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31차 앵콜
복습 VOD 제공
대기업 패션회사 상품기획MD 체험, 제조부터 매출 관리까지!
현직자와 함께하는 MD/상품기획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MD/상품기획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MD/상품기획 7~10년차 현직자 Jackie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MD/상품기획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패션/제조 회사에서 브랜드 상품기획MD로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저는 특이하게도 입시미술 실기 전형으로 대학교 디자인과에 입학했으나, 패션회사에 취업 후 MD로 직무를 변경하여 경력을 쌓은 케이스입니다. 사실 취업을 준비하면서부터 이미 나의 전공이 적성에 맞는지 확신이 없었지만, 학교에서 공부하는 내용과 실제 업무는 정말 다르기에 직무 이해도를 높이는 데에 한계가 있어 답답했던 기억이 나네요!


대학교에서 배운 건 봉제와 도식화 그리는 법 뿐.... 정말 아무것도 모르던 신입MD 시절, 모르는 게 당연하다며 제게 A부터 Z까지 기획자의 사고 방식과 일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준 선배들을 만난 건 행운이었어요. 그 덕에 드디어 내가 만족하는 직무를 찾게 된 만큼! 그 때 그 선배들에게 받았던 도움을 멘티님들께 200%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업계 1위 대기업 패션회사의 상품기획자가 무슨 일을 하는 지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 꼭 패션이 아니더라도 기획/디자인/생산과 그에 따른 매출까지 모두 컨트롤 해야 하는 제조MD가 가져야 할 역량이 궁금하신 분들과 함께 하고 싶어요!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7~10년차 현직자
Jackie
인증멘토

현) 1조 규모 패션/제조 대기업 브랜드 상품기획MD

- 브랜드 내 담당 파트 외형매출, 영업이익 관리

- 연/월/주/일 단위 상품 판매 분석

- 시즌 별 상품 전략 수립&기획 및 적정 수량 설계

- 상품 별 디자인/생산/입고 전 과정 핸들링

- 월 별 핵심 아이템 코디 및 매장 구현


전) 패션/제조회사 브랜드 온라인 영업MD

- 패션 브랜드 공식몰/타채널 운영, 행사 기획

- 온라인 채널 별 판매 분석 및 재고 관리

- 신규 채널 입점, 상품 매입 관련 영업

- 시즌 별 온라인 전용상품 기획

대기업 패션회사 상품기획MD 체험, 제조부터 매출 관리까지!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MD/상품기획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OO브랜드 기획부서장
MD/상품기획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05

김대리, 내년 SS시즌 기획 준비 잘 되고 있나요?

다음 주에 정리한 내용으로 브랜드원들이 모인 자리에서 SS시즌 전략서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내가 어제 정리한 의류팀 전략서를 먼저 전달해줄테니, 잡화팀 전략서는 의류와 코디 관점도 고려하여 김대리가 작성해서 이번 주까지 제게 메일 주세요.


알다시피 코로나 이슈로 올해 SS시즌 고객 니즈가 많이 달라졌잖아요?

내년은 어떻게 될 지 모르지만 기존 판매 데이터에만 의존하기보다는 한 시즌 기획 내 1) 코로나가 계속 될 경우 2) 종결되고 이전과 같은 일상으로 돌아갈 경우를 모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고민해주세요.


아! 추가로, 우리 브랜드 충성고객님들의 설문이나 인터뷰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는다면 더욱 쉽게 리더를 설득하고 발주액을 얻을 수 있겠죠?

차시별 과제 소개

제조회사의 상품기획MD는 시간 순으로 크게 1) 시즌 별 상품을 기획하고 2) 해당 상품을 디자인&생산 등 유관부서와의 소통을 통해 제작 후 3) 해당 상품을 연/시즌/월/주 단위로 다시 쪼개어 매출과 이익을 관리하는 것이 주 업무입니다. 시즌이 끝나면 다시 1)번으로 돌아가 이전 시즌의 판매 분석을 토대로 다시 시즌 상품을 계획하는데요.


저와 여러분이 함께 할 과제 또한 한 시즌의 기획 → 설계 → 제조 → 판매 순서를 주차 별로 학습하며 MD로서 한 시즌의 루틴을 경험 및 이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1차 과제에서는 '기획서 작성을 통해 다음 시즌의 뼈대를 잡고 그 방향을 리더와 팀원들에게 설득하는 법'

2차 과제에서는 '기획된 상품의 적정가격 설계와 원가 네고를 통해 수익을 관리하면서 동시에 브랜드의 가치를 유지하는 법'

3차 과제에서는 '타겟과 채널을 고려한 상품 수량 결정을 통해 시즌 마감 시 상품이 부족하거나 낭비되지 않도록 하는 법'

4차 과제에서는 '해당 시즌 운영 중 매출 분석과 그 분석을 통해 추가로 필요한 액션을 결정하는 법'을 배우게 될 것 입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상품 기획자는 브랜드 전체의 매출/이익을 관리함과 동시에 아주 작은 상품 하나 하나의 판매 수치도 피드백 합니다. 또한, 유행하는 상품만 기획한다면 브랜드의 정체성이 흔들리고, 판매는 확실하지만 기존에 이미 만들던 상품만 쭉 만든다면 고객이 지루해하겠죠?


