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대우건설 / 플랜트설계
Q. 대우건설 플랜트 기계 직무에 대해서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이번에 대우건설 플랜트 기계 직무에 지원하고자 하는데, 해당 직무가 설계와 더불어 프로젝트매니저의 역할을 하는 직무인지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또 자세하게 어떤일을 하는지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2023.04.03
답변 5
토카토카DL E&C코주임 ∙ 채택률 100%채택된 답변
먼저 프로젝트매니저(PM)는 보통 공정설계 출신이 대부분 합니다. 공정설계 경험을 가진 엔지니어가 사업 관리 업무를 하며 PM으로 성장합니다. 사실 사업관리는 공대 학과면 다 할 수 있는 업무입니다. 다만, 전공 과목에 따라 담당하는 Item에 대한 사업 관리를 하는 것으로 분리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결국 전체적인 사업 담당은 공정(화공) 설계가 메인입니다. 기계 설계는 1) 회전장치 2) 고정장치로 담당 item이 나뉩니다. 각 item 담당자가 되어 플랜트에 적합한 item을 제작하는 여러 vendor들의 견적서를 검토하고 타 부서들의 요구사항을 item 도면에 반영하여 vendor에게 우리는 해당 item을 이렇게 만들어주세요라는 서류와 도면을 만들고 구매서를 만들어 구매팀에 넘기는 것까지가 업무입니다. 정말 최대한 쉽고 간단하게 요약해서 말해서 동업자가 보시기엔 다소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나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답변으로는 구체적이지 않다고 생각하여 이렇게 쓴 거니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추가로 답변 주세요.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P&ID'. 현장에서도 매우 중요합니다.기계 직무가 하는건 아래와 같습니다. - P&ID, 기기용량산정, 기기타입선정도 합니다. - 기기구매사양서 작성, 기기 Vendor의 승인도서 검토 등은 기계설계에서 수행합니다. - 펌프/터빈/컴프레셔/Handling 설비/열교환기 등 모든 기기류를 다 잘 이해하고 업무를 수행하셔야 합니다. (펌프만 하는 담당자는 없습니다.) -. 설비의 종류는 고정기기(배관,압력용기,열교환기, 저장탱크),회전기기(펌프, 압축기,터빈,송풍기) 나뉩니다.
샘박DL이앤씨코차장 ∙ 채택률 72%채택된 답변
기계 직무는 플랜트 내 터빈,펌프와 같은 회전기계에 대산 사양서를 작성하며 , 사양서 작성을 위해 각종 협력업체를 비롯하여 소통이 많이 필요한 직무입니다 학부시절 cad나 3d툴을 사용하는 직무는 오히려 배관설계로 말그대로 배관루트를 설계하고 P&ID를 작성하는 일을 합니다 장치설계는 reactor, pressure vessel등의 용기 두께 압력등을 설계하고요 PM은 짬 좀 차고 거의 부장급들이 전반적으로 프로젝트매니징을 하는 일입니다
- FFinal pageLG화학코부사장 ∙ 채택률 69%
채택된 답변
대우건설 플랜트 기계 직무는 기계설계와 프로젝트매니지먼트 업무를 담당합니다. 기계설계 측면에서는 공정 설비 및 플랜트 전체의 기계설계를 수행하며, 설계부터 생산 및 유지보수까지의 전 과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또한 기계설계와 관련하여 설비 구매, 시공, 성능 시험 및 유지보수 등을 담당하며, 설비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기계분야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합니다. 프로젝트매니지먼트 측면에서는 대우건설의 공정 설비 및 플랜트 프로젝트의 일정관리, 원가관리, 안전관리, 품질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를 위해 프로젝트 착수부터 종료까지 모든 단계에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및 협력, 협업이 필요하며, 관련 부서 및 업체와의 협조 역시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총체적으로 보면, 대우건설 플랜트 기계 직무는 공정 설비 및 플랜트 프로젝트에서 기계설계와 프로젝트매니지먼트를 수행하고, 기계분야 전문지식과 협력 및 협조 능력이 필요한 직무입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일반적으로 플랜트 기계 직무라는 것이 설계를 제외하고 시공쪽이라면 구매도 하고 이를 시공도 하는 업무를 맞고 있습니다. 멘티분이 플랜트 어떤 기계직무인지는 정확히 알수는 없으나 설계적으로 스펙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면 설계에서 정한 스펙대로 부품을 구매를 하고 이를 직접 시공까지 하는 업무를 하신다고 보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대우건설 플랜트 기계직무 재료공학과 지원
현재 대우건설 채용전환형 인턴에 플랜트 기계직무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의 플랜트 기계직무는 역할: 플랜트의 심장부라 할 수 있는 터빈, 보일러, 펌프 등 주요 기계설비를 설치하고, 성능이 발휘될 수 있도록 시운전까지 책임지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주요 역량: 기계 설치·정렬 / 성능시험 및 품질관리 / 중량물 운송 및 설치 라고 명시 되어있습니다. 추가로 채용공고에 따르면 배관 설계 업무가 있던데 재료역학 기반 배관 설계 소재 선택 관련하여 자기소개서를 적어 보려고 합니다. 신소재공학을 전공하여 붙을 수 있을지 고민중이라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