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154차 앵콜
대기업 뷰티 BM과 함께 하는 실제 뷰티 브랜드, 히트제품 런칭 프로세스
현직자와 함께하는 BM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BM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BM 7~10년차 현직자 김OO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BM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뷰티업계 기획자로 8년 이상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화장품이 너무 좋아서 처음부터 화장품 쪽 대외활동을 중점적으로 해왔고, 업계에 발을 들여 일하고 있어요.

당시에는 그냥 예쁜 게 좋고, 바르는 게 좋고, 향이나 색조 등이 너무 좋아서 막연하게 이런 제품을 만들고 마케팅하는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정작 실제로 일해보니 상품 기획, 전략, 마케팅 업무가 예쁘기만 한 업무는 아니더라고요.


똑같은 기획이어도 서비스 기획이나 푸드 기획, 전자 제품 기획 등과 [화장품 기획]은 달라야 하는데 어떤 점이 달라야 하는지 잘 몰랐어요.

막연하게 예쁘고 힙한 것들을 기획하는 말랑말랑한 일이라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숫자와 데이터, 트렌드를 분석하는 드라이한 업무 비중도 꽤 높았습니다.


이렇듯 구체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저와 함께 경험해보시고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점이 어려운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등을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7~10년차 현직자
김OO
인증멘토

현) 글로벌 뷰티 대기업 사 현직자


전) 국내 화장품 사 근무, 국내 컨설팅펌 사 인턴

대기업 뷰티 BM과 함께 하는 실제 뷰티 브랜드, 히트제품 런칭 프로세스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BM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윤성실 상품기획 팀장
BM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05

김대리님, 올해 새로운 시장 발굴을 통한 매출 견인을 하기 위해 신규 브랜드를 런칭하고 기존 브랜드를 재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먼저 우리가 들어갈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을 분석해보고, 타겟층을 좁히기 위해 시장조사 데이터를 만들어 보고 바랍니다.


그리고 해당 시장에 걸맞을 만한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을 기획해 보세요.

화장품 시장이 전반적으로 치열하고 경쟁자가 많다보니, 너무 일반적이지도 않되 너무 니치하지도 않는 그 중간을 지키는 것이 어려울 것 같네요.

타사 대비 차별화 포인트가 정확하게 있는 브랜드 기획안을 가져와 줬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미 운영하고 있는 기존 브랜드와 관련해 고객들에게 새로움을 가미하기 위해 리뉴얼 포인트를 잡아 주세요. 브랜드 전체를 리뉴얼할지, 제품 구성만 다변화할지도 함께 고민해 봅시다.

마지막으로는 우리가 가장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해 마케팅을 진행할 메인 히트상품을 선정하고 컨셉보드를 다듬어서 공개했으면 좋겠네요.

잘 준비해서 자료 제출 바랍니다.

차시별 과제 소개


BM이 브랜드와 제품을 기획하는 실제 프로세스로 5주간의 과제를 구성했습니다.


현업에서 신제품을 새롭게 런칭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 시장의 규모가 어떻게 되는지, 타겟층은 어떤지, 트렌드는 어떤지 등 외부 요인을 살피고,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컨셉안을 작성한 뒤 유관 부서 간 다양한 협의와 품평을 거쳐 고민의 결과물인 신제품을 세상에 선보이게 됩니다.


그 고민의 과정을 고스란히 담은 과제를 저와 함께 진행해 봅시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BM과 함께 실제 프로세스를 경험해보시면서 이런 것들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1. 진짜 기획자들은 어떻게 컨셉을 기획하는지, 다른 서비스재/소비재가 아닌 <화장품>의 기획은 어떻게 달라야 하는지
  2. 향후 자소서 작성 및 면접 시 실제 현업에서 쓰이는 단어들을 습득 가능 (KPI, USP, RTB, VOC, MOT 등 타 비지니스 전반에서 쓰이는 단어뿐 아니라 SKU, NPC, CGMP 등 화장업계의 워딩 습득 가능)
  3.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기획자)로서의 마인드


5주 간의 가상의 브랜드, 제품 런칭을 통해 실제 BM들이 어떻게 일하는지 경험해보고

이 직무가 나에게 맞는지, 핵심 역량은 무엇이 필요한지 등을 고민해보실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또한 빠르게 변하는 뷰티마켓에서 트렌드를 캐치하고 분석하는 노력을 하면서,

향후 업계에 들어오신 뒤 남들보다 빠른 적응력으로 성과를 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직무에 대한 오해


화장품 회사마다 규모 및 조직 구성에 따라 상품 기획 + 마케팅을 브랜드 매니저(BM)가 모두 할 때도 있고,

상품 기획과 마케팅 부서가 나뉘어 있어 협업해가며 업무를 할 때도 있습니다.

저는 BM으로 일하다가 마케팅보다 상품 기획에 더 흥미를 느껴 직무 뎁스를 좁혔습니다.

멘티님들도 업계에 들어오시기 전, 나는 상품 기획을 하고 싶은 것인지 마케팅을 하고 싶은 것인지를 먼저 파악하고 지원하셔야 합니다.


