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금융사무
Q. 인턴 면접이 정규직 면접 영향
기관은 금융공기업입니다. 인턴 면접을 망친거 같은데 여기서 받은 평가가 채용시기가 비슷한 정규직 면접에 영향을 미칠까요? 자소서 내용을 지양하라고 했는데 얘기를 했거나, 물어본거랑 다른 내용을 말했던게 마음에 걸려서 여쭤봅니다!
2025.04.30
답변 2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동일한 기업일 경우 인턴 면접 응시 내용이 기록으로 남아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에 따라 정규직 면접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수는 있으나, 정규직 면접을 만족스럽게 응시할 경우 평가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규직 면접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참고하십시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관련이 없고 인턴은 인턴으로 면접이 끝이고 실제 정규직은 면접이 따로고 같은 면접관이 아닐수도 있고 상관도 없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은행, 금융권 취업 자격증
안녕하세요 주변의 은행,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을 보면 기본적으로 다들 투자자산운용사, 신용분석사 자격증은 따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이 외에도 이런 자격증을 따두는게 좋다 이건 추천한다 하는 자격증 있으실까요?
Q. 은행권(신협중앙회) 면접 처음 준비하는데 안경 써도 되나요?
면접 자체가 처음이고 은행권 면접도 처음이라 조언을 여쭙고 싶습니다. 1. 복장은 칼정장이어야 하나요? 여자라서 단화를 신어야할 거 같은데 뒤가 뚫려있으면(끈슬링백) 안되나요? 2. 머리는 제가 면접을 생각지 못해서 중단발에 파마를 한 상태인데 머리를 똥머리로 하고 가야하나요? 3. 제가 안경을 쓰는데 렌즈를 껴야 할까요? 면접이 코앞인데 이런 외적인 것도 몰라서 막막해 조언을 구합니다ㅠㅠ 감사합니다.
Q. 3학년 복학 금공, 은행 준비
작년에 1년간 cpa 준비한다고 휴학했으나 고시 공부가 너무 안맞아 11월쯤 그만두고 그 후 우울증 극복에 힘썼습니다 그리고 곧 3학년 복학입니다. 금공, 은행 이렇게 금융권 병행 준비해야 할 것 같은데 금공은 필기가 최우선이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cpa 기본 들은 내용이 있어 학기 병행하며 필기 공부를 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티오가 적다 보니 은행도 병행 준비하고 싶은데 병행하려면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 지 막막합니다. 우선 제 스펙은 학교: 서성한 인문+경영 복전 학점: 4.2x 자격증: 토익 965, 한국사 1급 대외활동: 현대차재단 onso (3개월), 연합경제동아리 YLC 1년, DB김준기재단 경제교육(단기), 매경이코노미 서포터즈 (6개월) 교내동아리: 국제정치학회 그 외 영어학원 조교 알바 등... 여기서 뭘 더 보강해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