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대구은행 / 시스템운영

Q. 은행 전산직 희망하는데 뭘 공부해야될까요?

지방대학교에 재학중이고 지금 3학년을 마치고 휴학중입니다.

학점 3.4
전공 무관 대외활동 1회, 교내활동 1회
교환학생 경험
토익 880, jlpt n1

제가 그동안 공부를 하지않아서 현재 알고리즘을
공부하고있습니다

제 계획은 복학전까지 알고리즘 공부를 끝낸후 백준을 풀고 자바 풀스택이나 안드로이드까지 곳부하는 것이고

4학년에는 정처기, 코테를 준비하고 방학때는 공공기관 인턴이나 은행 공모전을 준비하는 것

그리고 졸업후 싸피에 지원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1. 은행 전산직을 희망하는 데 있어서 제 계획이 옳을까요?

2. c와 자바 둘중에 어느쪽에 비중을 두는 것이 나을까요?

3.학교 졸업작품 외에 프로젝트 경험이 꼭 필요할까요?

4. 데이터베이스나 네트워크 같은 분야는 정처기를 공부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