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기아 / 모든 직무

Q. 기아 채용 지원 전략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이번 기아 신입 채용이 떠서 지원해보려합니다.

화성, 광명, 광주 공장별로 모두 채용중이더라구요.
마음같아선 거주지에서 가장 가까운곳인 광명으로 가고싶지만, 광명공장이 가장 TO가 적은것으로 알고있어 규모가 크다고 알려진 화성 공장에 지원하는것이 좋은가 싶습니다.

스펙이나 경험이 매우 뛰어나진 않아서, 합격 가능성을 올리려면 최대한 채용인원이 많은곳으로 가는것이 유리하겠죠?
화성공장이 실제로 채용 규모가 큰지 현직자분들의 의견 듣고싶습니다!

추가로, 차체와 의장 직무 중에선 어떤 직무 TO가 큰지 궁금합니다~

답변 3
채택
생산생기보전
코부장 ∙ 채택률 84%

안녕하세요. 화성이 규모가 가장 크다보니 채용규모도 가장 큰건 사실 입니다.
많이 뽑으니 그로인해 아무래도 합격 가능성이 화성이 높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물론 지원자들이 똑같은 생각으로 화성을 대거 지원 하면
반대가 되겠지만 매년 보면 그렇게 광명 / 화서 지원자수가 역전되거나 한 일은 없긴 했습니다.

그리고 차체와 의장의 경우 의장이 가장 TO가 큽니다. 현재 화성공장에 의장인원이 좀 필요하기도 하고요. (이건 차체도 동일)
근데 차체/의장은 경쟁이 큰 차이는 없을거라 이건은 본인의 취향대로 소신 지원 하는게 좋을겁니다. 한번 부서 정해지면 최소 10년은 있어야 되서 ㅋ. 차체 의장 세부 업무내용이 궁금하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채택
점심뭐먹징
코부장 ∙ 채택률 86%

안녕하세요, 기아 현직자입니다.
제 후배님으로 꼭 들어오시길 바라겠습니다.

1. 공장 선택

보통 화성공장이 교통이 좋지 않아서 많은 지원자들이 기피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성향에 따라 좀 다른 것 같은데요.

만약 본인이 입사 후에 빨리 돈을 모으고 혼자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면 화성공장을 추천합니다. 그게 아니라 적당히 문화생활 향유하고 모임 같은거 좋아하시는 분은 광명 공장이 훨씬 좋겠죠

화성 공장 생산직이 광명에 비해 2배정도 많기 때문에 그에 필요한 일반직 TO도 당연히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서별 소요인원, 정년퇴직 등 다양한 변수가 있을순 있으나, 통상적으로는 티오가 좀 더 많은 화성공장이 입사에는 더 유리해 보입니다.

2. 직무별 TO

직무별로 TO를 정확히 아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것을 고민하시기보다는 직무 역량과 요건을 분석하셔서 본인의 역량을 더 어필할 수 있는 직무를 선택하시는 게
더 나은 전략일 것입니다.

어차피 본인과 경쟁하는 1-2백명 인원을 제껴야 살아남는 시장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본인을 어떻게 더 어필할 수 있을지 고민하시는 좋을 것 같습니다

3. 기타

밑에 기아 멘토님께서도 말씀 주셨듯 한번 화성공장에 가게되면 거기에 최소 5-6년은 머물러야 합니다.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채택
캐빈코치
코사장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 자동차 현직자입니다.

생산기술의 경우는 소하리로 인원을 대거 옮겼습니다.
생산기술의 경우는 광명이라고 하더라도 인원이 꽤 된다고 생각하셔도 될 듯합니다.

그밖에 생산이나 품질 같은 인원은 화성이 압도적입니다.
가능성을 생각하면 화성지원이 옳습니다.

차체와 의장을 비교해보면 대게 의장이 인원이 많을 수 밖에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