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공정기술

Q. 진로고민입니다

현재 4학년 화공과 학생입니다. 저는 공정기술직무에 관심이 많아 이차전지 공정기술 직무를 목표로 스펙을 쌓았습니다. 근데 학교연계로 반도체(나노금속산화물) 품질관리직무로 채용연계형 실습이 합격됐습니다. 만약에 회사다니다가 중고신입으로 이직할경우 반도체 공정기술이나 이차전지 공정기술직으로 이직할 수 있을까요? 둘 중 반도체 공정기술을로 이직하는게 더 쉬울까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이직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현재 반도체 품질관리직무에서 경험을 쌓은 후 이직을 고려할 경우, 반도체 공정기술직으로의 전환은 상대적으로 수월할 수 있습니다. 이는 반도체 산업 내에서의 경험이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차전지 공정기술직으로의 이직 또한 가능하지만, 이 경우에는 반도체와는 다른 기술적 배경과 경험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직의 용이성은 개인의 경험, 기술 습득 정도, 그리고 해당 분야의 채용 시장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반도체 공정기술직으로의 이직이 더 쉬울 가능성이 높지만, 개인의 경력과 목표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각 분야의 특성과 본인의 관심사를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네 멘티분이 해당 경험을 경력으로 살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중고신입으로 지원을 하실 때에는 상관이 없습니다. 말이 중고이지 말그대로 신입으로 지원을 하는 것과 같으며 해당 채용연계형 실습은 인턴과 같은 효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중고 신입이라면 얼마든지 당연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채용 연계형 실습 형태라 중고 신입이라고 하기엔 좀 무리가 있고요. 중고 신입의 기준은 이전 직장에서 정규직 경력을 갖고 있는 사람에 한해서만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동일 산업군으로 이직이 아무래도 유리하기 때문에 반도체 쪽으로 옮기시는 게 좀 더 수훨하실 겁니다.


기아킹
코주임 ∙ 채택률 55% ∙
직무
일치

이직은 당연히 할 수 있습니다.

품질관리 직무상 좋은 경험이 될것 같네요. 경험살리면 공정기술 업무 자소서에도 충분한 어필이 될것 같고 실습하면서도 원하시는 기업에 꾸준히 지원하셔야 합니다.


채택
M
Memory Department
코상무 ∙ 채택률 82%

지원자님, 고민이 깊으신 것 같아요~ 현재 품질관리 직무에서 시작하더라도 공정기술 직무로의 이직은 충분히 가능해요! 반도체 품질관리 경험은 공정기술에서도 중요한 분석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반도체 공정기술로 이직할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특히 반도체는 산업 규모와 채용 폭이 크기 때문에 기회도 많을 거예요~

이차전지 공정기술로 이직도 가능하지만, 기존 경력과의 연관성을 잘 어필해야 하므로 약간의 추가 준비가 필요할 수도 있어요~ 어느 쪽이든 현 직장에서 관련 경험을 최대한 쌓고, 공정 최적화나 데이터 분석 등 핵심 역량을 어필하시면 이직 성공 확률이 높아질 거예요!

지원자님의 선택과 도전을 응원합니다 도움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려요 응원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