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BM 직무 경험
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국내 화장품 대기업 10년차 이상 경력자 리드멘토입니다.
신입 브랜드 매니저로 갓 입사해서 신상품 기획 미션을 오더 받고 첫 출시를 3개월 만에 해냈던 때가 떠오릅니다. 경영학 전공을 했지만 막상 바로 실무 투입이 되니 머리가 새하얘졌어요. 무엇을, 어디서부터 해야 할지 막막했던 그 기억을 떠올려 과거의 저를 차근차근 가르친다고 생각하며 직무부트캠프를 준비했습니다. 본 캠프에서는 업의 특성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어떤 분들이 직무 성격에 잘 맞을지, 어떤 자세로 임하면 좋을지에 대한 팁까지 다룹니다.
낯선 마케팅 용어들 때문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할까 걱정되시나요? 실무에서 사용되는 용어들을 정리하여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멘티님의 완성된 과제를 취업 시 포트폴리오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도움드리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쌓은 직무경험은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전) 국내 화장품 대기업 Brand Manager
- 매출 1,000억 원 이상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매니저
-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매니저
- 신규 브랜드 및 비즈니스 기획
- 디지털 마케팅 & 소셜 셀링
업무소개
브랜드 매니저는 회사마다 업무 범위가 천차만별이지만, 브랜드의 중심에서 일을 한다는 점은 동일합니다. BM 직무의 핵심 업무들만을 추출하여 실무과제로 설계해 보았습니다. 첫 과제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고,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지만, BM으로서 반드시 생각해 보아야 할 사항에 대한 것입니다. 이 과제를 통해 참여하시는 분들께서는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고찰해 볼 기회가 되고, BM으로서 자신의 모습에 대한 청사진을 그려보게 됩니다.
첫 과제를 마치면, 본격적으로 상품 기획 업무에 들어가게 됩니다. 마켓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명확한 컨셉을 도출해 내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기획서의 흐름과 타당성에 대해 피드백을 듣게 됩니다.
컨셉보드 작성 단계를 마치면 다양한 유관부서와 소통을 해보는 단계입니다. BM의 핵심 역량 중 가장 중요한 역량이라고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발휘할 차례입니다. 유관부서의 입장을 고려하여 기획서를 개발의뢰서로 옮겨봅니다. 상상만 하던 개발단계를 보다 세세하고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획한 상품을 세상에 내보내기 위한 온라인 상세 페이지를 작성합니다. 기획 의도를 떠올리며 고객에게 전달할 핵심 메시지를 기재해 봅시다. 탄탄한 컨셉보드를 바탕으로 상품의 이야기를 풀어내어 고객들을 설득하는 과정입니다.
본 캠프에서 선정한 실무과제들은 직무의 핵심 업무이며, 5주간의 캠프 기간 동안 멘토와의 실습을 통해 직무 사전 경험을 목적으로 합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BM 업무는 정형화된 것보다 사람이 해내는 일이 더욱 많기 때문에 업무를 대하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부분에 대한 것은 첫 과제를 통해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본 캠프에서는 파생되는 여러 업무들을 하나의 과제 속에 꽉꽉 눌러 담아 실제의 핵심 업무 프로세스를 두루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캠프 과정을 마치고 나면 멘티님 스스로 직무 적합도가 어떤지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BM 직무는 브랜드와 연관된 다른 모든 직무와 관련성이 깊기 때문에, 업무 전반의 통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어디서든 나의 강점을 잘 살리는 방향이 좋은 방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주간의 실습으로 직무에 대한 본인의 강점을 파악해 보시고 이를 활용하여 대체 불가능한 인재로 성장하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BM이 기획한 상품은 출시 시기, 해당 브랜드에서 가장 크게 보여지는 얼굴이 됩니다. BM의 사소한 말투도 제품과 상세 페이지에서 모두 드러나므로, 개인의 말투와 목소리가 브랜드의 목소리가 되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이처럼 브랜드는 살아있는 유기체와 같이 다뤄져야 하며, 본격적인 업무에 앞서 나 자신을 맞추는 작업을 시행합니다.
1. 나와 비슷한 스타일의 뷰티 브랜드 1개 선정 및 브랜드를 인격화하여 나타내보기(1 page)
2. 나와 정 반대 스타일의 뷰티 브랜드 1개 선정 및 인격화하여 나타내보기(1 page)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 4매 내외 자유형식
*이번 과제에서 정한 브랜드로 캠프 내내 과제를 이어 나가게 되므로 몰입하여 작성해 주세요.
