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BM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상품 MD로서 2년 그리고 현 상품개발자로 6년째 일하고 있는 직장인 8년차 멘토입니다.
저는 대학교에서 화장품과 관련 없는 전공을 공부하였습니다. 진로 선택 할 때 뷰티 업계를 고민조차 하지 않고 지냈지만 대학교 3학년 때 뷰티 박람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저의 생각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화장품 개발자, 브랜드사, 바이어들과 마주하며 트렌드에 앞서 소비자들에게 내가 만든 상품을 소개하는 것이 얼마나 매력적인 일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화장품 BM으로 취업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지만 학과 연관성도 없고, 또 주변에 해당 분야 종사자도 없고, 업무 정보도 적어서 준비하는데 너무 막막했습니다.
단순 인터넷 카페나 스터디를 하면서 오랜 시간 끝에 원하는 직무를 갖게 되었지만 조금 더 체계적으로 화장품 BM은 어떤 업무를 하며, 어떤 역량이 필요한 지를 소개해주는 커뮤니티가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더 쉽게 깨달을 수 있을 것 같아 직무부트캠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하고 계신 고민들, 같이 논의하며 풀어나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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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화장품 및 화장용품 도매업
- 상품운영 MD
- PB 상품 개발
(신규 브랜드 런칭 경력 有)

이대리님, 우리 브랜드가 다소 고가의 상품들만 있어서 20대 타겟 상품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요즘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에 트러블이 많이 나니 진정라인 출시하는 것은 어때요? 타 브랜드에서는 원물로 많이 만들던데 자작나무나 어성초나 녹차 컨셉의 화장품도 인기가 많나?
곧 있으면 블랙프라이데이인데 우리도 행사 기간에 맞춰서 리미티드 에디션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요즘 마켓 공구나 유명 유튜버들이 콜라보 판매하는 상품들도 많던데 관련해서 아이디어 회의 한번 해볼까요?
과제 소개
현재 시장에 판매되는 화장품들은 어떻게 만들어 지고 유통되고 있는 것일까요? 아래 4개의 실습 과제를 통하여 화장품 BM은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하는지 같이 배워봅시다.
여러분은 화장품 브랜드 매니저입니다. 현 브랜드 내에서 신상품을 출시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 상품 기획서 작성 (개발 목적, 시장 분석, 상품 컨셉, 예상 스펙 등)
- 상품 상세 사양서 작성 (견적, 이익률 계산 등)
- 상품 발주 및 재고 관리(부자재별 수량 체크 등)
- 프로모션, 마케팅 운영 계획 수립 (월 매출, 이익 계산, 마케팅 운영안)
알려드릴게요!
해당 과제가 화장품 BM 직무의 실제 일과 필요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상품 기획은 막연하게 아이디어만 내는 직무가 아닙니다. 트렌드에 맞춰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실제 구현해내며 제품이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키우는 직무입니다. 한 마디로 얘기하면 상품의 탄생부터 단종 되는 순간까지 이 상품의 총 책임자의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BM 단순히 트렌디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는 화려한 직무가 아니라 이 제품의 사소한 문제들도 모두 해결해야되는 서포터이기도 합니다. 구체적인 실무 과제를 통하여 화장품 상품개발자의 업무를 정확히 알고 업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이 자신의 성향과 맞는지 고민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BM으로서 가장 중요한 첫 단계. 상품기획서에 따라 상품 출시여부가 결정됩니다.
1) 시장 분석, 출시 목적 (이 상품을 왜 만들어야 하는 지)
2) 상품 컨셉 (디자인 컨셉, 내용물 컨셉, 가격 용량 설정)
[참고 자료]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ppt 6 page 이내로 작성
[내용] 1주차에 기획한 상품을 제작할 예정입니다. 제품 상세 사양서가 확정되어야 상품을 발주 할 수 있습니다.
1) 부품별 원가 체크
2) 상품 총 원가, 상품 GP 계산
[참고 자료]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엑셀로 작성
[내용] 상품을 제작 및 판매 중에 있습니다. 언제 재 발주를 해야 되는 지 수시로 재고 관리 및 발주가 필요합니다.
1) 월별 판매 수량 및 발주 수량 체크
2) 부자재 별 잔여 수량 체크
[참고 자료]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엑셀로 작성
[내용] 상품이 만들어지면 프로모션 및 마케팅을 통하여 매출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1) 프로모션 내용, 행사가, 행사GP 계산 및 판매 시뮬레이션 진행
2) 마케팅 실행 계획 작성
[참고 자료]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ppt/엑셀로 작성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