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영업관리/MD 직무 경험
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 차시 마다 제공됩니다.
1회의 현직자 강의와 4회의 과제를 수행하게 됩니다.
원하는 일정을 선택하여 90일 이내에 자율적으로 수강하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패션 MD/영업관리 분야에 대해 경험을 공유할 멘토입니다.
브랜드 MD/영업관리는 다이렉트 영업 또는 실적을 우선시 하는 MD/영업관리직과는 달리 동시에 브랜드를 관리해주는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그만큼 어렵기도 하지만 브랜드의 각 부서와 유기적으로 협업하며 활동하기에 패션 또는 브랜드관리에 매력을 느끼시는 분은 충분히 재미를 느끼며 일할 수 있는 직무입니다.
브랜드 MD/영업관리를 수행할 때의 어려움도 동반되는 것이 현실이기에 이번 직무 부트 캠프를 통해 직무와 동시에 그에 따르는 어려움도 함께 공유 하려고 합니다. 이번 캠프를 통해 패션브랜드 MD/영업관리에 관심있는 멘티 여러분들이 자신의 적성과 맞는지 체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셨으면 합니다.
또한 장차 패션 MD/영업관리직에서 활약하실 분들도 이 직무에 따르는 어려움에 대해 미리 알고 시작하다면 보다 수월하게 직무에 적응해 나갈 수 있지 않을까요? 제 자신도 직장 생활을 하며 많이 방황을 했던 만큼 저의 경험 공유가 여러분의 직무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패션 MD/영업관리 또는 패션회사에서 커리어를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전 패션기업 등 근무 (대기업, 스타트업 모두 재직경험, 5년차)
- 브랜드 매장관리
- 신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프로젝트 지원
- 유럽 수제화 브랜드 Buying MD
- 신규 E 브랜드 (스니커즈) 런칭 참여
의류 브랜드 MD or 영업 담당자인 당신은 오늘 회의에서 관할 브랜드 및 지역에서 성과가 나지 않는 브랜드와 매장에 대한 이슈 관리를 지시 받았습니다. 잘 운영되지 않는 플래그십 스토어, 브랜드와 가격정책 충돌이 있는 상황에서의 매출 극대화, 그리고 폐점을 검토 중인 매장의 매니저 설득까지 5주간 당신은 패션 의류 브랜드 MD or 영업 담당자로서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요? 패션 의류 브랜드 'MD vs 영업' 캠프에서 리드멘토와 함께 이 문제를 풀어보세요.
MD vs 영업, 패션회사에서 나에게 맞는 직무는?
이번 캠프는 패션회사 입사를 희망하지만 정확히 어떤 직무가 나에게 맞을지. 패션회사에 각 직무가 어떤 일을 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패션회사 브랜드 부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상품기획MD'와 '영업관리'직에 대해서 다루고자 합니다.
멘토를 맡은 저 역시 취업을 준비하며 패션 비 전공자로 이러한 어려움이 있었기에 자신이 원하는 직무를 선택하여 공통 혹은 선택 과제를 수행하며 다른 직무를 선택한 멘티들의 과제 내용을 공유하며 두 가지 직무를 동시에 탐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더불어 평소 패션회사 취업 준비를 하며 정보에 있어 어려움이 있었던 부분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도록 자료를 볼 수 있는 사이트나 몇몇 패션 회사에 대한 경험들 패션취업 관련 F&Q 등도 공유할 예정입니다.
과제 1, 3은 공통 과제이며 2, 4는 직무 별 선택과제로 구성하여 같은 4회의 과제 수행이지만 총 6가지의 내용을 공유할 수 있기에 보다 효과적인 패션회사 직무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1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OOO사원은 STUDIO TOMBOY 브랜드의 기획팀에 부서 배치를 받았다. 기획팀 강팀장은 본격 MD 업무에 앞서 신입사원이 우리 브랜드를 파악하고 있는지 또한 신입사원의 입장에서의 새로운 시각의 브랜드 분석 이 팀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하여 브랜드 분석 리포트를 제출 요청한다.
과제
“TOMBOY” 브랜드의 SWOT을 분석하고 타겟 고객, 실제 주요고객을 파악하여 현재 포지셔닝 맵을 작성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포지셔닝 맵을 작성하여 보고해 주세요. OOO사원이 우리 브랜드를 얼마나 파악하고 있는지도 궁금하고 요즘 젊은 사람들이 바라보는 우리 브랜드에 대한 생각도 팀원들과 공유하면 좋을 것 같군요.
상세내용
*PPT 형식으로 15장 이내로 작성
1. MD 선택 멘티 과제
상황
이제 다음 시즌을 상품 출고를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모든 MD들이 매우 바쁜 가운데 기획팀 강팀장은 매우 중요 하지만 시간이 꽤나 소요되는 일부 상품의 가격 설정 및 상품 설명서 작성을 OOO사원에게 요청한다.
과제
“OOO사원, Pricing은 내가 Tip을 좀 줄 테니 참고해서 가격 설정해보고 일단 제품 20개만 줄 테니까 상품 설명 서 좀 작성해봐요. 온라인 몰에서도 사용할 거니까 너무 대충하면 안 돼요. 이 정도는 할 수 있겠지요?”