1주차 과제에서 선정한 브랜드를 기반으로 내년도 1개의 신상품을 기획해 봅시다. 기존의 모든 상품 포트폴리오를 살펴보고, 어떤 시기에 어떤 상품군이 필요한지 고민하면 좋겠죠? 반영할만한 시장 트렌드는 어떤 것인지, 그 중에서도 상품에 반영할만한 인사이트는 어떤 것일지 생각해 봅니다. 이를 바탕으로, 상품 컨셉이 명확하게 드러나는 컨셉보드를 작성합니다. 이 때, 시장 트렌드에서 뽑아낸 인사이트가 설득력이 있어야 하고, 상품 컨셉에 타당하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1. 시장 트렌드, 인사이트, 상품 컨셉, 한 줄 문안, 특징, 무드 보드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 5매 내외 자유형식
컨셉보드를 기반으로 개발의뢰서를 작성합니다. 이는 유관 부서와의 원활한 소통을 하기 위함이며, 해당 자료를 가지고 OT를 실시합니다. 유관 부서를 위한 일종의 업무 가이드로 보시면 됩니다.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엑셀 파일 (4개 시트 : 상품개요/연구소/디자인/포장재)
이제 개발한 신상품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신상품이 세상에 태어나 빛을 발할 수 있을까요?
고객의 구매 의사 결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상세페이지를 작성해 봅시다. 시장에서 실제 고객들이 본인의 제품을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면 좋을지 생각해 보세요. 고객이 '이 상품은 정말 매력적이야!' 라고 느낄만한 요소를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품의 컨셉이 일관되게 전달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획 의도'를 기억하면서 고객을 어떤 방식으로 설득할지 충분히 고민해 봅니다.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 슬라이드 방향 세로. 템플릿 제공 예정.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캠프를 수료하면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과제에 대한 피드백이 구체적이고 도움이 많이 되어서 좋았습니다.
bm실무에 대해서 구체적으러 설명해주셔서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습니다!
전문성있고 좋았어요!
화장품 BM직무에 대한 경험과 정보가 부족한 상태였었는데 이번 5주간 과제해보고, 멘토님의 피드백을 들으며 과제 수정까지 해보며 BM 직무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쌓을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신제품 기획 PPT를 제작해보면서 어렵고, 모르는 부분들이 많았었는데 줌을 통해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으면서 질문까지하여 수정부분도 알게되면서 다음 과제는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왜 들어야 하나요?
직접 경험하는 것이 직무를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직무부트캠프는 누구나 원할 때 원하는 직무를 직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현직자 멘토님들이 실제로 회사에서 하고 있는 일을 5주간 체험하면서 직무 이해는 물론 입증가능한 직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코멘토 직무부트캠프는 300종 이상의 산업과 직무의 전 분야를 제약없이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직무부트캠프 수강 대상의 레벨이 어떻게 되나요?
직무부트캠프는 나이, 학벌과 관계 없이 사회경험이 없거나, 2년 이하의 경력을 가진 분들을 대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업무 수행 과정에서 어려운 부분은 수준에 맞게 따라올 수 있도록 멘토님에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아무 때나 물어볼 수 있나요?
캠프 기간 동안 채팅방을 통해서 수강생분들은 언제든지 멘토님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회사에 재직 중인 현직자 분들이시기 때문에, 실시간 답변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질문은 캠프나 취업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어떤 것이든 가능하지만, 기업의 규정상 답하기 어려운 비밀이 포함된 질문이나 자기소개서 첨삭 등 캠프 범위 밖의 질문은 할 수 없습니다.
자기소개서 같은 것도 첨삭 받을 수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직무부트캠프는 직무 이해를 하고,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체험에 집중이 되어있어서 해당 부분을 기대하실 수는 없습니다. 다만, 직무에 대한 이해를 잘 하시게 되면 자기소개서 작성 등에도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자기소개서 첨삭은 코멘토의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를 받으시면 별도로 도움 받으실 수 있으며 이용권과 관계없이 매일 500자까지 3개의 자기소개서 멘토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을 위해서 바로 결제를 해야 하나요?
직무부트캠프는 먼저 결제하시는 분들에게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정책을 운영 중입니다. 수강 시작 이틀 전까지는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으며 수수료 없이 100% 환불 됩니다.
혹시 할부로 결제할 수 있나요?
PC에서 결제하시는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하시면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해 드립니다. 표준 얼리버드 기준 18만원 캠프를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결제하면, 월 15,000원의 비용으로 캠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금을 통해 캠프에 참여할 수 있나요?
직무부트캠프는 수료증을 통해 취업활동 증빙을 제공합니다. 구직활동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클린카드)이나 지방정부의 청년수당 등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일배움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 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 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수업의 경우, 불가항력적인 이유(천재지변, 전염병 발생, 지진 등)로 오프라인 세션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안전을 위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하여 진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