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19차 앵콜
복습 VOD 제공
대기업 10년차 뷰티BM과 함께하는 상품 기획 실무 & 포트폴리오 만들기
현직자와 함께하는 BM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BM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BM 10년차 이상 경력자 Sarah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BM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국내 화장품 대기업 10년차 이상 경력자 리드멘토입니다.


신입 브랜드 매니저로 갓 입사해서 신상품 기획 미션을 오더 받고 첫 출시를 3개월 만에 해냈던 때가 떠오릅니다. 경영학 전공을 했지만 막상 바로 실무 투입이 되니 머리가 새하얘졌어요. 무엇을, 어디서부터 해야 할지 막막했던 그 기억을 떠올려 과거의 저를 차근차근 가르친다고 생각하며 직무부트캠프를 준비했습니다. 본 캠프에서는 업의 특성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어떤 분들이 직무 성격에 잘 맞을지, 어떤 자세로 임하면 좋을지에 대한 팁까지 다룹니다.

낯선 마케팅 용어들 때문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할까 걱정되시나요? 실무에서 사용되는 용어들을 정리하여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멘티님의 완성된 과제를 취업 시 포트폴리오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도움드리겠습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10년차 이상 경력자
Sarah
인증멘토

전) 국내 화장품 대기업 Brand Manager

- 매출 1,000억 원 이상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매니저

-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매니저

- 신규 브랜드 및 비즈니스 기획

- 디지털 마케팅 & 소셜 셀링

대기업 10년차 뷰티BM과 함께하는 상품 기획 실무 & 포트폴리오 만들기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BM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BM팀장
BM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05

OO님, 내년 6월 출시 예정인 신상품 기획 시작해야 할 시기가 다가왔어요. 이번에 임상을 꼭 진행해야 하니 일정을 주의 깊게 짜야할거예요. 신상품 계획 때 짰던 카테고리에서, 트렌드를 반영하여 다른 카테고리로 변경합시다. 6월은 비교적 비수기니까, 컨셉이 명확한 상품이 필요해요. 


이번 기획서에서 IMC계획까지 첨부해 주세요. 스테디 셀러로 육성할 수 있도록, 팝업 스토어를 해도 좋고 마케팅 캠페인을 짜도 좋아요. 예산은 제한을 두지 않을게요. 본 상품을 최우선으로 육성하고 다른 상품들에 예산 배정을 하도록 하죠.

업무소개

브랜드 매니저는 회사마다 업무 범위가 천차만별이지만, 브랜드의 중심에서 일을 한다는 점은 동일합니다. BM 직무의 핵심 업무들만을 추출하여 실무과제로 설계해 보았습니다. 첫 과제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고,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지만, BM으로서 반드시 생각해 보아야 할 사항에 대한 것입니다. 이 과제를 통해 참여하시는 분들께서는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고찰해 볼 기회가 되고, BM으로서 자신의 모습에 대한 청사진을 그려보게 됩니다.


첫 과제를 마치면, 본격적으로 상품 기획 업무에 들어가게 됩니다. 마켓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명확한 컨셉을 도출해 내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기획서의 흐름과 타당성에 대해 피드백을 듣게 됩니다.


컨셉보드 작성 단계를 마치면 다양한 유관부서와 소통을 해보는 단계입니다. BM의 핵심 역량 중 가장 중요한 역량이라고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발휘할 차례입니다. 유관부서의 입장을 고려하여 기획서를 개발의뢰서로 옮겨봅니다. 상상만 하던 개발단계를 보다 세세하고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획한 상품을 세상에 내보내기 위한 온라인 상세 페이지를 작성합니다. 기획 의도를 떠올리며 고객에게 전달할 핵심 메시지를 기재해 봅시다. 탄탄한 컨셉보드를 바탕으로 상품의 이야기를 풀어내어 고객들을 설득하는 과정입니다.


본 캠프에서 선정한 실무과제들은 직무의 핵심 업무이며, 5주간의 캠프 기간 동안 멘토와의 실습을 통해 직무 사전 경험을 목적으로 합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BM 업무는 정형화된 것보다 사람이 해내는 일이 더욱 많기 때문에 업무를 대하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부분에 대한 것은 첫 과제를 통해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본 캠프에서는 파생되는 여러 업무들을 하나의 과제 속에 꽉꽉 눌러 담아 실제의 핵심 업무 프로세스를 두루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캠프 과정을 마치고 나면 멘티님 스스로 직무 적합도가 어떤지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BM 직무는 브랜드와 연관된 다른 모든 직무와 관련성이 깊기 때문에, 업무 전반의 통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어디서든 나의 강점을 잘 살리는 방향이 좋은 방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주간의 실습으로 직무에 대한 본인의 강점을 파악해 보시고 이를 활용하여 대체 불가능한 인재로 성장하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오해

뷰티BM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모습은 거울을 보며 내용물을 품평하는 모습일 것입니다. 단지 내가 좋아하는 내용물을 상품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고, 기획서를 제시하면 각 유관 부서에서 알아서 개발해 줄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직무가 실제로 하는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