상품기획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


아무리 가성비 좋은 화장품들이 많아졌다고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화장품의 성격은 필수재라기보다는 사치재입니다.

이러한 사치재를 고객들에게 설득하고 팔기 위해 기획자는 소비자의 피부 고민뿐 아니라 마음까지 건드려야 합니다.

따라서 제품의 요람부터 무덤까지 관리하는 BM은 기획력뿐 아니라 분석력, 커뮤니케이션 스킬, 트렌드를 읽는 능력 등이 요구됩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12월 9일(화) 10:30~12:3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12월 14일(일) 14:59까지
업무
<시장 분석> 타겟 시장 설정 및 코어 타겟 설정


2021년의 신규 기획을 위해, 우리의 역량을 가장 집중할 수 있는 부분이 어디인지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기획안 작성 전 정확한 개발 배경 파악을 위해 시장 분석 데이터를 작성해 주세요.


  1. 왜 해당 시장 진입을 결정했는지
  2. 왜 해당 타겟을 설정했는지
  3. 기회요인과 위기요인은 무엇인지

* 백데이터는 멘토 측에서 공유할 예정이며, 보고 양식 자유


*이 과제가 중요한 이유 :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파악함과 동시에 경쟁사들에 대해 조사하는 단계기 때문에, 이러한 시장조사를 잘 해야지만 내 제품을 런칭하는 당위성을 부여할 수 있어요.

2주차
서면 피드백
12월 17일(수) 14:59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12월 21일(일) 14:59까지
업무
<리뉴얼 기획> 기존 브랜드 리뉴얼 컨셉 도출


요새 새로운 인디브랜드들이 많이 생겨서 그런지, 우리 브랜드 컨셉이 너무 익숙하고 노후화된 느낌입니다. 기존의 헤리티지를 가져가되 고객에게 새로움을 부여하여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리뉴얼안을 보고해 주세요.


  1. 기존에 플레이하고있는 브랜드의 리뉴얼 컨셉 도출
  2. 브랜드 리뉴얼 컨셉안 작성
  3. 제품 라인업 설정 및 포트폴리오 기획 (제형, 톤앤매너, 가격대 포함)

* 보고자료의 양식은 자유이나, 되도록 PPT 5~10페이지 이내를 권장


*이 과제가 중요한 이유 : 런칭된 지 오래되어 이미 신선함이 없는 제품, 혹은 고객들의 클레임이 있던 제품 등을 리뉴얼해보면서, 기존 제품의 히스토리를 공부하고 개선점을 찾아 보완할 수 있어요.

3주차
온라인 세션
12월 23일(화) 10:30~12:3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12월 28일(일) 14:59까지
업무
<신규 기획> 브랜드 컨셉 도출


전반적으로 장업계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우리 회사 포트폴리오 중 비어있는 군을 채울 수 있거나,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브랜드를 런칭해 인지도 상승과 매출 유도를 꾀해야 할 것 같네요. 충분히 고민해보고, 어느 시장에 새로 진입할지, 어떤 라인을 런칭해야 할지 제안서를 작성해 주세요.

- 시장/타겟 분석 결과에 따른 신규 브랜드 컨셉 도출

  1. 브랜드 컨셉안 작성
  2. 제품 라인업 설정 및 포트폴리오 기획 (제형, 톤앤매너, 가격대 포함)

* 보고자료의 양식은 자유이나, 되도록 PPT 5~10페이지 이내를 권장


*이 과제가 중요한 이유 : A to Z 까지 내 머릿속에서 있던 것을 실제 제품으로 구현해보는 과제기 때문에, 앞 주차에서 배웠던 시장조사와 기획 방법 등을 최대한 녹여서 나만의 제품을 기획해보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4주차
서면 피드백
12월 31일(수) 14:59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1월 4일(일) 14:59까지
업무
<히트상품 기획> 메인 상품 컨셉보드 작성


지난 주 제안했던 신규 라인 중 가장 메인이 되는 상품은 무엇인가요? 그 제품에 우리의 마케팅 비용과 역량을 집중해야 하므로, 메인 상품을 설정하고 패키지 문안과 대외홍보용 키워드까지 잡아서 보고 바랍니다.


  1. 메인 상품 컨셉 보드 작성
  2. 제품 패키지의 문안 작성하기
  3. 커뮤니케이션 키워드 설정하기

* 보고자료의 양식은 자유이나, 되도록 PPT 5페이지 이내를 권장


*이 과제가 중요한 이유 : 신제품을 냈을 때 모든 제품을 성공시키기는 어려워요. 될성부른 나무가 될 떡잎에게 물을 준다고 생각하고, 이 많은 신제품 중 딱 1가지 제품의 문안, 애칭을 설계해 보는 마지막 단계입니다.

5주차
온라인 세션
1월 6일(화) 10:30~12:3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BM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대기업 뷰티 BM과 함께 하는 실제 뷰티 브랜드, 히트제품 런칭 프로세스
2025년 12월 09일 ~ 2026년 01월 06일
2026.01.06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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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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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BM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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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가
300,000
얼리버드 37% 할인
- 111,000
후기 이벤트 원고료
- 20,000

최대 할인 적용가
33,80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3,250 /1주
*캠프 시작 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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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