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BM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 대기업에서 6년차 뷰티 BM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BM Kim 리드멘토입니다.
저는 취준생 시절 패기롭게도 단 3곳의 국내 뷰티 대기업에만 입사 지원을 했었고, 3사 모두 서류 합격을 했던 경험이 있어요.
그리고 가장 가고 싶었던 꿈의 최애 기업에 최종합격 후 행복한 덕업일치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화장품 BM은, 화장품을 사랑하는 분들이면 누구든 가능한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많은 대학생들이 오고 싶어하는 회사에 근무 중이기 때문에
후배들의 자소서 작성을 도와주고 서류합격률을 높여준 경험이 많아요.
사실 취준생에게 가장 중요한 건 서류 패스로 면접 기회를 얻는 것이잖아요!
저는 6년차 현직자로서, 실무자에게 돋보일 수 있는 역량이 어떤 건지 직감적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멘토링 기간동안 저와 함께 실무와 가장 비슷한 과제를 진행해본 후,
이를 토대로 채용 시에 눈에 띌 수 있는 탄탄한 자기소개서를 완성해 보아요.
최종합격 승률을 높일 수 있도록 제가 지난 6년간 터득한 팁을 아낌없이 전해드릴게요.
저의 멘티님들 모두 저처럼 꿈의 기업에 입사해 덕업일치 하는 행복한 삶을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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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화장품 제조 기업 상품 기획팀
- 2019~현재 아이 메이크업 (섀도우, 라이너, 브로우 등) 상품 기획
- 2018~2019 베이스 메이크업 (프라이머, 썬케어 등) 상품 기획
- 2017~2018 네일, 메이크업도구류, 립케어류 상품 기획
기타 수상 이력
- 전사 대상 우수 사례 공모전 입선 수상
- 브랜드 내 우수 사원 2개년 연속 수상
- 담당 상품 대외 뷰티 어워즈 7관왕 수상
- 담당 유형으로 대외 컨설팅 업체 패널 데이터 유형 내 1위 진입

김대리님, 이번 상품 기획안 아이디어는 아주 기발하나 수익성의 관점에서 브랜드에서 파급력 있는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금형 개발, 설비 투자 비용을 상쇄할 수 있을 만한 매출이 발생할까요? 또한, 고객이 느끼는 매력도 관점에서 지나치게 니치하지는 않나요?
해당 상품 기획은 자사에서 이미 작년에 출시한 신제품과 제품 속성과 타겟이 너무 비슷하지 않나요? 자사 내에서 매출 카니발이 일어날 것이 우려됩니다. 또한, 경쟁사에서 이미 유사한 엔드 베네핏의 제품을 최근 출시한 이력이 있는데 어떻게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점을 소구 할 수 있나요? 명확한 USP가 필요해 보입니다.
과제 소개
여러분들은 이제 화장품 회사의 BM팀 대리로서, 원하는 카테고리 (페이스/립/아이/스킨케어/한정 컬렉션 등) 의 상품을 기획하게 됩니다. 이 기획안을 토대로 내부 설득이 완료되면, 여러분들의 머릿속에만 있었던 아이디어가 실현되어 세상에 선보이게 됩니다.
- 나의 상품 기획안 플로우 구성하기 (워드 활용)
- 상품 기획안 완성 후 기획안 완성 후 셀프 리뷰하기 (ppt 활용) -> 2차수 이상 과제
- 실무 과제 경험을 토대로 실무자에게 돋보이는 탄탄한 자기소개서 완성하기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오해
"화장품 BM은 제품의 제형, 컬러만 수정하며 내용물을 잡는다?!"
정답은 X 입니다.
많은 경우 BM은 '브랜드 매니저'를 칭하는 직무로, 브랜드의 전반과 상품 관리 전반을 관리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시장의 정성/정량적인 트렌드, 경쟁사 분석, 유형 내 라이징 되는 이슈 등을 넓은 시야로 촘촘하게 모니터링하고, 설득력 있게 자료로 구현해야 해요!
해당 과제가 BM 직무의 실무를 몸소 경험하기 좋은 이유
상품 기획안 작성의 플로우를 한 번 경험해보면, BM 업무의 가장 핵심적인 '상품 출시를 위한 설득 논리'를 탄탄하게 완성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어요. 실제로 현직에서 팀 내 인턴 채용 시 기간 내내 해당 과제를 여러 차례 수행하게 됩니다. 상품은 단순히 기발한 아이디어를 토대로 탄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엄청난 매출 효과가 기대되더라도, 브랜딩 차원에서 출시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경우의 수를 정교하게 분석하여 완성하는 것이 상품 기획안 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ppt로 본격적인 보고용 기획안을 작성하기 전 논리 구조를 탄탄하게 완성하는 플로우를 기획해보세요.
- 희망 브랜드 선정
- 제품 유형 선정 (ex. 스킨케어-마스크팩, 색조-립틴트, 시즌 한정 컬렉션 등)
- 시장 트렌드 (유형 정성/정량 트렌드, 경쟁사, 자사 포함)
- 고객 트렌드 (타겟 고객이 해당 유형에서 보이는 정성적 트렌드)
- 신제품 제안 (제품 컨셉, 원포인트, 3가지 특장점, 디자인 무드 컨셉보드 작성하는 법)
- 신제품 전략 제안 (마케팅 전략, 영업 프로모션 등)
*과제 결과물 : word 활용 1-2페이지 작성
1주차에 워드로 기획했던 내용을 윗선에 설득력 있게 보고할 수 있도록 이미지, 데이터 등을 활용한 PPT 기획안을 작성해주세요.
- 기획안의 목적 명심! 나의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 이 세상에 출시되도록 설득하는 기획안 작성하기
- 1 페이지 - 1포인트 명심! 1페이지에 중구난방하게 여러가지 내용 담는 것이 아니라, 주요 메세지 1가지를 힘있게 설득하기
*과제 결과물 : ppt 활용 자유 분량 페이지 작성
2차 과제에 대한 멘토 및 멘티분들의 다각도 피드백 내용을 토대로 상품 기획안을 수정해주세요.
TIP 1) 동료, 유관부서, 유통처 담당자, 고객 등 제품과 만날 모든 접점의 잠재 고객 피드백을 다방면으로 수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상품 기획자로서 본인의 기획안에만 초점을 맞추다 보면, 고객이 원하는 제품보다는 논리에 알맞는 제품으로 귀결되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이에요!
TIP 2) 제품 기획안을 작성하다 보면, 본인의 논리에 갇혀 중요한 인사이트를 놓칠 수 있습니다. 완성된 기획안을 거꾸로 리뷰해보며 성공하는 상품 기획안으로 다듬어 봅니다.
- 고객의 관점에서 셀프 리뷰 할 수 있는 기준에 대한 가이드 제공 예정
-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논리에 알맞는 제품 사이 균형 잡을 수 있도록 리뷰
*과제 결과물 : ppt 활용 자유 분량 페이지 작성
현직자의 실무 프로세스에 대한 강의도 듣고, 이를 토대로 기획안까지 완성했다면 실무에서 어떤 역량이 중요한지 직감적으로 깨닫게 되실겁니다. 이 내용을 토대로 채용 시에 실무자의 눈에 띌 수 있는 탄탄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봅시다. 멘티님이 작성한 1차 자기소개서로 1:1 첨삭 피드백을 진행합니다.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