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광고기획

Q. 비전공자로서 광고기획을 시작하려면 편입이 답일까요?

최근 광고 기획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가장 고민인 것은 비 전공자로서 광고 기획에 접근하는 방법을 모르겠다는 것입니다. 광고 기획 관련 유튜브나 책을 찾아보면 취업을 할 때 반드시 전공생일 필요는 없다고들 합니다. 하지만 대학교 수업을 제외하면 광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창구가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졸업 후 책을 보고 혼자서 브랜드를 분석하며 독학을 할 수는 있겠지만, 자칫하면 추후 취업을 할 때 공백기로 보여질 위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고민은 공모전과 같은 대외활동에 도움을 주는 커뮤니티에 속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곧 졸업이라 동아리 가입은 불가능하고, 비전공생이니 선후배를 통해 소식을 듣는 것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공모전에 나가기 위해서는 광고기획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하는데 그런 지식을 배울 창구를 찾지 못해 다시 첫 번째 고민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편입이 가장 최선의 선택일까요?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광고 기획에 대한 관심이 있으시다면, 편입이 반드시 최선의 선택은 아닙니다. 비전공자로서 광고 기획에 접근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온라인 강의 플랫폼이나 전문 교육 기관에서 제공하는 광고 기획 관련 강의를 수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강의는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다양하게 제공되므로 유용할 수 있습니다.

둘째, 관련 서적을 읽고, 실제 사례를 분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브랜드 분석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셋째, 공모전 참여를 위해서는 커뮤니티나 네트워킹 기회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셜 미디어나 관련 포럼에서 활동하며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턴십이나 아르바이트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는 것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경험은 이력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편입 외에도 다양한 경로가 있으니, 여러 옵션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비전공일때에는 공모전, 대외활동도 사실상 힘드실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에서 시작을 해서 경험과 경력을 차근차근 쌓아가면서 포폴을 만드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 생각을 합니다. 혼자서 공부를 한다고 해서 그에 대해서 증빙을 할 방법이 없다보니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가장 좋은것은 학교에서 전과를 하는게 좋고 두번째는 편입을해서 과를 바꾸는게 좋겠습니다. 광고 기획을 혼자 해본다고 해도 어필할수 있는건 한계가 있기에 졸업해서 중소기업 부터 시작하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네 현재상황에서는 편입이 가장 best로 보여집니다.


C
Ctrfd
코사장 ∙ 채택률 89%

노력하고 계신 훌륭한 모습에 존경을 표합니다.
광고기획은 현업에서 부딪혀보면서 노하우를 기르는 것이 핵심입니다.
따라서 편입이 가장 최선의 선택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멘티님께서 유튜브 등을 통하여 이미 확인하신 것처럼 반드시 전공자일 필요가 없다는 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지금 하셔야할 것은 광고대행사에 단기계약직이더라도 들어가서 일을 시작하는 것 입니다. 일을 하면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도서를 읽으면 업무에 바로 적용해볼 수도 있어서 학습효과가 빠르며, 경력으로 인정이 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좋은 포트폴리오의 재료가 되기 때문에 중고신입으로도 유리해집니다.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광고기획은 전공과 크게 관련 없습니다. (광고기획이나 미컴 학과가 있지만 어차피 이론적인 부분만 배웁니다)

결국 광고쪽은 실제 경험이 답이에요. 직접 광고 공모전에도 나가보시고, 동아리에 들어가서 프로젝트도 하시고, 대외활동도 하시고 등의 직접적인 경험이 필수입니다. 편입을 꼭 하실 필요 없고 이론을 배우고 싶다면 온라인 강의로도 충분히 독학 가능합니다.


r
reinheart
코차장 ∙ 채택률 62%

편입이 답일수 있는 학교이기는합니다
광고는 워낙 높은 레벨을 요하고 미대, 부터 서카포 라인도 많이 잡고있어서
학벌을 기반으로 실력까지 갖춘상태입니다
편입을 하셔도 괜찮아 보입니다


뿌가나다
코과장 ∙ 채택률 69%

편입을 선택하는 것은 너무 돌아가는 길이라서 비추천합니다.
네이버에 영상편집, 광고기획, 마케팅 등 검색해보면 사설학원도 많고 국가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인터넷 강의들도 많습니다.
편입하게 되면 다시 몇년의 기간을 쓰게 되는 것이니 비추천 드리고 이런 강의같은 것을 들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우아파파
코대리 ∙ 채택률 75% ∙
직무
일치

우선 광고의 세계로 들어오신 걸 환영합니다.
또 하나의 동료가 되실 분이 생겼다는 게 반가워서요~

말씀하신 것처럼 광고홍보나, 신문방송을 전공하지 않은 사람들도 광고회사에서 많이 일하고 있답니다. 컴공, 중국어, 공대 등 저희 본부에도 다양한 전공자들이 있으니까요?

1. 선배를 찾아보세요
- 수소문 하다보면 광고 관련 일을 하고 있는 선배들이 분명히 있을겁니다. 아니면 선배의 친구, 동기의 가족, 친구의 사촌 등등이라도 찾다보면 분명히 있을겁니다.

2. 관련 모임에 나가보세요.
- 오픈채팅방이나 광고 관련된 모임들을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의외로 많은 모임들이 있고, 많은 스터디나 커뮤니티가 형성 되어 있답니다.

3. 코멘토나 다른 채널들에서 모집하는 스터디 모임도 추천 드립니다.
- 비용이 발생하는 이슈가 있겠지만 가장 빠르게 현직인들과의 친분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4. 인턴에 지원해보세요.
- 비전공자에 경험이 없어서 뽑히지 않을거라는 생각도 이해가 갑니다만 지원해보지 않으면 모르느거니까요.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뭐든 시도하지 않으면 방법이 없다는 건 사실입니다.
힘내시길 바랄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