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기계설계직무 준비
기계설계관련 직무를 희망하는 학부 2학년입니다.
방학중 정밀장비설계관련 활동들을 하였습니다.
이런 활동은 모두 단순히 3D툴을 능숙하게 사용하도록하기 위한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설계라는것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과정인 만큼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다루는 것 뿐만아니라 조건에 맞추어 컨셉설계 부터 모든것을 구상, 가공을 고려하는 과정이라는 생각에 계속 설계프로그램에 참가하는것이 의미가 있는 일인지 의구심에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기업에서 현실적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능력,스펙에 대한 답변이 궁금합니다.
신입 혹은 석사이상 고학력자 채용시 캐드 프로그램의 숙련도와, 다양한 조건에 맞게 A to Z까지 구상해 낼 수 있는 사고능력중 어느것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취업시 기사자격증을 2~3개이상 보유해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의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렇다면 일반기계기사를 포함하여 어떠한 자격증이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일반기계기사를 공부하면 제조 설비의 작동 원리 및 원부자재의 구성 성분에 대해 익힐 수 있기 때문에 실무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공조냉동기계기사의 경우는 공장 및 사무실 내부 환경 유지를 위한 공기 조화에 대한 지식을 익힐 수 있기 때문에 유틸리티 설비의 유지 보수 업무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물어본 캐드 프로그램은 사실 전문대 나오신분들이 더 잘합니다. 3D같은 카티아나 나비스워크나 유지 같은게 더 연구소나 설계에 많이 씁니다.
2022.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