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대기업 / 마케팅

Q. 마케팅 직무를 희망하는 취업지원자입니다.

마케팅이라 하면 사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것만큼이나 데이터 분석이나 시장조사 능력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공모전 수상 경력만 있고 사실 데이터 분석 경험이나 자격증 같은 것 없어서 분석력이 뛰어나다!라고 자소서나 면접에서 주장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여쭙고 싶은 부분은 실무자 분들이 마케팅 직무를 준비하는 취업지원자에게 추천할 만한 데이터 분석 툴이나 실무에서 활용되는 기법이라 취준생들이 미리 준비하면 좋을 것 같은 통계 기법이 있다면 추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대학원생인 제 친구는 R과 파이선을 공부해보라고 하고 페이스북에서는 빅데이터 강의나 구글 애널리틱스 강의가 올라오던데 어떤 것을 선택해서 집중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3
채택
멘토30926
코상무 ∙ 채택률 76%

마케팅에서는 공모전은 매우 중요합니다.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분명 분석이 들어갔을 거에요. 전략적인 접근 등을 어필하시면 됩니다. 통계분석이 도구로 가장 많이 쓰는건 사실 엑셀이구요. 데이터 량이 커지면 SSPA를 쓰곤 했는데 요즘에는 말씀하신 R분석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일에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지는 마세요. 필수는 아닙니다. 자소서에 더 집중하세요.


채택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후배님 대기업 마케팅 현직자입니다.
통계 프로그램은 R 정도를 다룰줄 알면 좋고, 마케팅적 관점에서 한 인턴이나 소비자 조사 아르바이트 등을 해보면 좋습니다.


채택
큐브
코과장 ∙ 채택률 85% ∙
직무
일치

현업에서는 돈을 주고 닐슨이나 여러 시장조사 전문업체에서 준 데이터를 받아서 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리서치를 전문으로 하는 인력도 있고요. 때문에 특정 툴을 배운다는 느낌보다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인사이트를 얻어보심이 더 좋을 듯 합니다. 데이터를 다루는 감각은 학교에서 통계나 계량경제쪽 수업을 몇과목 들어보면 조금이나마 얻으실 수 있을 거에요. 굳이 큰 돈을 들여서 통계를 공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위에 KT 다니시는 분이 말씀하신대로 없어도 입사하는데는 큰 문제 없어요. 저 공모전 한번도 안해봤는데 마케팅 하고 있거든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