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대한항공 / 사무/행정

Q. 대한항공 일반직 직무 설명

1. 대한항공 일반직 여객사업 부문에는 어떤 부서가 있는지, 실제 담당하는 업무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 또한 입사하면 현장근무 후 본사로 간다고하는데, 실제 2년간 현장에서는 어떤 일들을 맡게되나요?

시간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3
트리플더블
코부장 ∙ 채택률 55% ∙
회사 산업
일치

큰 틀안에서 여객사업본부는 여객 기획, 마케팅, 영업, 서비스 그리고 각 공항 및 지역별 서비스지점의 업무가있습니다. 비행기 이착륙과정에만 관여하는 것이아니라 여정의 계회부터 마무리까지를 관리해주는 업무를 수행한다고 생각하지면 됩니다.


채택
휴면계정

1. 여객사업부에는 화물을 제외한 모든 승객과 관련된업무를 부서별로 하구요 케이터링부터 노선관리 노선개발 발권 등의 업무를 부서별로 진행해요
물론 지사업무도 포함되구요

2. 공항에서 2교대로 발권 티켓팅 업무를 진행합니다^^

좋은결과 있길 바래요^^


채택
리얼아슬란
코이사 ∙ 채택률 74%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대졸공채 일반직 입사 후, 크게 여객사업본부, 화물사업본부, 그리고 전공 분야에 따라 각종 주요 본부로 배치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직 입사 후, 바로 Overhead 부서로 발령 받는 경우는 드물며, 우선 현장 부서에 배치되어, 공항 및 전산센터에서 근무합니다.

1. 여객 사업 본부에는 여객기획부, 여객마케팅부, 여객노선영업부, Pricing RM부, 여객서비스부, 인천여객, 김포여객, 한국지역서비스부센터, 외항사서비스센터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제 담당 업무는 해당 부서명에 따라 짐작할 수 있지만, 실로 방대하고 다채롭습니다.
케이터링은 기내식기판사업본부에서 주관합니다.

2. 일반직 신입 직원으로서 반드시 현장에서 2년간 근무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업무 능력과 여객본부 각 부서의 인력 필요 여부에 따라 그보다 빠르게 또는 늦게 Overhead 부서로 이동됩니다.
물론 자신의 희망과 상황에 따라 여객 현장 부서에서 지속 근무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현장부서라고 하면, 반드시 김포 또는 인천 공항에서 발권, 수속 등의 업무 이외에, 대한항공 전산센터에서 전화 통화 고객 응대 업무 부서에 배치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희망과 별도로 입사 교육 수료 후 자동배치 됩니다.

자신이 만족하는 좋을 결과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