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영업관리/MD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MD로 4년째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대학교 때부터 나 다운 취업과 커리어는 무엇일까? 내가 만족하는 산업과 직무는 무엇인가? 에 대해서 고민이 많았고 이를 검증하기 위해 학생회 3개, 공모전, 인턴 3회, 동아리, 학회, 창업 등 다양한 경험들을 해왔습니다.
운이 좋아서 주변에 다양한 산업과 직무에서 일하고 있는 수많은 멘토들을 만나서 조언을 구하고 진솔한 정보와 속사정을 듣고 나서는 제가 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산업과 직무를 좁혀갈 수 있었어요.
경험과 스펙이 있더라도 결국 자신이 무엇을 원하고, 그 산업과 직무가 정말 본인이 생각하는 것이 맞는가는 또 한 번 확인을 해보아야 하는 중요한 과정인 것 같습니다.
제가 취업을 준비했었던 경험과, MD가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고민해보고 서로의 강점과 보완할 점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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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홈쇼핑&온라인 유통업 MD
전 매출 4,000억 규모의 회사 A 전략기획실 근무
전 통신사 B 의 AI 서비스 기획
* 취업 준비 교육 기획/운영/강의

MD님~! 저희 내년도 (또는 금년 하반기) 부터 MD님이 매출을 좀 더 많이 신장시켜야 하는 혹시 어떤 것을 준비중에 있으신가요?
카테고리 특성 상 신규 브랜드를 입점시켜도 되고, 기존 브랜드의 매출을 확~ 올리셔도 됩니다.
MD는 기존 브랜드에서 더 매출을 높이던, 새로운 브랜드를 판매하던 꾸준히 브랜드/상품을 취사선택해서 판매해야 하는 업입니다. 때문에 짧게는 향후 1개월 트렌드 부터 1년 트렌드, 심지어 3년 트렌드까지 예측하는 분석/예측력이 필요합니다 . [과제 1]은 해당 내용을 최대한 정교화하여 적중률을 높이는 연습입니다.
또한 생각보다 유통회사마다 주 타겟/방문하는 고객 특성이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브랜드/상품/조건이어도 고객에게 잘 맞지 않는 상품이라면 생각보다 큰 효율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본인이 속한 회사의 주 고객과 경쟁사의 주 고객 파악은 필수입니다. [과제 2]를 통해서 기초적인 고객 분석을 해보는 경험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입사 후 자사의 고객 분석은 내부 정보가 공개되기 때문에 비교적 더 자세하게 할 기회가 있습니다)
최근 한국의 트렌드와 자사의 주 고객을 파악했다면, 해당 브랜드를 소싱할 때 고객 특성을 기반으로 메인 상품 선정, 가격, 구성, 컨셉 등을 설정해야 합니다. 동일 브랜드가 고객 특성이 현저히 다른 몰에서도 모두 성공했다면, 브랜드 자체가 엄청난 메가 브랜드이거나, 브랜드 - 유통사 MD가 전략을 매우 잘 짠 것이죠. [과제 3]을 통해서 해당 내용을 모의 체험하는 기회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상품이 등록되었다면 판매를 적극적으로 할 때입니다. 몰마다 기본 프로모션과 노출, 행사 등등이 상이하니 한 번 살펴보고 가장 좋은 방식으로 판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제 4]를 통해서 판매계획을 세워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려드릴게요!
보통 MD라는 직무는 어떤 상품을 소싱해서 판매할지 결정하는 것이라고 간결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를 위해서 수많은 프로세스와 유관부서 협업들을 진행합니다. 생각보다 이런 일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 스트레스가 많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전혀 모르고 MD를 직업으로 삼으신 분들 중에 회의감에 휩싸이거나 다른 직무로 커리어를 바꾸는 것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른 직무도 비슷할 수 있지만 MD의 핵심 역량은 트렌드, 고객 분석, 상품 기획 및 소싱, 판매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업무는 하루 근무시간 8시간 중 반을 채우지도 못하기 때문에 MD가 실제로 하는 업무를 알고 난 이후에도 MD의 꿈을 갖는 것이 맞는지 본인에게 한 번 더 물어볼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이 클래스의 과제의 경우 앞서 언급한 MD의 핵심 역량을 모의 시뮬레이션하여 실전에서 어떤 역량을 요구받는지 (주 평가 항목) 체험하고, MD 업무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오프라인에서 공유함으로써 본인이 향후에 어떤 MD가 되고 싶은지 설계해볼 수 있습니다.
MD에도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제조사 MD, 유통사 MD, 해외 기업의 한국 지사 MD 등 자세하게 쪼개 보면 매우 다양하고 핵심 역량은 유사할 수 있지만 하는 업무는 상당히 다릅니다.
이 캠프를 통해 MD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파악하고, 중요한 역량과 실제로 많이 하는 일을 개관적으로 봄으로써 멘티분들이 '나는 정말 MD를 하고 싶은지, 하고 싶다면 어떤 종류의 MD를 우선순위에 둘 것인지'를 정리하실 수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해당 브랜드가 신생 브랜드일 수도 있고, 기존에 입점이 되어 있는 브랜드일 수도 있습니다.
신생 브랜드라면 전략적으로 소싱을 하고, 기존 브랜드라면 추가로 매출을 어떻게 올릴 수 있을지 정해야 합니다.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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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캠프의 1, 3, 5주차 세션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