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구매기획

Q. 구매직 고민

엑셀이나 컴퓨터 프로그램을 다루는 것을 좋아하고 곧잘하기도 합니다. 데이터 분석에 재미도 느끼고요... 그러나 저는 숫자 계산에 매우 약한 편이라, 수학과 안 친한 편에 속했습니다. 숫자를 다루는 직업인지라 만약 구매직을 하게된다고 하면 너무 스트레스 받을 것 같습니다. 꼼꼼하게 숫자 하나하나를 검토해야하는데 제가 실수한다면 스스로 자책을 매우 크게 할 것 같고요... 직무가 저와 맞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제가 잘하는 일을 하고싶습니다. 데이터 분석과 관련된 일은 자신 있는데, 숫자 다루는 일은 자신 없습니다.

1. 구매직은 숫자를 다루는 비중이 큰가요? 데이터를 다루는 비중이 큰가요?
2. 구매 관련 직무 중 구매 기획은 데이터를 주로 다루나요?
3. 만약 그렇다면 신입채용에서 구매기획으로 배정받을 수 있나요? (물론 회바회겠지만..)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구매
현재 공대 4학년 재학 중인 대학생입니다 구매직무가 어떤 글에선 워라밸 좋다고하고 어떤 글에서는 안좋다고 하는데 현업에 계신 분들은 엌떠신가요? 설계, 부품 구매/개발(구매전략, 조달, 개발 구매직무면 모두 좋아요), 생기 이렇게 세 직무들 중에 고른 후 집중해서 공략해 취준할 생각입니다

Q. GC 녹십자 구매기획
이번 GC 녹십자 채용형인턴 구매기획에 지원한 대학교 막학기 남은 대학생입니다. 현재 스펙 서울 중위권 중경외시 기계공 학점 3.13/4.5 토익 850 캐나다 어학연수 6개월 컴활1급 이 스펙으로 구매기획 직무에 지원하려하는데 합격 가능성이 있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