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25차 앵콜
프론트엔드 현직자와 함께하는 개발 직무 A to Z
현직자와 함께하는 웹개발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웹개발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웹개발 3~5년차 현직자 jay_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웹개발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프론트 개발을 해보니 힘든 점이 많았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힘든 점은

정보는 많지만 제대로 된 정보가 없어서 내가 공부를 제대로 하는 건지 확신이 없었고 현업에서 내가 배운 개념들이 어떻게 사용될지 항상 고민이었습니다.


멘티님들도 한 번쯤 해보신 고민일 것 같습니다.


강의에 열정만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저와 같이 캠프 참여하면서 직무 경험도 쌓고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봅시다.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3~5년차 현직자
jay_
인증멘토

현) 핀테크 프론트엔지니어

  • 핀테크 서비스 프론트 개발


전) 광고대행 개발팀

  • S사 계열사 웹페이지 프론트 개발


전) IT 소프트웨어 R&D

  • 자사 웹서비스 프론트 개발
프론트엔드 현직자와 함께하는 개발 직무 A to Z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웹개발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개발 팀장
웹개발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05

코사원 님, 이번에 F사와 진행하기로 했던 프로젝트는 어떻게 되어가고 있나요?


기존에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담당자분이 출장을 2주간 가게 되어서 진행할 사람이 없네요

코사원 님께서 해당 개발 업무를 맡아서 진행해야 할 것 같아요.


개발업무를 진행이 완료되면 영업/마케팅 부서와도 협업이 되도록 충분히 문서화까지 부탁 드립니다.


현재 운영하는 서비스인데 전체적인 코드 파악 하고 있으세요.

[차시 별 과제 소개]

실제 프론트엔드 개발팀에 입사한 신입사원이 진행하는 OJT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5주동안 이 과정을 통해, 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개념들과 구현 방법을 충분히 익히고, 결과물을 문서화 하는 과정까지 진행이 됩니다.

즉, 실제 현업의 개발과정을 A to Z까지 경험해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시 별 과제에 대한 상세 설명]

1차. 업무를 하기 위해 개발 환경설정

→ 개발 툴 설치 및 환경설정 & HTML과 CSS의 기본구조

→ 본 수업은 실제 수많은 라이브러리나 플랫폼을 배우는 대신 프론트엔드 개발자라면 해당 업무를 파악하기 위해 꼭 필요한 HTML/CSS/JS에 집중합니다.

심오한 코딩 대신 최소한의 문법을 배우고 실제 이 부분이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가이드 합니다.


2차. 웹사이트 화면 구성

→ 실제 웹 화면을 어떻게 구성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협업이 가능하게 레이아웃을 구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봅니다.


3차.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웹 페이지

→ 화면만 띄우는 것이 아닌, 사용자에 따라 반응할 수 있는 웹 페이지를 만들어 보는 시간입니다. 단순한 구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수의 인원이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현업에서는 해당 부분을 개발할 때 어떻게 효율적인 코드를 작성하는지, 그 방법이 왜 효율적인지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4차. 신입 사원 프로젝트

→ 간단한 웹페이지를 만들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실제 현업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겪는 부분을 통해 현장 감각을 익히고,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스스로 익힐 수 있는 시간입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첫째 : 전체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익힐 수 있습니다. 요구서에 있는 FR을 토대로 설계를 해보고 이를 구현해 봅니다. 구현이 완료가 된 이후에는 본인의 구현사항이 충분히 전달될 수 있도록 문서화 과정까지 진행합니다.


둘째 : 실무에서 구현하는 개발 코드들은 심오한 개념이나, 최신 기술들을 사용하는 경우는 굉장히 드뭅니다. 왜냐하면 주어진 개발 환경이 있고 기존에 동작하던 코드들과 잘 맞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보조 과제를 통해 현업에서 꼭 알아야 하거나 자주 사용되는 개념들을 충분히 익히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본인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셋째 : 현업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본인이 진행했던 과제를 정리하고 발표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짧은 시간 내에 결과물을 효율적으로 설명하고 공유하기 위한 고민들을 충분히 할 수 있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제 선정 이유]

이 과제를 선정한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입사를 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개발 환경 구축입니다. 생각 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이를 구축해 가는 과정에서 현직자 분들에게 어떤 첫 인상을 주는지 결정 될 수 있습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 충분히 환경 구축을 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런 5주간의 과정을 통해 프론트앤드 개발이 어떤 과정으로 진행되는지 대략적으로 파악이 가능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발표하면서 현업에서 필요한 역량이 어떤 것인지 스스로 인지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기반으로 자소서를 작성할 때도 회사가 요구하는 인재상에 본인의 어떤 부분이 부합되는지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게 되며, 입사 후에도 개발 커리어 향상을 위해 무엇을 공부하고 어떤 방식으로 일을 해야 할지에 대한 명확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항상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여러분들과 적극적으로 의사소통 하고 싶고, 함께 고민하고 싶습니다.

