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도화엔지니어링 / 토목설계
Q. 메이저 토목설계사 학사 취업
도화,건화같은 메이져토목설계사 구조부에 입사하고 싶습니다. 석사우대 사항인건 알지만 학사로 스펙 쌓아서 가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학점은 어느정도 유지하면 좋고 스펙은 어떤거 쌓으면 좋을까요 어학부터 자격증등등 궁금합니다..!! 구조부가 무리라면 다른 부서도 추천드립니다!! 꼭 입사하고 싶네요
2025.07.29
답변 2
- ㅇㅇ1ㄴ2도화엔지니어링코과장 ∙ 채택률 8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메이저 설계사를 생각하시는군요. 간단히 설명드리면 회사마다 당연히 차이는 있겠지만 구조부는 석사 선호도가 높은 부서에 해당합니다. 다만, 최근 석사 지원자 자체가 적어 학사로 입사하는 것이 마냥 어렵지는 않습니다. 학점은 어느 정도는 없죠 사실 높을수록 좋은거라 ,,,, 최근 도화기준으로는 지원자들 학점이 굉장히 높습니다.. 인서울 유명 대학교 과탑부터해서 4점대 학점 합격자가 굉장히 많습니다. 스펙은 토목기사가 필수입니다. 사실 그 이외는 큰 도움은 안되지만 꼭 따겠다 하면 캐드, BIM 등 프로그램을 배우거나 자격증 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학도 학점과 비슷하게 높을수록 당연히 좋구요. 당연히 스피킹 점수도 필수입니다. 마지막으로 조언드리면 최근에 건설사에서는 채용이 적은 편이죠. 그래서 설계사 지원 스펙은 높아집니다. 신입기준 대우는 도화가 많이 좋은 편이라 좀더 고스펙을 요구하지만 서류 통과후 면접때 전공지식을 뽐낸다면 역전도 가능은 합니다. 부서는 본인이 관심있었던 부서를 선택하시고 공부하셔야 준비가 수월할 것입니다. 이상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메이저 토목설계사 구조부 입사 준비를 위해서는 학점은 3.5 이상 유지하는 것이 좋고, 토목기사 자격증은 필수로 취득해주셔야 합니다. 영어는 토익 800점 이상 혹은 토스 IH, 오픽 IM2 이상을 목표로 하면 좋으며, 인턴 경험이나 공모전 참가, 학과 프로젝트 참여 등 실무 경험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구조부는 석사 우대가 강해 진입이 상대적으로 어렵지만, 학사 출신도 상기 스펙을 갖추고 지원 사례가 있으니 너무 겁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구조부가 무리라면 도로, 상하수도, 수자원, 철도, 단지설계 등 학부 출신 진입이 활발한 부서도 추천드립니다. 채택부탁드립니다!
댓글 3
토토목공학인작성자2025.07.17
그러면 캐드나 준비해야할 bim프로그램이 있을까요??
토토목공학인작성자2025.07.17
그리고 어학은 말씀해주신 등급보다 더 이상을 받으면 이점이 있나요??
토토목공학인작성자2025.07.17
그리고 어학은 아무거나 선택해도 상관없나요??
함께 읽은 질문
Q. 토목 시공사 혹은 설계사를 희망하고 있는데, 교육과 일경험 인턴 중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토목공학과를 전공하고 있고 올해 8월 졸업 예정 입니다. 상반기 때 대기업, 중견 기업인 시공사에 지원했으나 대우 건설을 제외한 나머지에서 서류 탈락을 했습니다. 공모전 3회 수상과 동아리, 대외 활동 2곳 등 여러 프로젝트를 한 경험이 있으나, 아무래도 인턴 경험이 없는 것이 서류 탈락의 이유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건설사 인턴을 알아봤으나, 찾기가 어려워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미래 내일 일 경험 인턴을 할지 고민입니다. 일 경험 업무는 공간 정보 관련된 업무이고 걱정되는 건, 일 경험 인턴이 4대 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이력서에 '경력'으로 인정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여름방학 동안 플랜트 교육을 듣는 것이 좋을지, 미래일경험 인턴을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Q. 토목설계사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토목설계사 취업을 꿈꾸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올해 4학년으로 올라가게되고 기회가 된다면 4학년 1학기 휴학후 인턴으로 실무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토목설계사들의 공고를 보니 인턴을 잘 뽑지 않고 정규직 채용이 더 많던데 혹시 토목 설계쪽은 원래 인턴제도가 잘 없나요? 1학기에 토목기사는 취득할거같고 추가로 bim2급 자격증도 준비하려 합니다. 어학성적은 오픽 ih있습니다 . 혹시 인턴으로 선발되기 위해서는 더 준비해야할 것들이 있을까요?
Q. 토목설계사 취업
국립부경대 해양공학과 학사 나이:01년생 전체 평점 3.26/4.5 전공 평점 2.95/4.5 토목기사 토익스피킹 IH 컴활 2급 서포터즈 2회(2024 세계지질과학총회 2025 세계해양포럼) 교내 중앙동아리 회장(봉사동아리) 기사 자격증은 아마 건설안전기사로 하나 더 취득할 예정이고, 토스 역시 AL을 목표로 잡고 점수를 올리고자합니다. 다만 제가 전체 및 전공 평점이 매우 좋지 못한데 지금 추가학기를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 평점을 더 올릴 수 없어서 너무 머리가 뜨겁습니다. 제 목표는 15위권 이내 중견 토목설계사 취업입니다. 아직 희망 부서는 정하지 못하였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