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기구설계
Q. 기계과 설계 툴 경험
안녕하세요, 기계공학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다름 아니라 기구설계나 R&D 쪽 직무 우대사항을 보고 SOLIDWORKS를 활용한구조해석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재 저는 타 툴을 활용한 전산유체역학은 할 줄 알지만, 구조해석에 관한 경험이 없습니다. 그런데 다름 아니라 2일동안 진행되는 꽤 고가(?)의 교육을 발견하였는데, 이걸 듣고 자소서에 기입한다면 유의미한 경험이 될까요? 시간은 많은 상황이라 혹시 다른 방식으로 학습할 방법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현재 4학년이라 학교 강의로는 어렵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4.06.30
답변 6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교육 자체는 당연히 도움이 되긴합니다. 다만 이게 그 금액만큼의 도움이 되느냐를 따져봐야 하는데, 고가를 주고 하는데 2일 밖에 안한다면 가성비는 매우 떨어집니다. 이틀만에 구조해석 관련 경험을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자소서에 쓸 수는 있으나, 저는 고가라면 비추천드립니다.
댓글 1
남양연구소2024.06.30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초초콜릿두목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코상무 ∙ 채택률 6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구조해석은 2일 정도로 취득을 할 수 있을 정도의 능력이 아닙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구조해석 파트라면 석사를 해야 어느정도의 매리트가 있지 않을까합니다. 정말 어려운 분야이기도 하고, 학사분들이 많이 도전하는 분야는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생산기술 엔지니어삼성SDI코대리 ∙ 채택률 97%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기구설계나 R&D 직무를 준비하면서 SOLIDWORKS 구조해석 경험에 대해 고민 중이시군요. 고가의 2일 교육을 크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그 짧은 기간으로는 어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차라리 본인이 직접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경험을 쌓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교내 소규모 프로젝트나 동아리 활동, 개인 연구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아보세요. 직접 부딪히며 배우는 과정이 면접관에게 더 큰 어필이 될 것입니다. 응원합니다!
댓글 1
대대기업가볼래작성자2024.06.30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주신대로 진행하면 가장 좋겠지만 제가 다음학기 막학기라서 프로젝트 참여할 시간이 없을거 같아서 고민입니다..ㅜ 아니면 CAE 부트캠프 같은것이 더 나을까요?
- 메메가리카노LX판토스코차장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여 멘티님 인턴 등을 통해 실무경험을 쌓으시는걸 추천 드리며 교육은 교육일뿐이므로 가능한 경우 직무유관 자격증 준비 등을 추천 드립니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굳이 많은 돈을 주고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국가에서 취준생을 위해서 국비지원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기에 본인에게 필요한 것을 들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2일간 교육을 받는다고 해서 실력이 일취월장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저는 굳이 필요하지는 않다 생각을 합니다. 해당 교육 이수후 멘티분이 그 기술을 활용하는 공모전이나 프로젝트 경험을 만든다면 의미가 있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비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AI 시대에서 기계&기구설계의 방향성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기계공학을 전공했고 기계&기구설계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AI가 발전함에 따라 제조업에서는, 1. 반복 작업은 AI에게 맡겨서 업무의 질을 높인다 2. AI의 도움을 받아 의사결정의 정확성을 강화한다 3. 반복 업무를 자동화 하는 환경을 구축한다 정도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라고 정리해봤습니다. 이에 따라 결국 설계자는 어떤 의사결정을 내릴 것인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느껴지는데요, 실질적으로 제가 업무에서 어떻게 AI를 활용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AI로 설계 자동화를 할 때에는, 제조 환경의 시설이나 시스템별로 데이터를 통합해서 AI 모델을 구축해야 되는데, 결국 이 업무도 소프트웨어를 전공한 분들이 주로 하실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AI 시대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에 대한 대답이 너무 어렵습니다. 현재 직장에서 AI를 사용하고 있거다 도입 예정인 현직자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Q. 생활용품, 가전제품 기구 설계 석박사 필요성 질문
지방대 기계공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최근 교수님께 대학원 진학을 제안 받고 진로를 고민중입니다. 저는 생활가전이나 일상 용품 등 실생활 밀착형 제품을 설계하고 직접 구현하는 데 큰 성취감을 느낍니다. 3D CAD를 만지며 시제품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는 큰 거부감없이 하루종일도 할 수 있지만, 단순히 공식을 외우고 문제를 푸는 공부에는 거부감이 큽니다. 그동안 나름 4점대 이상의 학점을 유지했지만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주어진 공부를 했을 뿐이고 그 과정에서 원리에 대한 호기심이 좀 있었을 뿐이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대학원에 진학하는게 저와 맞을 지 의문입니다.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셨던 분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저처럼 설계와 제작에만 몰입하고 싶은 학생이 석사 학위를 취득했을 때, 가전/생활용품 기구 설계 직무에서 확실한 메리트가 있을까요? 아니면 학부 졸업후 바로 취업하는게 유리한 선택일까요?
Q. 설계직무 자격증 고민
대기업 기구설계/설계 직무 쪽으로 진로 고민 중입니다. 인서울 중상위권 기계공학과이고, 현재 학점은 3.9X~4.0/4.5 정도입니다. 주변에 워낙 스펙 좋은 분들이 많다 보니, 이 정도 학점이 대기업 설계 직무 기준에서 낮은 편인지, 아니면 써볼만한 수준인지 궁금합니다. 또 자격증 관련해서 일반기계기사나 공조냉동기계기사가 대기업 설계직무 합격에 있어서 유의미한가요? 유의미하다면 둘 중 어떤 게 나은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