저와 함께 5주간 직무부트캠프를 진행하며, 많은 것들을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오해]

많은 취업준비생분들께서 개발자는 코딩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하십니다.

개발 실력만 좋으면 현업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최우선 가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오해는 자기소개서에도 그대로 반영이 됩니다.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가치를 충분히 갖춘 인재임에도 불구하고, 현업 개발자로서 요구하는 가치들을 잘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본인의 가치가 100% 전달이 되지 않아서 아쉬운 결과가 나오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합격률을 높이거나, 현업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서는 현업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와 Sync를 맞추실 필요가 있습니다.



[직무가 실제로 하는 일과 중요한 역량]

개발 능력은 개발자에게 필요한 역량 중 하나일 뿐입니다.

합격하기 위해서는 관점을 전환하는 게 필요합니다. 내 실력을 드러내겠다. 이런 자세보다는 이 회사에서 일을 시킨다고 가정했을 때, 어떤 직원이 일을 시키기 좋을까 이런 생각을 해보는 게 좋습니다. 이게 면접관들의 생각일 테니까요.

구현 능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base부터 새로 만드는 구현을 하는 경우는 굉장히 드뭅니다.

입사하는 회사는 어느 정도 체계가 갖춰진 경우가 대부분이고, 이미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있을 겁니다.

신규 프로젝트의 경우에는 risk management를 해야 하므로, 신입 개발자분들에게 주어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대부분 기존에 진행했던 프로젝트에 기능을 추가하거나, 유지보수를 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필요한 능력은 기존 코드를 분석하고 정확히 이해해서 내가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도 좋지만 오픈소스나 타인의 코드를 분석하는 능력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본인이 구현했던 부분을 보여주는 것도 좋지만, 타인과 협업하면서 구현했던 부분, 그리고 프로젝트에서 R&R이 불분명한 상황에서 본인이 Ownership을 갖고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 그리고 그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 이런 것들을 언급하셔도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문서화입니다.

회사에는 다양한 직무가 존재합니다. 개발자만 있는 게 아닙니다.

개발자 간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할 경우도 있겠지만, 영업/마케팅 담당분들에게 구현한 부분을 설명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본인의 결과물을 논리정연하게 정리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커뮤니케이션하는 상대방에 따라 적정한 워딩으로 변환해서 대화가 가능해야 합니다. 서로 간에 mis-matching되는 부분이 없어야 합니다.

잘못된 커뮤니케이션은 기업 실적과도 연결이 될 수 있는 큰 문제이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본인이 개발한 결과물을 가지고 문서화를 하는 연습을 많이 해보시고, 논문 또한 많이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해당 과제가 프론트 개발 직무의 실제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실제 신입사원 OJT 때 진행하는 과정을 5주 차에 담아봤습니다.

요약해보면, 입사하면 처음 선배들이 가장 물어보는 개념, 그리고 이 개념을 습득할 수 있는 충분한 프로젝트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진행했던 과제들의 성과를 바로 나타낼 수 있는 문서까지 작성해 볼 것입니다.

이 과정들은 실제 여러분들께서 입사하면 진행이 되는 과정들입니다.


첫째, 여러분들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프론트 개발자로서 알아야 할 개념들은 잘 알고 있는지 이런 것들을 여러분의 OJT를 맡은 사수분들도 파악해야 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물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것들이지만, 막상 개념 자체를 보거나 비교해서 설명하라고 하면 제대로 설명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론트 개발자로서 알아야 할 개념들을 충분히 공부하실 수 있도록 보조과제를 추가했습니다.


둘째, 복잡하지 않고 학습이 필요한 기능만 구현하도록 프로젝트를 구성했습니다.

어려운 과제를 많이 해보는 것보다, 현업에서 꼭 필요한 것들을 명확히 익힐 수 있는 프로젝트를 해보는 게 더 중요합니다.

