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기아 / 생산
Q. 기아 임원 면접
기아 생산 직무 임원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1) 임원 면접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궁금합니다! 2) 어떤 마음가짐으로 면접에 들어가셨나요?
2024.12.04
답변 11
- 쫑쫑롱롱기아코부장 ∙ 채택률 84%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예비 기아인 지원자님, 취업 준비로 고생 많으십니다. 1) 임원면접은 인성+직무 유형으로 모두 물어봅니다. 질문의 범위가 커서 잘 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임원은 매번 직무/산업에 대한 지원동기를 먼저 항상 물어보더라고요(경험상). 잘 말씀하시면 좋을것 같고요. 그리고 핵심만 전달력있게 잘 말씀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구조적으로 첫째 둘째 등 활용해서 결과는 수치중심으로 말씀하시면 기억에 잘 남을것 같습니다. 요새 생산이 워낙중요해서 생산 이슈되는 사안 (미국 IRA 등) 공부하시고 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방안/해결책등이요. 2) 자신감있게 들어가셔야 합니다. 이 분야에 전문가다라는 마인드로 들어가야 떨지도 않고 답변잘합니다. 다시말씀드리지만 꼭 구조적으로 말씀하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야 임원옆에 들어오는 실무진도 노트테이킹도 편하고 왜 뽑아야하는지 적기도 편합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 하고싶은 질문도 회사에 대해 많이 절실하고 많이 생각하는구나라고 느끼게끔 준비하시면 (길진 않게) 좋을것 같습니다. 꼭 합격하시고 기아인으로 뵙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도 부탁드려요.
- 출출근하기싫어현대트랜시스코부장 ∙ 채택률 80% ∙일치학교
임원 면접은 직무에 대한 것도 중요하지만 인성 위주의 질문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러이러한 것이 힘든데,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같은 실제 현업에서 나올 수 있는 어려움들에 대해서 정말 오래 일할 수 있는 사람인지 보는 그런 질문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기아 홈페이지의 인재상을 한번 보시고 어떠한 질문이 나올지 예상해보시되 인재상에 너무 맞는 답변을 준비하다보면 자칫 말이 꼬일 수 있으므로 솔직하게 답한다고 생각하고 준비하세요. 떨어지면 그냥 길거리에서 만나는 아저씨다 라고 생각하고 들어갔습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 마음가짐은 최대한 대화하면서 내 모든것을 보여드리겠다는 마음으로 가시고, 자기소개서에 작성한 활동을 기반으로 준비해가시면 됩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인성 및 경험 질문이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회사 로열티 관련 질문도 준비해가시면 좋습니다. 2. 어른들이 생각하는 신입사원의 자세를 기본으로 가셔야 합니다. 임원급이면 나이가 많아서 생각보다 고지식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임원면접은 1차면접에서 전공 및 직무관련 역량을 이미 판별했다 생각을 하고 그에 대한 질문보다는 멘티분이 기 제출한 자소서를 기반으로 한 인성질문이 주를 이룬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예상질문에 대해서 답변을 준비하고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임원이라고 별다를게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인성면접이나 1차하고 별다를게 없게 진행되는경우도 있습니다.
- 취취업 어렵지 않아요기아코이사 ∙ 채택률 65%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임원면접은 인성면접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전공에대한부분 보다는 가치관 관련해서 물어볼수 있으니참고부탁드립니닺
CareerArchitectLG에너지솔루션코사장 ∙ 채택률 89%면접자리 까지 가시기에 그간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내가 지원한 분야에 회사명과 함께 구글링을 하시면 임원의 이름을 종종 찾아낼 수 있습니다. 그 외 잡플래닛의 기업리뷰, 전자공시정보 dart, 인터넷기사로 임원의 이름을 먼저 파악하세요. 그 다음 임원의 이름으로 구글링을 하셔서 최근의 행보, 관심기술, 인터뷰 중 핵심적으로 말한 내용을 찾아보세요. 면접 중 어떤 방향으로 답변해야 할지 해답지가 될 것 입니다.
- 외외국계 일개미한국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코대리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먼저 임원 면접까지 가신거 축하드립니다. 1) 저는 기본적인 회사 상황을 이해하고 정말 자신감을 많이 가지기 위해 다양한 사람들 앞에서 모의 면접을 본거 같습니다. 교수님, 학교 취업 준비 센터 등등 2) 저는 다음과 같은 마음가짐으로 면접에 들어갔습니다. 1. 정말로 모든 지원자 중에 저의 경험과 직무 적합도가 가장 높고 자신만 잘 어필하면 할 수 있다. 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들어갔습니다. 2. 나는 워라벨이 단순히 쉬는게 아니라 업무하는 과정에서 성취를 느끼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요즘 mz사원들 걱정하는 회사도 많습니다.) 많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랄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코전무 ∙ 채택률 100%
1) 임원면접은 인성면접 위주로 진행되기는 하지만, 면접관 성향에 따라 직무로 깊게 들어오기도 하니 그냥 1차 면접처럼 준비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공통질문은 잘 숙지해가시고 특히나 자소서 기반 질문들 많이 들어오니 본인의 경험을 잘 알고 가셔야 합니다. 2) 편하게 대화하고 온다고 생각하세요. 오히려 긴장을 하면은 하고 싶은 말도 잘 안 나옵니다. ㅎㅎ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 생산직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2년차 항공정비사 입니다. 이번에 자동차 기업 생산직에 관심을 갖게 되어 글 올립니다. 현재 스펙 - 4년제 항공정비과 (4.3/4.5) - 항공정비사 면허 - 산업안전기사 - 항공산업기사 - 운전면허 1종 보통 - 토익스피킹 AL 생기부 - 출결 (고1 개근, 고2 : 질병결석1, 고3 : 질병결석2, 무단지각 1, 질병조퇴4, 무단조퇴9) - 성적 (고1 : 6, 고2 : 6, 고3 : 6.5 - 전체적으로 성적이 낮습니다.) 아무래도 생산직이라 생기부 비중이 높은 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도 한번 도전하고 싶습니다. 현실적인 가능성과 필요한 활동, 스펙 추천 부탁드립니다 !
Q. 기아 2차 면접방식
안녕하세요 기아 2차 면접을 준비하고있습니다. 2차 면접은 다대다 방식인지 다대일 방식인지 여쭤보고싶습니다.
Q. 기아 CKD 기획 및 운영 직무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 기아 신입 CKD 기획 및 운영 직무에 지원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혹시 해당 직무는 주로 어떤 전공을 선호하는지 궁금하며, 오토랜드 광명 근무인데 여자가 지원하면 불리할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