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라인플러스 / 게임개발

Q. 게임개발자 교육받는게 좋을까요? 인턴준비하는게 좋을까요?

현재 휴학없이 스트레이트로 학교다닌 18년 2월 졸업예정자, 게임개발직무 희망하는 23세 여자입니다. 전공이 융합전공이라 컴학에 비해 실력이나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학점은 높은데 알고리즘문제를 잘 못풉니다.

그래서 올해 12월부터 내년 10월까지 하는 게임개발프로그래밍교육과정(취업지원교육)을 신청할까 고민중입니다. 그런데 한편으론 엔진다룰 줄 알고 게임만들어 본 경험이 있으니(상용화x) 작은 회사라도 인턴을 하는게 낫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있습니다.

현직자입장에선 지금 제가 게임개발프로그래밍교육을 받는 것과 인턴경험을 하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하시나요?
솔직히 인턴합격이라도 될까 걱정도 되긴 하지만 교육받는 1년의 시간이 구직과정에서 불리하게 작용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답변 3
해피멘토
코이사 ∙ 채택률 81%

안녕하세요 멘티님^^

제가 멘티님이라면 해당 교육과정을 신청할 것 같습니다. 사실 23세라는 나이가 취업시장에서 매우 어린편이기도 하고, 전혀 늦지 않았기 때문에 그 전에 교육과정에 참여하여 실제 스킬을 올리고 취업시장에 들어간다면 취업에 있어 많은 강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요새는 실무형 인재를 선호하니까요.

저 같은 경우에도 빅데이터양성과정 교육과정을 수료 후 취직을 하였고 좋은 결과를 얻엇던 것 같습니다. 이점 참고바랍니다.


a
asdffd
코이사 ∙ 채택률 80%

제가 이자리에서 어떤 결정을 내어드리기는 어렵고 여러가지 고려할 사항들에 대해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돈
교육비용이 비싼지, 인턴으로 벌게 될 월급
2. 시간
교육이나 인턴을 하면서 공채를 동시에 준비할 수 있는 여유가 있을 것인지 이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교육이 낫겠네요.
3. 쉽게 관둘 수 있는가
교육 또는 인턴활동을 진행하다가 공채에 합격이라도 된다면 쉽게 관둘 수 있는지 여부

저라면 이정도를 고려하겠네요. 큰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하네요 ㅜㅜ


채택
엔디83
코상무 ∙ 채택률 83%

안녕하세요. 게임회사 현직자입니다.
회사 안에 있는 입장에서 바라봤을 때는, 그런 교육과정보다 인턴 경험이 훨씬 더 가치 있게 느껴집니다. 게임회사는 다른 업계와는 좀 다른 게임업계만의 개발문화가 있고, 개발 프로세스라는 게 있습니다. 이 부분은 맞는 사람이 있고 안 맞는 사람이 있어서, 이른 시기에 인턴으로 미리 겪어보고 과연 이 업계가 나와 맞는지 확인할 수 있다면 시행착오가 줄겠죠.
물론 학원 같은 곳에서 가르치는 기본기도 중요할 수 있지만, 주변 개발자들 얘길 들어봤을 땐, 회사 내에서 중요시 여기는 스킬은 사실상 회사 안에서밖에 배울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도 인턴으로라도 그런 경험을 이미 한 지원자 쪽이 훨씬 매력있게 느껴지겠죠.
기회가 되는대로 인턴 경험을 꼭 쌓아보길 추천합니다.
저도 스트레이트 졸업 후 바로 게임회사로 와서 오래 일하고 있는지라 남일 같지 않군요. 건투를 빕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