이와 같이 숲과 나무를 동시에 보아야 하는 상품기획자의 입장이 되어 과제를 수행하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브랜딩과 이익, 감성과 숫자를 전부 다룰 줄 아는 기획MD로 한 발짝 성장함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특히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은 이 캠프를 마친 후 원하는 기업의 상품기획MD로 지원 시, 단지 이 브랜드를 옛날부터 좋아했어서, 어렸을 때부터 꿈꿔왔어서가 아닌, '어떤 사고방식으로 실제로 숫자를 바꾸는데에 기여할 수 있으며, 다른 지원자보다 높은 직무이해를 통해 얼마나 뛰어나고 빠르게 실제 과업에 적응할 수 있는지' 자신있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11월 18일(수) 09:00~11:0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 1주차 세션 종료 후, 복습 VOD 제공
복습 VOD
11월 22일(일) 15:00까지
업무
SS 시즌 전략서 작성

[내용] 이제 기업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원합니다. 코로나 이후로 달라진 소비자들의 구매 데이터를 상품에 적용하여 어떤 상품으로 얼마나 성과 낼 수 있을 지 풀어낸 기획서를 통해 리더와 팀원들을 설득하여 발주액을 얻고, 다음 시즌의 큰 방향을 정해주세요.


1) SS시즌 전략서 PPT 10장 내외 작성 (예시 제공)

2) 기획서 내 근거를 뒷받침하는 고객조사자료 포함 (임의 작성하여 첨부)

2주차
서면 피드백
11월 25일(수)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11월 29일(일) 15:00까지
업무
상품 별 가격 설정 및 디자인/원가 협의

[내용] 시즌 기획 이후에는 여러 협업 부서와의 소통을 통해 실제로 상품을 제작하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상품을 제작 시에는 어러 부분을 고려해야하는데, 예를 들어 원가가 낮아지면 이익은 증가하지만 상품의 가치가 떨어지면 고객들은 브랜드를 떠나겠죠? 상품 별 가격, 발주 예산과 원가율을 확인하며 디자인팀&생산부서와 디자인 혹은 생산 원가 협상 준비를 해봅시다.


1) 시즌 기획판 내 전체/스타일 별 가격 설정 및 원가 조정 (샘플 제공)

2) 3주차 세션에 10분씩 멘토와 롤플레잉 및 피드백

3주차
온라인 세션
12월 2일(수) 09:00~11: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12월 6일(일) 15:00까지
업무
타겟과 채널을 고려한 상품 별 수량 설계

[내용] 이제 상품의 기획의도부터 디자인, 가격까지 모든 것이 결정되었습니다. 공장에 생산을 의뢰하기 전, 전년 동일 시즌 판매 데이터, 타겟 고객의 성별/연령, 우리 브랜드가 운영 중인 판매 채널 등을 고려하여 상품-컬러 별 수량을 예측 설계 해주세요. 상품 별 수량을 설계하면서, 중간중간 시즌 전체의 발란스를 잘 확인해야 발주 예산이 초과되거나 남지 않겠죠?


1) 전년/올해 발주판과 고객&채널 등의 정보을 토대로 상품-컬러 별 수량 설계 (샘플 제공)

2) 해당 수량 설계의 근거 함께 작성

4주차
서면 피드백
12월 9일(수)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12월 13일(일) 15:00까지
업무
SS시즌 판매 분석 및 매출 대응

[내용] 제작했던 상품이 드디어 각 매장에서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멘티님이 설계했던 A상품은 대박! B상품은 판매가 저조한 상황이네요. 주간 매출분석 보고 자료와 그에 따른 실행 대안을 작성해주세요. 분석과 피드백을 하는 이유는 그 다음 액션을 결정하기 위함이란 것을 잊지 마세요. 


1) 주간 매출 분석 보고 자료 작성 (기본 템플릿 제공)

2) 보고 자료 내 실행 예정 액션 포함 (제공되는 템플릿 내 예시 포함)

3) 5주차 세션에 5분 발표 및 피드백

5주차
온라인 세션
12월 16일(수) 09:00~11: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MD/상품기획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대기업 패션회사 상품기획MD 체험, 제조부터 매출 관리까지!
2020년 11월 18일 ~ 2020년 12월 16일
2020.12.16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MD/상품기획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정가
300,000
얼리버드 40% 할인
- 120,000
후기 이벤트 원고료
- 20,000

최대 할인 적용가
32,00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3,076 /1주
*캠프 시작 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