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계룡건설산업 / 경영지원

Q. 2024년 계룡건설_경영지원 면접을 앞두고,,,

안녕하세요, 실무자님
이번에 저는 곧 계룡건설 경영지원 면접을 앞두고 있는데요,


1. 계룡건설산업에서 현재 가장 밀고 있는 사업이 무엇인가요?

2. 실무자님들께서 생각하시는 건설업계 이슈가 궁금합니다.

3. 경영지원 실무자 분들의 경우 다 본사 근무이신지, 아니면 현장 근무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계룡건설산업에서 현재 가장 밀고 있는 사업은 주택 및 건축 분야와 관련된 프로젝트입니다. 특히, 친환경 건축 및 스마트 건축 기술을 적용한 프로젝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2. 건설업계의 주요 이슈로는 원자재 가격 상승, 인력 부족, 그리고 지속 가능한 건축에 대한 요구 증가가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건설 프로젝트의 비용과 일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3. 경영지원 실무자들은 주로 본사에서 근무하지만, 특정 프로젝트나 필요에 따라 현장 근무를 하기도 합니다. 이는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건축사업 부문에서는 엘리프(ELIF)와 리슈빌(Richeville) 브랜드를 통해 주거, 의료, 사무, 교육 시설 등 다양한 건축물의 설계와 시공을 맡고 있습니다.토목사업 부문에서는 국토개발, 항만, 철도, 도로 등 국가 인프라 구축을 담당하며, 경제 발전과 국민 생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유통 부문에서는 패션 아울렛과 고속도로 휴게소를 운영해 고품질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17개 휴게소와 8개 주유소를 운영 중입니다.레저 부문에서는 구니CC라는 18홀 대중제 골프장을 운영하며, 국내 레저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따라 확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건설업계는 2023년 9월 PF 보증 규모는 28조 3,000억 원으로 PF 차환 위험이 커지고 있어 건설기업의 유동성 압박이 심화되고 있습니다.경영지원은 본사 근무만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