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레드차이나 / op(오퍼레이터)

Q. 랜드사 합격취소

10일에 레드차이나라는 랜드사에서 면접을 봐서(사실 면접이라기보다는 이력서,자소서 보고 상담한 거에 가까웠지만) 합격을 했습니다.18일날 출근하기로 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전화로 자기가(사장)출장을 가야되서 사실상 합격취소에 준하는 합격보류를 한다고 통보했습니다. 다른 곳에 알아보는게 더 좋다는 말에 화가 나는데 진짜 이럴거면 너 마음에 안드니까 그냥 안 뽑겠다고 하든가 다른 기업에서는 머리가 길다 뭐 그런 얘기 한 마디도 없었는데 과거 이력을 보시고는 내가 백화점 관리부장을 해서 도대체 누가 너를 면세점에서 채용을 했는지 모르겠다 그런 말을 아예 하지를 말던가 진짜 화나네요

답변 3
채택
멘토43768
코차장 ∙ 채택률 89%

기분이 많이 안좋으시겠습니다. 우선 힘내시라는 위로의 말씀드립니다. 그렇게 사람 존중, 지원자들 존중해주지 않는 그런 기업은 입사하신다고 해도 멘티님께서 별로 기분좋게 직장생활을 하시기 어려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히려 안가신게 다행인거 같습니다. 물론 화는 나시겠지만 얼른 아쉬움 떨쳐버리시기 바랍니다. 한번 더 도전하시면 사원 및 지원자들을 존중해주는 더 좋은 기업에 입사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힘내시고 꼭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아이고 너무 기분이 안 좋은 상황이군요. 그런 회사는 빨리 잊으시고 아예 시작전에 알게되서 다행이라고 생각하시고 새로 시작하세요. 장기적인 커리어인데 들어가서 그만둬도 그만큼 인생손실이잖아요.
건승하세요.


채택
하얀몽실이
코상무 ∙ 채택률 65%

기분이 나쁘시더라도 회사명을 직접 거론하는 것은 나중에 본인에게도 좋지 않을 수 있으니, 너무 공개된 인터넷에 글을 올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쪼록 다른 곳 지원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