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반도체 장비 회사 기구설계로 첫 발
저는 기계공학 전공으로 평소 자동차 산업으로 취업하고 싶었으나, 그게 맘처럼 되질 않아서 결국 반도체 테스트 장비 회사로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공백기를 더이상 늘리면 안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자동차 쪽은 catia를 주로 사용하는 반면에, 이 회사에서는 creo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오래 일하기는 힘들거라는 생각이 벌써부터 들고 있는데 추후에 제가 중고신입으로 이직할때 이 경험이 도움이 될 지 궁금합니다.
1. 같은 직종이라 한다면 반도체 회사인 sk하이닉스나 삼성전자 등이 있을 것인데, 기계의 비율이 낮다고 늘어서 걱정입니다. 기구설계 직무로 이직이 가능할까요? 혹은 그 외에 다른 반도체 회사에로 이직할때도 메리트가 있을까요?
2. 중고신입으로 자동차 업계에 지원한다면 다른 산업군과 설계툴 경험이 디메리트가 있을까요?
계속 취준을 이어가는 것 보다 일단 사회를 경험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직자 분들의 경험이 담긴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 자동차 업계에 중고신입으로 지원할 경우, 설계 툴 경험이 다를 수 있지만, 이는 반드시 디메리트로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각 산업군에서 사용하는 설계 툴은 다를 수 있으나, 기계공학의 기본 원리와 설계 경험은 유사한 부분이 많습니다. 따라서, Creo에서의 경험이 CATIA로의 전환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설계 툴의 차이는 학습을 통해 극복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사회 경험을 쌓는 것은 중요하며, 다양한 경험이 향후 경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