그러나 상품 기획은 BM의 일부 기능입니다. BM이라면 의사소통 능력, 통찰력, 유연성을 갖추어야 하는데요, '브랜드의 엄마'라고 부를 정도로 모든 유관 부서에서 브랜드에 관련된 문의를 쏟아냅니다. 브랜드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유관 부서의 도움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의사소통 능력을 갖추는 것은 필수입니다. 모든 영역에서 창의적인 업무 능력을 필요로 한데, 이것은 브랜드 전반의 상황에 대한 이해가 뒷받침되어야 하므로 통찰력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을 기획하고 실제로 개발 단계에 들어서면 예상하지 못했던 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개발 중에 어떠한 이유로 인해 신속하게 변경해야 할 일도 많기 때문에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해당 과제가 BM직무의 실제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그래서 본 직무부트캠프에서는 의사소통 능력, 통찰력, 유연성을 두루 기르기 위한 과제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상품 기획과 개발은 직무의 핵심 업무이기 때문에, 상품에 대한 고민을 깊게 해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실제 회사에서는 본 과제와 같은 업무의 파생 업무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이번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경험하신 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실무에 임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9월 8일(금) 08:00~10:0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 1주차 세션 종료 후, 복습 VOD 제공
복습 VOD
9월 12일(화) 14:59까지
업무
브랜드와의 만남

BM이 기획한 상품은 출시 시기, 해당 브랜드에서 가장 크게 보여지는 얼굴이 됩니다. BM의 사소한 말투도 제품과 상세 페이지에서 모두 드러나므로, 개인의 말투와 목소리가 브랜드의 목소리가 되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이처럼 브랜드는 살아있는 유기체와 같이 다뤄져야 하며, 본격적인 업무에 앞서 나 자신을 맞추는 작업을 시행합니다.


1. 나와 비슷한 스타일의 뷰티 브랜드 1개 선정 및 브랜드를 인격화하여 나타내보기(1 page)

2. 나와 정 반대 스타일의 뷰티 브랜드 1개 선정 및 인격화하여 나타내보기(1 page)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 4매 내외 자유형식

*이번 과제에서 정한 브랜드로 캠프 내내 과제를 이어 나가게 되므로 몰입하여 작성해 주세요.

2주차
서면 피드백
9월 16일(토) 14:59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9월 19일(화) 14:59까지
업무
신상품 기획

1주차 과제에서 선정한 브랜드를 기반으로 내년도 1개의 신상품을 기획해 봅시다. 기존의 모든 상품 포트폴리오를 살펴보고, 어떤 시기에 어떤 상품군이 필요한지 고민하면 좋겠죠? 반영할만한 시장 트렌드는 어떤 것인지, 그 중에서도 상품에 반영할만한 인사이트는 어떤 것일지 생각해 봅니다. 이를 바탕으로, 상품 컨셉이 명확하게 드러나는 컨셉보드를 작성합니다. 이 때, 시장 트렌드에서 뽑아낸 인사이트가 설득력이 있어야 하고, 상품 컨셉에 타당하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1. 시장 트렌드, 인사이트, 상품 컨셉, 한 줄 문안, 특징, 무드 보드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 5매 내외 자유형식

3주차
온라인 세션
9월 22일(금) 08:00~10: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10월 3일(화) 14:59까지
업무
개발의뢰서 작성 및 유관 부서와 소통

컨셉보드를 기반으로 개발의뢰서를 작성합니다. 이는 유관 부서와의 원활한 소통을 하기 위함이며, 해당 자료를 가지고 OT를 실시합니다. 유관 부서를 위한 일종의 업무 가이드로 보시면 됩니다. 과제 제출 시에는 오픈 채팅방에 녹음 or 영상 파일을 함께 업로드 합니다.


  1. 출시 일정, 상품 카테고리, 용량(중량), 컨셉, 한 줄 문안, 특징, 기획 의도
  2. 연구소(or ODM사) : 내용물 방향성(센서리), 임상 진행 여부, 향 방향성
  3. 디자인 : 디자인 방향성, 반영되었으면 하는 요소
  4. 포장재 : 용기 방향성(형태, 재질 등), 신금형 진행 여부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엑셀 파일 (4개 시트 : 상품개요/연구소/디자인/포장재)

4주차
서면 피드백
10월 7일(토) 14:59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10월 10일(화) 14:59까지
업무
IMC계획

이제 개발한 신상품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신상품이 세상에 태어나 빛을 발할 수 있을까요? 출시를 알리고 판매 붐업을 시키기 위해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을 합니다. 시장에서 실제 고객들이 본인의 제품을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면 좋을지 생각해 보세요.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어 '이 상품은 정말 매력적이야!'라고 느낄만한 요소를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품의 컨셉이 일관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광고도 좋고 공간 경험도 좋습니다. 광고를 한다면 어떤 광고가 효율적으로 타겟팅 할 수 있을까요? 공간 경험을 만들어 준다면 어떤 사람들이 방문했으면 좋겠고, 어떤 것을 느꼈으면 좋겠나요? 그리고 방문 후에 상품에 대한 어떤 경험이 남았으면 좋겠는지 충분히 고민해 봅니다.


1. 마케팅의 목적에 대해 명확한 고민이 필요

2. 상품 운영 전략 → 마케팅 캠페인 (광고, 홍보, 공간 프로젝트, SNS마케팅 등)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 5페이지 이상 자유형식

*마케팅 예산은 고려하지 않고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5주차
온라인 세션
10월 13일(금) 11:00~13: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BM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대기업 10년차 뷰티BM과 함께하는 상품 기획 실무 & 포트폴리오 만들기
2023년 09월 08일 ~ 2023년 10월 13일
2023.10.13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BM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정가
300,000
얼리버드 40% 할인
- 120,000
후기 이벤트 원고료
- 20,000

최대 할인 적용가
32,00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3,076 /1주
*캠프 시작 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