현업은 챌린지가 아닙니다. 하지만 정확해야 하고 실수가 없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를 알더라도 명확히 알아야 하며,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5주 동안 엄선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문서화까지 해보면 해당 역량들을 충분히 습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12월 28일(일) 02:00~04:0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1월 2일(금) 14:59까지
업무
개발 환경 구축 및 현업을 경험하기 위한 기본 지식 학습

회사에 오신걸 환영 합니다.

일을 할 준비를 해봅시다. 두 가지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회사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개발 환경 구축을 진행해주세요.

프로젝트를 진행하려면, 버전 관리 툴이 있어야겠죠. 저희 회사는 github를 사용합니다.

본인만의 Repository를 만들어 보시고, 간단한 자기소개 페이지를 만들어서 공유해주세요.

2.프로젝트를 할 때 사용하실 IDE(통합 개발 환경) 툴을 설치해주세요, 기본적으로는 InteliJ를 사용할 것이지만, 본인에게 맞는 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참고자료 : https://youtu.be/lelVripbt2M


[과제 결과물]

인이 생성한 Repository 주소 (구현한 자기소개서가 업로드 되어있어야 합니다.)

2주차
서면 피드백
1월 5일(월) 14:59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1월 9일(금) 14:59까지
업무
웹사이트 화면 구성

개발 환경 구축은 완료가 되신 것 같네요.

일을 하나씩 배워볼까요? 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레이아웃 입니다.

레이아웃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개발 흐름이 결정되고, 코드의 품질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번에는 선택과제를 드릴게요, 아래에서 맘에 드는 것을 골라서 웹 화면을 구성해주세요.


1.지뢰찾기 게임 시작 화면

2.자판기

3.계산기

현업에서는 요구사항을 명확히 아시는 게 중요해요, 기능을 구현하는 게 아니라 화면만 구성하면 된다는 걸 명심해 주세요.

예를 들어 지뢰찾기 같은 경우에 버튼을 클릭했을 때 이벤트는 없어도 됩니다.

결과물은 항상 git에 올리시는 거 잊지 마시고요. 처음 맡기는 정식 과제이니 기대하겠습니다.


아래 과제는 필수가 아닙니다. 개념을 명확히 공부하고 싶으신 분은 추가로 해주시면 됩니다.

1. display 속성에 대해서 조사해주세요. 조사할 때 block과 inline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코드로 그 예를 확인해주세요.

2. HTML의 Layout의 종류를 설명하고, 각각에 대해 코드로 예시를 들어주세요.

   * 참고 링크 제공 예정

3. html의 박스 모델이라는 개념을 조사해주세요. 조사할 때 아래의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3-1) 박스의 개요

       * Contents

       * Padding

       * Border

       * Margin

    3-2) border

    3-3) margin

   위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는 예제 코드를 html 파일로 작성해주세요.

   * 참고 링크 제공 예정

4. HTML에서 사용하는 class와 id의 차이점에 대해 조사해주세요

   * class의 개념을 설명할 때는 최소한 CSS의 selector 5개를 설명하고, 그에 대한 예시도 들어주세요.

   * 참고 링크 제공 예정

5. 자기소개하는 간단한 HTML 파일을 만들어주세요. 만들 때 CSS는 따로 파일을 만들어서 작성해주세요.

   * table은 반드시 하나 이상 포함해주세요.

   * div는 3개 이상 포함해주세요, 그리고 이들을 제어하는 selector도 포함돼 있어야 합니다.

   * 레이아웃 중 하나를 명시적으로 사용해주세요.


[과제 결과물]

1. 개념 조사는 msoffice 형식을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2. 코드는 github에 올리고 링크를 주시면 됩니다. github가 어려운 분은 구현한 프로젝트를 그대로 압축해서 업로드하면 됩니다.

3주차
온라인 세션
1월 11일(일) 02:00~04: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1월 16일(금) 14:59까지
업무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웹페이지

어느정도 업무에 익숙해지신것 같으니 실제 이벤트가 있는 웹페이지를 만들어봅시다.

시계를 만들어봅시다.

FR1) 화면에 배터리가 표시되며, 처음에 동작시키면 100%이고, 1초에 1%씩 감소합니다. 

FR2) 배터리가 0%가 되면, 시계화면에서 시간이 표시되지 않고 검은색으로 변합니다.

FR3) 시/분/초를 설정하고 추가를 누르면 알람이 추가됩니다. 알람 현황에도 업데이트 됩니다. 최대 3개 알람까지 가능합니다.  

