서 작성 (1): Desk Research 자료를 활용해 보기


2차 과제에서 데이터를 분석해보았다면, 이제는 내가 뽑아낸 분석 결과를 뒷받침해 줄 수 있는 시장 자료 찾아보세요. 본 과정을 통해 온라인을 통해 자료를 찾는 방법을 연습하고 고민해보며,나만의 즐겨찾기 폴더 역시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1. Desk Research 자료는 본인의 인사이트를 뒷받침하는 용도로만 제한적으로 활용

2. 추가로 탐색된 내용에 대해서는 검색 트렌드 등 데이터 분석 얼마든지 가능


*과제 결과물 : 2차 과제 PPT 자료에 합산한 보고서 1부 (분량 제한 없음)

4주차
서면 피드백
1월 5일(월) 14:59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1월 9일(금) 14:59까지
업무
데이터 분석 보고서 작성 (2): 최종 보고서 완성하기


수집된 자료, 분석된 내용들을 한 군데 모아 설득 가능한 Story를 구성해보세요.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야 결국 Story도 만들 수 있습니다.

1. 아무리 좋은 자료라도 Story에 방해가 된다면 미련 없이 삭제

2. Story 구성은 읽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설명이 이어질 수 있는 구조로 구성


*과제 결과물 : 최종 PPT 분석 보고서 1부 (분량 제한 없음)

5주차
온라인 세션
1월 11일(일) 02:00~04: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빅데이터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현직 빅데이터 분석가와 함께하는 "실전 분석 역량" 기르기
2025년 12월 14일 ~ 2026년 01월 11일
2026.01.11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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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와 함께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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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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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주 뒤, 직무 고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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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할인 적용가
33,080 /1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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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프 시작 전까지 100% 환불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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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