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근로복지공단 / 공기업

Q. 근로복지공단 전공필기 통합 공부방법

구름별구름

근로복지공단은 경제경영사회복지행정법을 30문제로 다보더라구요 ㅠ ㅠ?? 전공자가 아닌이상 5개 분야를 빠삭하게 공부할 여유도 없을 뿐더러 합격자들도 그렇게 안했을 것 같은데, 현직자 분들은 어떻게 공부하신건가요?? 4-1이라서 이제 전공필기를 하려하는데 다른 공기업은 보통 전공을 하나 택하잖아요. 전 경영을 택하려고하거든요. 그런데 근로복지공단 전공필기 준비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018.03.30

답변 1

  • N
    NOah근로복지공단
    코대리 ∙ 채택률 78%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는 작년 하반기 입사를 했기때문에 더 잘 알려드릴 수 있겠네요! 일단 난이도부터 말씀드리면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최저시급 등의 쉬운 문제가 다수 출제되었지만 기본 지식이 없으면 맞추기 어려운 정도였던걸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수험생 입장에서는 늘 불안하죠... 저 역시 시험을 준비할 때 "저걸 어떻게 다하지?"라고 생각을 했고, 제 선택은 "맞출것만 맞추고 나머지는 포기하자" 였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시험을 보고, 동기들과 이야기를 나누어본 결과 대부분 저와 같은 전략을 세운 사람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제 결론은! 저희 공단 시험은 전공은 최대한 빠르게 풀고, 세이브한 시간을 ncs문제에 투자해야 합격 확률이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멘티님께서 할 수 있는 만큼은 최선을 다해야겠지만 무리는 하지말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2018.03.30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