FR4) 본인만의 추가기능을 1개 추가합니다. 깃허브에 코드를 올리시고 공유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과제는 필수가 아닙니다. 개념을 명확히 공부하고 싶으신 분은 추가로 해주시면 됩니다.

1. HTML의 form과 action에 대해 조사해 주세요. 조사할 때 아래 개념을 포함해주세요.

   * method

   * GET / POST

   * parameter (name, value)

*참고 링크 제공 예정


2. 자바스크립트에 대해 조사해주세요. 아래에 대한 내용이 반드시 포함돼야 합니다.

   * DOM Manipulation

   * EventListener (이 부분은 onClick이랑 비교해주세요)

   * Event loop

   * getelementByID 

   * getElementsByClassName

   * queryselector vs queryselectorall

   * Node의 속성

  *참고 링크 제공 예정


3. JavaScript의 문법을 충분히 익혀주세요.

    3-1) 예제 코드가 있으니 한 번씩 수행해주세요. 변수 같은 걸 조금씩 바꿔보셔도 좋습니다.

      *참고 링크 제공 예정

    3-2) 아래 키워드는 중요한 개념입니다. 따로 조사해주세요. 예시 코드도 포함해주세요

      * var와 let의 차이

      * const  

      * ES5의 Array 관련 메소드 (최소 4개 이상)

      * rest parameter

      * Arrow function

      * 1급 객체

      * Object의 개념


4. 간단한 산술연산을 할 수 있는 계산기를 만들어주세요. 여러 번의 연산이 될 필요 없이 숫자 2개와 연산자를 한 번만 받아 계산되면 충분합니다.

      * 만약 페이지에 이벤트가 있다면 가능한 이벤트들에 대해 화면과 같이 설명되어야 합니다. 

      * 프로그램을 만들 때는 코드 이외에도 구현한 함수를 각각 설명하고, 프로그램 자체의 동작에 대해 포괄적으로 설명하는 문서를 작성해주세요.

        만약 구현하지 못한 부분이 있으면 해당 부분도 내용에 포함해주세요.


[과제 결과물]

1. 개념조사는 msoffice 형식을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2. 코드는 github에 올리고 링크를 주시면 됩니다. github가 어려운 분은 구현한 프로젝트를 그대로 압축해서 업로드하면 됩니다.

4주차
서면 피드백
1월 19일(월) 14:59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1월 23일(금) 14:59까지
업무
신입사원 프로젝트

최종 프로젝트를 진행해봅시다. 마지막 OJT과제인 만큼 힘내서 끝까지 완수합시다. 이번 프로젝트는 최종프로젝트 이므로 팀장님께 보고를 할 예정입니다. 본인의 프로젝트를 충분히 설명할 수 있는 문서까지 같이 만들어주세요.

1. 아래 기능이 들어간 to do list를 만들어주세요.

    FR1) 일정을 추가 할 수 있어야 합니다.

    FR2) 일정을 삭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만약 페이지에 이벤트가 있다면 가능한 이벤트들에 대해 화면과 같이 설명되어야 합니다. 

   * 프로그램을 만들 때는 코드 이외에도 구현한 함수를 각각 설명하고, 프로그램 자체의 동작에 대해 포괄적으로 설명하는 문서를 작성해주세요. 만약 구현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해당 부분도 내용에 포함해주세요.

   

2. 회원가입 기능을 간단히 구현해주세요.

    FR1) DB를 구현할 필요는 없고, 회원가입 후 배열에 정보를 저장하면 됩니다.

    FR2) 아이디 중복 체크가 되어야 합니다.

    FR3) 비밀번호에 본인만의 규칙을 만들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시, 조건에 맞는지 체크하는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 만약 페이지에 이벤트가 있다면 가능한 이벤트에 대해 화면과 같이 설명돼야 합니다.

   * 프로그램을 만들 때는 코드 이외에도 구현한 함수를 각각 설명하고, 프로그램 자체의 동작에 대해 포괄적으로 설명하는 문서를 작성해주세요. 만약 구현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해당 부분도 내용에 포함해주세요.


[과제 결과물]

1. 개념조사는 msoffice 형식을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2. 코드는 github에 올리고 링크를 주시면 됩니다. github가 어려운 분은 구현한 프로젝트를 그대로 압축해서 업로드하면 됩니다.

5주차
온라인 세션
1월 25일(일) 02:00~04: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웹개발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프론트엔드 현직자와 함께하는 개발 직무 A to Z
2025년 12월 28일 ~ 2026년 01월 25일
2026.01.25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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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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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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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