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대한항공 / 매장매니저
Q. 자소서에 어떤 단어가 더 적합한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자소서를 쓰다보면 간혹 외래어가 익숙해서 자연스레 외래어를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통 대신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단어를 쓰려고 하는데요. 이 경우, 소통이라는 말로 쓰는게 더 좋을까요? 현직자 분들의 답변이 궁금합니다^^
2019.11.11
답변 7
- 멘멘토5972렉트라코리아코대리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소통-커뮤니케이션 처럼 대단히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외래어는 사용하셔도 무방해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당 직무를 초이스했다, 원트한다 등 과도하고 무분별한 사용만 자제하시면 될 것 같아요! 불편하지 않은 선으로 자소서를 먼저 작성하시고, 추후에 수정하시면서 어울리지 않는 단어들을 바꾸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걸 추천합니다! 초안 작성 중요하지만 불필요한 것에 먼저 힘빼지 않아도 돼요 ^_^!!
- 멘멘토50226대한항공코이사 ∙ 채택률 71% ∙일치회사
크게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단어가 더 좋게 전달 될 상황도 많겠네요..
- 리리얼아슬란대한항공코이사 ∙ 채택률 74%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외래어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단어는 오히려 이해가 빠르고 자연스럽게 느껴지므로, 굳이 국어로 변역 할 필요는 없습니다.
- 코코코로멘토로대한항공코이사 ∙ 채택률 88% ∙일치회사
두개다 상관없어보입니다. 그보다는 내용에 충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충분히 노력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 겁니다.
- 트트리플더블대한항공코부장 ∙ 채택률 55% ∙일치회사
제 생각에는 억지로 글자를 늘려쓰려는 것이 아니라면 소통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내용 분량이 충분히 많은데 굳이 긴 단어를 선택해 쓰면 뭔가 억지로 늘려쓴 느낌을 주기도 하는 것 같기도해서요.
- 멘멘토3947대한항공코대리 ∙ 채택률 40% ∙일치회사
외래어를 동사, 또는 형용사(판타스틱)로 사용 안하신다면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항공사 뿐만이 아니라 다른 업종에서도 보는 항목입니다만, 단어를 활용도 연습을 잘하시면 면접에서도 ++가 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엔엔디83컴투스코상무 ∙ 채택률 82%
"커뮤니케이션"은 자소서에서 일반적으로 흔히 쓰이는 단어라 특별히 어색한 상황은 없어보입니다. 다만 문맥에 따라 더 어울리는 단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팀원 간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 굳이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단어를 쓰지 않아도 되겠죠. "부서간 커뮤니케이션을 향상시키기 위해..." -> 이 문장에서는 오히려 소통보다 커뮤니케이션이 더 어울리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