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고려해운 / 모든 직무

Q. 고려해운

고려해운 팀 사무직 채용이라고 공고가 떴는데
1년 계약직이고 입사요건도 꽤 낮습니다
올린 회사는 고려해운이 아니라 (주)키스템프그룹이라고 뜨는데 이게 키스테프그룹이라는 회사의 소속으로 사무직 파견느낌인건가요?
그리고 이곳에서의 경험도 계약 후 이직할 때 도움이 되나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고려해운은 국내 해운업계에서 가장 큰 기업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려해운의 팀 사무직 채용이라는 공고가 떴을 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언급하신 (주)키스템프그룹은 고려해운의 소속 회사가 아닙니다. 고려해운과 유사한 이름을 가지고 있어서 혼동을 일으킬 수 있지만, 완전히 다른 회사입니다.

이 회사가 고려해운에게 파견을 해주는 파견사업을 하고 있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리자면, 이는 특정 직무에 대한 전문성이 필요한 경우에 파견직으로 일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견직으로 일하는 경우 실제 고려해운에 입사하는 것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회사에서의 경험이 이후 이직에 도움이 될지는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회사에서의 경험이 이직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 회사에서의 경험을 통해 여러분이 성장하고 배우는 것은 이후에 새로운 직장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고려해운이 아닌 다른 회사에서 일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과 일반적으로 회사에서의 경험이 이직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고려하시고, 신중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파견직이고 원소속은 키스테프그룹이고 고려해운 으로 경력증명은 되지 않습니다. 자소서로서 어필을 하셔야 합니다. 자체 계약직도 아닌 파견직 소속입니다.


채택
랄랄라아이티
코부장 ∙ 채택률 100%

맞습니다.
인력파견회사의 소속으로 고려해운으로 파견되는겁니다. 아마 경력증명서는 고려해운으로 나올텐데 (이 부분은 키스템프에 물어보세요) 직무가 맞다면 파견계약직도 도움될 수 있습니다. 대신에 full경력으로 인정받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댓글 0
k
kakak123
2024.06.10
가려는 직무는 구매직이나 포워딩입니다
이것도 관련이 될까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네 파견직으로 근무를 하게 되실 것으로 사료됩니다. 파견직은 멘티분이 고려해운에 파견이 되어 일을 했더라도 키스템프그룹이라는 회사 소속으로 증빙서류가 발급이 되기 때문에 제대로 된 인정을 받을 수 없기 떄문에 비추천드립니다.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1. 키스템프 소속으로 고려해운의 회사에 파견을 나가서 일하는 형태입니다.
급여는 고려해운이 아닌 키스템프에서 지정해준 급여만큼 입금이 되고,
복지도 고려해운이 아닌 키스템프가 가진 복지가 적용이 됩니다. (고려해운에서 보너스 받았다고 해서, 키스템프 소속인 본인이 보너스를 받는건 아닙니다. / 고려해운에서 회식을 갖는다고 해서, 팀 분위기 마다 다르겠지만 회식에 불러줄때도 있고, 안불러줄때가 더 많을 겁니다. 등등...

2. 파견 계약직으로서의 1년은, 다른 기업으로 이직보다는 중고신입 정도의 지원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직이라고 하면 최소 2년 이상의 경력자들이 하는 것인데, 1년으로, 그것도 파견 계약직으로는 별로 영향력이 크진 않습니다. 파견업체 소속으로 일하시면, 사무직이어도 엄청난 잡무와 단순한 일만 반복하실 겁니다. (아예 도움이 안되지는 않겠으나, 사무직 채용정도면, 다른 기업의 사무직 지원 시에만 도움이될겁니다.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7%

키스템프그룹 소속에서 고려해운으로 파견을 가는 것이 맞습니다.

해당 직무가 멘티님께서 가고자 하는 직무라면 추후 이직 시에도 큰 메리트가 있을겁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