상세내용
2. 영업 선택 멘티 과제
상황
당신은 J 패션 T브랜드의 4개월 차 신입사원이다. 영업부의 강팀장님은 상부에 보고할 자료를 준비하며 당신에게 일부분의 자료 작성을 요청한다. 참고로 당신은 4개의 담당매장을 가지고 있다.
과제
“ OOO주임, 전에는 백화점 매장만 있었는데 요즘에는 새로운 쇼핑몰들이 많아서 매출이 예상처럼 나오지 않는단 말이지…우리 매장 중에 담당매장들 경쟁사와 비교하여 STP 분석 해보고 매출증진 방안 내일까지 만들어 봐~!”
상세내용
*과제 목표: 다양한 유통채널에서의 브랜드 경쟁사 및 각각의 전략 수립을 위한 이해 및 브랜드 상황을 고려한 매출 증진(8장 내외의 PPT 형태로 작성하여 보고하시오)
이번 FW 판매액이 목표 대비 많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영업팀 윤팀장님은 세일을 하는 수 밖에 없다고 결정하고 세일 지시를 내린다. 하지만 기획팀 강팀장은 원래 세일을 마구잡이로 하는 브랜드로 이미지 손상을 우려하며 반대를 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팀장은 세일을 추진하고 이를 막기는 힘든 상황.
과제
"최대한 브랜드 이미지 손상 없이 프로모션을 진행해서 브랜드 이미지는 손상되지 않게 가격 인하 프로모션을 기획해봐요. 할 수 있겠지요?”
상세내용
1. MD 선택 멘티 과제
상황
우리 브랜드는 현재 몇몇 라인을 전개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여전히 각 라인의 차이를 인지하고 있지 못한 상황이다. 예를 들어 톰보이는 캐쥬얼이라는 인식이 강해 몇몇 매니아들이 아니고서 포멀한 룩을 쇼핑할 때에는 우리 브랜드를 고려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톰보이의 기존 라인들은 과거에는 젠더리스룩을 선도했지만 현재는 메가트렌드가 되어 있어 더 이상 유니크함을 느끼지 못하는 지금의 상황에서 새로운 라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톰보이의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일 필요가 있다.
상세내용
작성방법
2. 영업 선택 멘티 과제
상황
브랜드 차원에서 우리 브랜드의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가 딱히 요즘 다른 여느 플래그십 스토어와 큰 차별성도 없고 매출면으로는 때로는 임대료 대비 손해인 경우가 많다는 이슈가 있다. 따라서 브랜드 매니저는 기획팀 강팀장에게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 리뉴얼을 기획 및 실행 할 것을 지시했다. 이때 강팀장은 이번 프로젝트 의 팀원으로 ㅇㅇㅇ사원을 선정하여 아래와 같은 리포트를 작성하고 팀원들 앞에서 발표를 요청한다.
상세내용
작성방법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캠프를 수료하면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직무부트캠프를 왜 들어야 하나요?
직접 경험하는 것이 직무를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직무부트캠프는 누구나 원할 때 원하는 직무를 직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현직자 멘토님들이 실제로 회사에서 하고 있는 일을 5주간 체험하면서 직무 이해는 물론 입증가능한 직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코멘토 직무부트캠프는 300종 이상의 산업과 직무의 전 분야를 제약없이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직무부트캠프 수강 대상의 레벨이 어떻게 되나요?
직무부트캠프는 나이, 학벌과 관계 없이 사회경험이 없거나, 2년 이하의 경력을 가진 분들을 대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업무 수행 과정에서 어려운 부분은 수준에 맞게 따라올 수 있도록 멘토님에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아무 때나 물어볼 수 있나요?
캠프 기간 동안 채팅방을 통해서 수강생분들은 언제든지 멘토님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회사에 재직 중인 현직자 분들이시기 때문에, 실시간 답변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질문은 캠프나 취업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어떤 것이든 가능하지만, 기업의 규정상 답하기 어려운 비밀이 포함된 질문이나 자기소개서 첨삭 등 캠프 범위 밖의 질문은 할 수 없습니다.
자기소개서 같은 것도 첨삭 받을 수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직무부트캠프는 직무 이해를 하고,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체험에 집중이 되어있어서 해당 부분을 기대하실 수는 없습니다. 다만, 직무에 대한 이해를 잘 하시게 되면 자기소개서 작성 등에도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자기소개서 첨삭은 코멘토의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를 받으시면 별도로 도움 받으실 수 있으며 이용권과 관계없이 매일 500자까지 3개의 자기소개서 멘토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을 위해서 바로 결제를 해야 하나요?
직무부트캠프는 먼저 결제하시는 분들에게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정책을 운영 중입니다. 수강 시작 이틀 전까지는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으며 수수료 없이 100% 환불 됩니다.
혹시 할부로 결제할 수 있나요?
PC에서 결제하시는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하시면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해 드립니다. 표준 얼리버드 기준 18만원 캠프를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결제하면, 월 15,000원의 비용으로 캠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금을 통해 캠프에 참여할 수 있나요?
직무부트캠프는 수료증을 통해 취업활동 증빙을 제공합니다. 구직활동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클린카드)이나 지방정부의 청년수당 등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일배움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현직자 강의 1회 수강 + 업무 제출 3회 수행시,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 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 1주 평균 2~3시간 소요)
오프라인 수업의 경우, 불가항력적인 이유(천재지변, 전염병 발생, 지진 등)로 오프라인 세션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안전을 위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하여 진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