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공기업 / 연구직,전기기술직

Q. 1년동안 취준하고 모두 탈락했습니다. 조언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현 시점에서 어떻게 해야할 지 몰라서 요즘 멍때리는 취준생입니다.
간략하게 제 소개부터 하자면 20대 후반 여성
학점 1,2학년 : 3.81/4.5
학점 3,4학년 : 2.7/4.5(편입) 전기전자
석사 : 4.08/4.5 전기전자 편입학교 = 석사학교
2017년 2월 석사 졸업, 연구재단 1저자 3편
[2017년 상반기 ]-> 정출연 최종면접 탈 1건
[하반기 ] 서류제출 9/40건 서류합격 대기업 3건, 공기업 연구직 2건, 공기업 기술직4건(서류 적부 판단후 통과)
-> 공기업 연구직 최종면접 탈 1건
3,4학년때 학점관리 소홀로 인해서 서류에서 많이 광탈당할 뿐만 아니라 그 중 서류합격한 곳 마저도 1년동안 필기에서 2건만 통과하였습니다. 그리고 최종면접에서 탈락하였습니다.
1.취준 생활이 너무 힘들지만 1년 취업준비 더해야할지
2. 공기업 계약직을 가야할지
3. 대기업 계약직 혹은 중견기업을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_ 일반직 업무
안녕하세요 . 기아자동차 (광주) 공장 일반직 업무 가 궁금합니다.딱히 업무에 대해 언급 된게 없어서 .. 신입되면 뭘 하는지 .. 공기업은 주로 엑셀등 서류 업무인데 . 공장 일반직은 다른가해서요.. +엑셀은 기본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