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기아 / 모든 직무
Q. 기아자동차 기업전략
안녕하세요. 이번에 신입 공고 뜬 걸 봤는데 관심이 생겨서 질문을 드리고 싶어요! 기업전략 부서의 '경영환경 분석 및 중장기 전략 지원' 분야인데, 업무 내용은 산업 트렌드 변화 분석, 경쟁사 및 잠재 경쟁산업 분석, 미래사업 변화 방향 분석, 중장기 전략 수립 등으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우대사항으로는 시장/트렌드 리서치/분석 역량과 적극적 커뮤니케이션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에 질문드리고 싶은 것은, 1) 마케팅 관련 경험이 도움이 될 지 궁금합니다. 또 어떤 경험/역량을 지닌 지원자를 선호하시는 지 알고 싶습니다! 2) 그리고 MECA 및 신사업개발 분야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 무엇인지, 3) 해당 부서 분들의 미래 career path는 어느 방향인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3.05
답변 2
- 구구르마보이현대자동차코부장 ∙ 채택률 78%
채택된 답변
1) 마케팅 관련 경험이 도움이 될 지 궁금합니다. 또 어떤 경험/역량을 지닌 지원자를 선호하시는 지 알고 싶습니다! - 마케팅에서의 전략 수립 단계를 경험했다면 해당 경험이 도움이 약간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부문의 경우 정말 중장기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 제시나 시장 환경 분석이 메인이기 때문에 기존의 조사 업무, 컨설팅 업무 등을 진행해보신 이력이 있으시면 좀 도움되는 역량일 것입니다. 2) 그리고 MECA 및 신사업개발 분야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 무엇인지 - ·(M) 모빌리티 서비스 / (E) 전동화 / (C) 커넥티드카 / (A) 자율 주행 관련 신기술 및 신서비스 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신사업개발은 위의 카테고리를 포괄하는 개념으로 영역의 제한이 어떻게 보면 없다고 할 수 있죠. 예를 들면 모빌리티를 단순히 이동 수단이 아니라 더 크게 UAM 도심항공 모빌리티, 의료 이동 기기 같은 더 확장된 개념으로 갈 수도 있고, 연료전지 같은 시스템의 산업 으로도 갈 수 있습니다. 3) 해당 부서 분들의 미래 career path - 컨설팅 펌으로 이직하는 경우가 조금 있지만, 대부분은 계속 같은 업무로 커리어를 유지하고 본인이 엄청나게 타 부문으로의 니즈가 없는 이상 한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근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HH과장리치앤코코이사 ∙ 채택률 77%
채택된 답변
해당 기업 현직자는 아니나 도움이 될 것 같아 조금 남겨 봅니다. 1) 마케팅 관련 경험이 도움이 될 지 궁금합니다. 또 어떤 경험/역량을 지닌 지원자를 선호하시는 지 알고 싶습니다! -> 저는 영업마케팅 업무로 시작하여 현재는 전략기획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 관련 경험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흔히 Logical Thinking 이라는 부분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 치킨집이 몇 개나 될 것 같은가 같은 질문에 논리적인 답변이 가능한 역할입니다. 2) 그리고 MECA 및 신사업개발 분야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 무엇인지, -> 기업전략이라고 한다면 전사 전략을 의미하는 것일거구요. 더 큰 범위의 전사 전략을 컨트롤하는 업무라고 보시면 됩니다. 3) 해당 부서 분들의 미래 career path는 -> 신입이라고 하면 몇 년동안은 전략팀에서 트레이닝이 될 것이고, 이후 현업부서에 내려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략부서에서만 일해서는 그 회사의 전략 업무를 제대로 해 내기는 어렵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 인턴 직무 적합성
안녕하세요 공과대학에 재학중인 4학년입니다. 우선 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위 지거국 학점 3.3x 이차전지 관련 공모전 수상 / 토스 iM3 / 자격증 6시그마 / 학부연구생 8개월 / 마케팅 실습 4개월 이 스펙을 가지고 AI 사용자 경험 실습과 반도체 품질 직무 중 지원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자소서 2번 문항인 <지원한 직무(과제)와 관련하여 가장 의미 있게 학습하거나 직접 수행해 본 기술적 경험을 기술해 주세요.(최대 1,000자)> 에서는 AI 기반 고객 경험 서비스가 적합하다고는 판단하는데.. 논문과 학부연구생 등 전공을 살리고 싶기도 하고 고민입니다.. 학점이 낮은 것을 보완하기 위해 최대한 직무적합성과 맞춰서 지원하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Q. 안녕하세요 이번 기아자동차 [26년 상반기 신입] 생산기술 금형기술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상반기 기아 채용에서 금형기술 OR 생산운영 및 공정기술(차체) 직무 중 어떤 방향으로 지원하는 것이 적합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거국 기계공학 석사과정 졸업예정이며, 용접과 용접 적층을 전공했습니다. 금속 적층을 통해 3D 냉각채널이 포함된 사출금형을 무인 제작하고, 이를 실제 사출 초도 T/O 및 H사 전시회 출품까지 연결했으며, 기존 가공 대비 경제성을 확보한 경험이 있습니다. 다만 금형 설계 자체에 대한 경험은 없습니다. 그래서 제 경험이 금형기술 직무와 충분히 연결될 수 있을지, 아니면 필드 용접 공정 개선과 산업로봇 작업코드 자동변환 알고리즘 개발 등의 경험을 살려 생산운영 및 공정기술(차체) 직무로 지원하는 것이 더 적합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업 관점에서 보셨을 때 어느 쪽이 더 설득력 있는 지원 방향인지 의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Q. 기아 보전직무 신입 지원해보려 합니다.
하반기 기아 AutoLand광주 보전 직무 지원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 민자발전소에서 근무 중이며 현장 운전원 5개월을 거쳐 현재 전기팀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발전소 전기설비 및 회전기에 대한 TM 정비, 계획정비 공사설계 및 감독, 돌발상황 긴급대응 등등 하고 있습니다. 제 주요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학력: 지방국립대 대졸 전자전공 - 학점: 3.96 / 4.5 - 자격증: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 산업안전기사, 컴퓨터활용능력 1급 - 어학: 오픽 IM2 - 군 : 보병 장교 중위 전역 - 나이 : 만 26세 지원 해보려고하는데 제 스펙이 노려볼만한 수준인지 몰라서 여쭤봅니다. 강점/보완점이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